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서울도서관 재무공고 제2025-2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서울시 공공도서관 서비스 성과조사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2025.12.22.
다. 용 역 비 : 금68,000,000원 (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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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 찰 (전자입찰)
- 일 시 : 2025.8.21.(목) 14:00 ~ 2025.9.2.(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9.1.(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서울도서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등록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전자입찰’ (G2B) 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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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9.2.(화)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서울도서관 도서관정책과 김재영 주무관 (☏ 02-2133-0229)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도서관 4층 도서관정책과)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추후 일정 변경 시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1) 일 시 : 2025.9.8.(월) 14시(예정), 변경 시 별도통보
2) 장 소 : 서울도서관 4층 사서교육장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경쟁 입찰 참가 자격이 있는 자(단, 개인은 입찰서를 제출할 수 없음)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 (G2B)에 제안서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자[문의처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따라 추정 가격이 1억원 미만이므로 입찰 참가자격을 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제한함
※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을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마. 본 사업은 공동수급으로 입찰 참여 불가하며, 일괄 (재)하도급을 금지함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서울도서관 도서관정책과 방문제출)
가. 제안서
① 제안서 원본(입찰참가 등록 구비서 및 정량적 평가자료 ※‘다’ 항목+정성적 평가서) 1부
- 제안서 원본 표지에 업체명 및 대표자 기재 후 인감 날인
② 제안서 평가본(좌철 혹은 상철, 풀칠제본, 스프링제본 불가, 단면, 컬러인쇄)
②-1 입찰참가 등록 구비서 및 정량적 평가서(‘다’ 항목) 1부
②-2 정성적 평가서(제안서 발표용) 9부
- 정성적 평가서 1부의 표지에만 회사명 표시하되 나머지 9부는 회사명 등 회사 식별 정보 반드시 제외하고 작성
- ‘예산 편성 및 운용 계획의 적절성’ 평가를 위해 가격 제안서와 별개로 총 사업예산 (68,000천원)을 기준으로 한 내역을 작성하여 정성적 평가서에 포함하여야 함
③ 제안서 평가본(pdf파일) 및 발표용 PPT내용 수록 USB 1개
나. 가격 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각 1부
- 가격 제안서 및 산출내역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
다. 입찰참가 등록 구비서 및 정량적 평가자료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
※ 사본 가능, 사본 제출 시 원본 대조필
① 입찰참가 공문 1부
- 입찰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②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④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⑤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
⑥ 중소기업확인서 1부
⑦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⑧ 입찰참가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확약서 각 1부
⑨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제안사 조직 및 인원현황 1부
⑩ 참여인력 총괄명부 및 이력사항 1부
⑪ 유사용역 등 사업수행 실적 및 이행실적증명원
⑫ 협상에 의한 계약 신인도(감점) 각서 1부
⑬ 정량적 평가 자가 진단표 1부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2025. 9. 8.(월) 14:00~ / 서울도서관 4층 사서교육장(예정)
(※ 일정/장소 변경 시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2인 이내)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고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
의무)에 의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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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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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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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지방계약법,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마.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서울도서관 도서관정책과 김재영(☏ 02-2133-0229)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서울도서관 행정지원과 탁성은 (☏ 02-2133-020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21일
서울특별시 서울도서관 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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