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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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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21011-000 공고일시  2025/08/21 15:15
공고명 운곡큰골소하천 수해복구공사 조사측량 및 실시설계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산청군 수요기관 경상남도 산청군
공고담당자 박나영(☎: 055-970-62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3,800,000 원
   
배정예산
43,800,000 원
   
추정가격
39,81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산청군 공고 제2025-274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운곡큰골소하천 수해복구공사 조사측량 및 실시설계용역 

사업위치 

 산청군 산청읍 모고리 일원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참조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45일간 

기초금액 

 금43,800,000원(금사천삼백팔십만원)  

   

 ※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 찰 서  

제출기간 

 2025. 8. 22. 10:00 ~ 2025. 8. 27. 10:00 

개찰일시 

2025. 8. 27. 11:00 

장    소 

 산청군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재 입 찰 

재입찰 사유 발생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19조의 규정에 의거 재입찰(익일 14:00 입찰서 제출 마감,     15:00 개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방법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입니다. 

   

4 

 

 입찰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로서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산청군 내의 업체 

      [주된 영업소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하며,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나. 본 안내공고는 2025. 7. 16. ~ 7. 20. 호우 피해로 인하여 발생한 재해복구사업 대한 공고이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아래의 입찰 참가자격까지 충족시켜야 합니다. 

○ 산청군 재난발생일(2025. 7. 16.) 

  1) 재난발생일(2025. 7. 16.) 이전에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산청군에 이전한 경우에는 안내공고일 전일 기준 산청군에 주된 영업소가 소재한 자로 제한 

  2) 재난발생일(2025. 7. 16.) 이후에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산청군에 이전한 경우에는 전입일의 다음날부터 기산하여 안내공고일 현재 30일이상 지난 자로 제한  

  ※ 1), 2) 모두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수의계약 배제사유 : 본 사업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개찰일) 현재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일시 정지 중인 계약은 제외) 이상인 업체는 낙찰이 취소됩니다. 

계약체결 시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시공 중인 관급용역 현황[붙임1]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위 입찰참가 자격을        갖추지 못한자와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는자는 낙찰이 취소됩니다. 

 

  다. 「건설기술 진흥법」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에 따라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설계등용역-일반)으로 등록한 업체 

  라.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 건설부문 전문분야(수자원개발, 구조, 토질·지질)등록을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제6조에 따라 상기 전문분야에 대하여 기술사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업체 

  마.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4조에 의한 측량업(기타-일반측량업(5024) 또는 기타-공공측량업(5023))등록을 필한 업체 

  바. 본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 조달계약 예외 대상 용역에 해당됩니다. 

 

5 

 

 공동도급 사항 

 

   본 용역은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6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용역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서약서 제출을 갈음하며, 최종 낙찰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이 명시된 조달청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12조 규정에 의거 계약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 가운데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부가세 및 제비용 일체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하한율은 88%이상 최저가격 견적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는 동 세부기준 제5조의 규정에 의거 조치하며 관련 규정에 따라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계약은 최종 낙찰일로부터 3일 이내(공휴일, 주말 제외) 계약체결 되어야 하며, 착수계는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 제출되어야 합니다.  

 

10 

 

 참고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입찰공고일로부터 등록마감일까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의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산청군 공무원부조리신고센터(기획예산담당관 감사담당 ☎970-6081~4 또는 산청군 홈페이지→군민참여→각종신고센터→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라.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과업내용 관련 문의 

산청군 건설과 하천담당 

 ☎ 055-970-6732 

견적제출 및 계약관련  

산청군 재무과 경리담당 

 ☎ 055-970-6234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관련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입찰공고 및 개찰결과 안내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21. 

 

산 청 군  재 무 관 

[붙임1]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지 제3호 서식] 

시공 중인 관급공사(용역) 현황 

공사(용역)명(계약명) 

계약금액 

업종구분 

계약이행기간 

비고 

 

 

 

 

 

 

 

 

 

 

 

 

 

 

 

 

 

 

 

 

 

 

 

 

 

 

 

 

 

 

 

 

 

 

 

 

 

 

 

 

 

 

 

 

 

주1)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시공하는 경우에도 작성한다. 

  2) 관급공사(용역): 국가·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50% 이상 출자 및 출연한 법인이 발주한 공사(용역) 

  3) 공사(용역)이 발주기관이나 계약상대자에 의하여 일시정지 중인 경우에도 포함된다. 

 

  상기 본인은 0년 0월 0일 현재 진행 중인 관급공사(용역)이 위와 같으며 사실이 아닌 경우 어떠한 제재조치에 대하여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    . 

 

제출자 업체명 :              대표자           (인) 

 

  산청군 재무관(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