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18953-000 공고일시  2025/08/20 20:08
공고명 2025년 하반기 정수시설 배수지 및 저수조 청소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제천시 수도사업소 수요기관 충청북도 제천시 수도사업소
공고담당자 박준원(☎: 043-641-36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333,000 원
   
배정예산
80,333,000 원
   
추정가격
73,03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천시수도사업소 입찰공고 제2025-65호 

  

소액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30조(수의계약 대상자의 선정절차 등)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소액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5. 8. 20. 

                                            제천시상수도사업관리자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사 업 량 

현 장 

공기 

기초금액 

비고 

2025년 하반기 정수시설, 배수지 및 저수조 청소용역 

의림배수지 등 31개소 *청소물량(바닥면적):21,370㎡ 

의림배수지 등 

100일 

금80,333,000원 

 

 

  ※ 용역예정금액 : 80,333,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견적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3. 견적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북도 제천시에 소재한 업체로서,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며, 수도법 제34조 및 수도법 시행규칙 제23조의2에 의한 저수조청소업(업종코드 1173)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또한「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계약체결 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의거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동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견적입찰서의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08. 22.(금) 10:00 ~ 2025. 08. 26.(화) 10:00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6. 예정가격 결정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의 규정에 의거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선택된 4개 번호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2025. 08. 26.(화) 11:00 

  나. 개찰장소 : 제천시 수도사업소 입찰집행관 PC 

  ※유찰시 재입찰은 2025.08.26.(화) 15: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별도통보 없음)  

  다.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입찰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행정안전부 예규 282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의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설계서열람 장소 : 제천시수도사업소 정수팀 서상용 (☎043-641-3687) 

 

10.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업체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유의사항 

  가.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였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가 될 수도 있음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나. 계약대상자는 대가지급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따른 사항은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미등록업체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시스템의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입찰을 중단하거나 연기될 시에는 통신망을 통하여 안내하며, 중대한 장애의 여부는 우리시의 판단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제천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관계 법령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시 해석에 따릅니다. 

  바. 기타 용역 관련 사항은 제천시 수도사업소 정수팀(043-641-3687)으로,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수도행정팀(043-641-361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법무담당관실(043-641-5072~5073) 및 홈페이지(www.jechen.go.kr) 내 민원안내/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