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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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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9664-000 공고일시  2025/08/20 20:49
공고명 춘천시 상중도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수요기관 강원도 춘천시
공고담당자 조유영(☎: 033-250-41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6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9/1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80,000,000 원
   
추정가격
3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춘천시 공고 제2025-1557호 

 

「춘천시 상중도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에 따라 아래 용역을 수행할 업체선정을 위하여 필요한 제안서 제출 등에 따른 안내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20. 

춘  천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춘천시 상중도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나. 면    적 : 약 207,462㎡(강원도 춘천시 중도동 419-2번지 일원)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 

  라.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마. 용 역 비 : 금38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 절차 (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문 게시 

 

입찰등록 

 

가격 및 제안서 제출 

(방문접수) 

 

평가위원 추첨 

(방문 추첨) 

 

제안서 심사·평가 

나라장터 

나라장터 

춘천시 

춘천시 

춘천시 

환경정책과 

환경정책과 

환경정책과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따라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으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및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등록정보에 의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기술분야 

      입찰공고일 현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제93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자연환경보전법」제50조에 규정에 따라 자연환경보전사업 대행자 업종으로 등록한 업체 

     2) 「건설기술진흥법」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에 따른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설계ㆍ사업관리(일반 또는 설계 등 용역)] 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제1항에 따라 건설부문(조경, 수자원개발), 환경부문(자연·토양환경) 엔지니어링사업자로 등록한 업체 또는 같은 분야의 「기술사법」 제6조에 따른 기술사사무소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다. 공동도급 업체의 대표사는 자연환경보전사업 대행자를 원칙으로 하며 공동수급협정서에는 참여업체별 분담률을 표시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도급 구성원 수는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제한하며,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하여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구성할 수 없습니다.  

       ※ 세부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름 

       ※ 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업체)는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없음 

4. 입찰참가 및 제안서 등록, 질의, 제출, 접수 

  가.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제안서 제출과 동시 등록) 

     1) 일시 : 2025. 9. 16.(수) 10:00~17:00 까지 

     2) 장소 : 춘천시 시청길11(옥천동) 춘천시청 4층 환경정책과(☎ 033-250-3516) 

     3) 방법 : 방문 접수 

  나. 제안서 제출 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다. 질의 및 회신 

     1) 질의기간 : 2025. 8.20.(수) 09:00 ~ 9. 15.(월) 18:00 (업무시간에 한함) 

     2) 질의방법 : 서면, E-mail (ohjungl91@korea.kr), 자유서식 

        ※ 질의 제출 시 필히 접수여부 담당자에게 확인하여야 함. 

     3) 회신방법 : 이메일 통보  

        ※ 질의에 대한 답변은 참가업체 모두에게 회신, 전화 등의 문의는 효력없음. 

 

5. 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1) 일    시 : 2025. 9.  22.(월) 14:00~ (예정) 별도통보 

    2) 장    소 : 추후 별도 통보 

      ※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제안설명 : 제안업체별 PPT 발표 후 평가 

    1) 제안서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 20분, 질의응답 : 10분) 

    2) 제안서 설명순서 : 제안서 접수번호 순으로 설명 

    3) 제안서 설명방법 : 프리젠테이션(PPT로 설명)  

       - 제안 설명 불참업체는 입찰참가 등록을 취소함 

    4) 발표자 : 사업책임기술인 또는 분야별책임기술인 등 본 용역과 직접 관련이 있는 자가 하도록 하여야 하며, 당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평가장 입실은 설명자 포함 3명 이내로 제한) 

  다. 평가방법 : 기술능력평가(90점) + 입찰가격평가(10점) 

    1) 정량적 평가(20점) : 기술인력보유상태, 용역수행실적, 경영상태, 신인도 

    2) 정성적 평가(70점) : 사업수행계획, 기술능력, 사업추진전략, 시공성 및 경제성, 사후관리 

    3) 입찰가격 평가(10점) : 기술제안서 평가일 평가장에서 개봉 후 평가 

 

6. 낙찰자 결정방법 및 협상절차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평가위원회 심사 결과, 정량적 평가(20점)와 정성적 평가(70점)인 기술능력 평가와 가격평가(10점)의 총 합산점수 70점 이상인 업체 중에서 높은 순으로 3개 이내 업체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1순위 업체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진행합니다. 

  나. 1순위 업체와 협상이 성립되면 차 순위 업체와는 협상하지 아니합니다. 

  다.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제안요청서의 평가방법에 따릅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규정에 따라 결정합니다. 

 

8.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나. 시는 가격제안서의 산출내역서나 기술제안서의 내용 등을 변경, 추가, 삭제 등의 조정 및 합의를 요청할 수 있고 협상 대상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를 거절할 수 없으며, 조정 및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 협상이 결렬된 것으로 간주하고 차기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진행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한 내 제출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되지 않으며, 이 또한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 하지 않습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의 관련 예규 및 시의 해석에 따릅니다. 

  바.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제안서 작성 및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환경정책과(☎033-250-3516) 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