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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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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9943-000 공고일시  2025/08/21 09:49
공고명 2026학년도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감 인정도서(인공지능 파이썬 기초, 실무) 개발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정성환(☎: 070-5099-826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01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200,000 원
   
배정예산
60,200,000 원
   
추정가격
54,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 제2025-3 

 

2026학년도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인정도서(인공지능 파이썬 기초, 인공지능 파이썬 실무) 개발 업체 선정  

[2단계(규격, 가격동시) 입찰]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22.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민원인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서울시교육청 공익제보센터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공익제보센터 

그림입니다. 

 ※ 보상:누구든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서울특별시교육청 공익제보 지원 및 보호에 관한 조례」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6학년도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인정도서(인공지능 파이썬 기초, 인공지능 파이썬 실무) 개발 업체 선정 

  나. 계약방법: 제한(총액)경쟁 

  다. 낙찰자 결정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라. 기초금액: 60,200,000원(금육천이십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마.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 2025. 12. 31. 

  바. 사업내역: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사. 입찰방식: 전자입찰 

 

2. 입찰 참가자격  

==========================================================================================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출판문화산업진흥법」 제9조에 따라 신고를 하고 출판사(업종코드: 1517)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3). 입찰집행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등록을 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에 위배되어 무효처리 

     4).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비영리법인 중소기업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가 가능합니다. 

    5). 위 해당업종에 대하여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6).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낙찰자 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80점 이상)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 합니다. 

  나. 가격입찰 후 예정가격 내 최저가 업체 낙찰 방식입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4. 공동수급 관련사항: 공동수급 불허 

 

5. 입찰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1) 가격입찰서(전자입찰) 제출 : 2025. 8. 22.(금) 09:00 ~ 2025. 9. 1.(월) 10:00 

   2) 제안서 제출 : 2025. 8. 22.(금) 09:00 ~ 2025. 9. 1.(월) 10:00 

    -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2층 행정실에 직접 제출 

    ※ 지정된 일시 및 장소에 도달하지 못한 제안서는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가.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G2B”라고 함.)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나.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입니다. 

 다.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제안 설명회: 2025. 9. 1 (월) 11:00, 장소 : 본교 국제회의실  

   ※ 제안서 평가기준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평가 결과는 별도공지하지 않으며, 적격인 업체만을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또한 제안 설명회 일정은 본교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사항 발생 시 사전에 통보 예정입니다. 

   ※ 제안서 제출 시 구비서류 

   1)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출력물) 1부 

   2) 제안서 및 기타입찰서류 (제안서 포함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의 서식 참고) 7부 

     : 원본 1부, 사본 6부, USB 등 저장매체 1매(제안서 근거 자료 첨부 5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확인용) 

   5)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입찰참가신청서상의 사용 인감 지참) 

   6)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입찰 마감일 전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비영리법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제출) 

   7) 제안서 제출자는 아래의 증명자료를 제안서 접수 시 제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어느 하나) 지참] 

     가) 재직증명서 1부 

     나) 위임장 1부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제출서류를 누락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격개찰 일시 : (2025. 9. 1.(월) 13:00 예정) 제안서 평가 이후 실시, 변경될 수 있음   

    1)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2) 술입찰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개찰하며, 가격개찰은 상기    입찰일에도 불구하고 기술입찰 완료 후 진행됩니다. 

바. 입찰서(가격입찰)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로 입찰연기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아.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해 입찰보증금은 미림여자고등학교 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   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사항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대상 용역이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계약법 제5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정부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을 준수해야하며, 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조달청의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공고는 우리교육청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 내용 중 의문사항이 있으면 보충정보 제공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체결 : 행정실 정성환 주무관(☎070-5099-8260) 

  나.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홈페이지의 [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라. 계약관련 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후 [법령] 탭 메뉴에서, 회계예규  및 조달청 관련 규정은 검색 후 [행정규칙] 탭 메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