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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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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8515-000 공고일시  2025/08/20 16:05
공고명 (구)홍북초등학교 기존교사 철거공사 가연성폐기물 처리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공고담당자 윤홍희(☎: 041-640-82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520,000 원
   
배정예산
33,520,000 원
   
추정가격
30,47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32255 

주    소: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선화로 22 

홈페이지: http://www.cne.go.kr/ 

대표번호: 041-640-7777 

 

 

일반용역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서 

 

 

 ⬩ 공   사   명: (구)홍북초등학교 기존교사 철거공사 가연성폐기물 처리용역 

 ⬩ 수요기관(부서): 충청남도교육청 시설과 

 ⬩ 개 찰 일 : 2025. 8. 26. 11:00 

 

 

  이 안내 공고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집행하는 소액수의계약에서 견적 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 안내 상담과 입찰참가자격 등록 문의: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계약 관련 문의: 충청남도교육청 재무과 윤홍희(☎ 041-640-8234) 

  ○ 용역 관련 문의: 충청남도교육청 시설과 유종성(☎ 041-640-8337) 

 

 

 

그림입니다. 

  이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안내서를 구성하는 공고서와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일반용역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3.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4. 「폐기물관리법」,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7.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8. 계약특수조건(충청남도교육청)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과업지시서 등과 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교육청 공고 제2025-99호       나라장터 입찰공고번호: R25BK01018515-000 

 

일반용역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서 제출을 안내하고자 공고합니다. 

2025. 8. 20.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제출, 계약 체결과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과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가격 제출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cne.go.kr/ 충청남도교육청/전자민원창구/부패·공익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충남교육청/부패·공익신고 이동 

⬩ 신고전화: (감사관) 041) 640-7920~7968  (재무과) 041) 640-8230~8236 

※ QR코드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구)홍북초등학교 기존교사 철거공사 가연성폐기물 처리용역 

 1.2. 용역현장: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대동리 48-3(구 홍북초등학교) 

 1.3.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철거공사 준공일(2025. 10. 23.)까지 

 1.4. 용역개용: (구)홍북초등학교 기존교사 철거공사에 따른 가연성폐기물 처리용역임 

 1.5. 수요기관(부서): 충청남도교육청 시설과 

 1.6. 사업금액: 금33,520,000원(금삼천삼백오십이만원) 

(단위: 원) 

기초금액(A=B+C) 

추정가격(B) 

부가가치세(C) 

33,520,000 

30,472,727 

3,047,273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비영리법인이나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계약상대자가 비영리법인이나 면세사업자이면 견적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서 제출방식  

 2.1.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2. 지역제한(충청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2.3. 단년도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2.4.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견적서 제출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3.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3.1.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3.1.2.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을 등록한 자 

  3.1.3.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업종코드 1257)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1143)을 등록한 자 

  ※ 3.1.3. 업종을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2조 [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자는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을 등록하지 않아도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영업대상 폐기물에 과업대상 폐기물(폐합성수지, 폐목재, 폐보드류)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 기술인력보유 현황이 법령상 등록요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개찰일 기준 수탁처리능력 미달 시 계약상대자에서 제외합니다. 

  ※ 나라장터 ‘입찰공고상세-업종사항제한’에서 허용업종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1.4.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함)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계속하여 충청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 본 견적 제출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사유로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3제4호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3호에 해당합니다. 

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따른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않은 자이어야 합니다. 

 3.4.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4.1.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5.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견적서 제출자는 견적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견적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공동계약 

 4.1. 이 용역은 분담이행방식(면허보완)에 따른 공동계약이 가능하며 공동이행방식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2.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 데 필요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4.3.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출자비율분담 내용의 비중이 가장 큰 업체로 합니다. 

 4.4.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4.5. 공동수급체 구성원 중 대표사의 주된 영업 소재지(법인인 경우 본점 소재지)가 충청남도에 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지역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4.6.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견적서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7.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8. 25. 18:00까지 

  4.7.1.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① 대표사 협정서 작성: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 해당 공고번호 입력 후 검색 → “공동수급” 열의 “협정”버튼 클릭 → “공동수급협정서작성” 화면을 통해 협정서 작성 

   ② 구성사 협정서 승인: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승인처리 

   ③ 대표사 협정서 전자제출: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제출 

  4.7.2.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4.7.3.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 이전이더라도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4.7.4. 공동수급협정서를 공고에 명시한 제출방법과 제출기한을 준수하여 제출하지 않은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따라 무효 입찰로 처리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8. 기타 공고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5. 현장설명과 설계서 열람 

 5.1. 이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제3항에 따라 현장설명은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충청남도교육청 시설과에 비치된 설계서의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5.2. 설계서 열람 문의: 충청남도교육청 시설과 유종성(☎ 041-640-8337) 

 5.3. 견적서 제출자는 나라장터에서 물량내역서를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6. 견적서 제출 참가 신청과 입찰보증금 

 6.1. 견적서 제출 참가 신청 

  6.1.1.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2.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견적서 제출 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6.2. 입찰보증금 

  6.2.1.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이 아닙니다. 

 

7. 견적서 제출 

 7.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7.2. 견적서 제출 

 7.2.1. 견적서 제출기간: 2025. 8. 22. 10:00 ~ 2025. 8. 26. 10:00  

  7.2.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을 적용 받는 입찰의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산정됩니다.  

  7.2.3.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 ‘공통-전자문서함관리-전자문서함목록-전자문서함-보낸문서-보낸입찰서보기’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2.4. 견적서 제출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와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3.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7.3.1. 재입찰 시 별도의 안내는 하지 않으니, 당일 개찰 결과 및 재입찰 일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개찰 

 8.1. 개찰일시: 2025. 8. 26. 11:00 

 8.2.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8.3. 입찰(견적서 제출) 무효와 계약상대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8.4.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9. 예정가격과 계약상대자 결정 

 9.1. 본 용역은 총액으로 견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9.1.1. 9.1.항에 따른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9.2. 소액견적 대상 용역으로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9.3.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계약보증서, 기타 제반서류 등)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수의계약 배제 대상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견적서 제출 무효 

 10.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2.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0.2.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10.2.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7-나에 따른 대리인이 아닌 자가 한 입찰이나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10.2.3. 「정보통신공사업법」 제24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24조의2에 의하여 대기업인 정보통신공사업자가 도급받아서는 아니되는 공사금액의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 처리합니다. 

 10.3.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용역계약 이행보증 

 11.1. 수요기관의 요청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제5항에 따른 방법으로 계약이행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1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12.1.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2.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중대재해 예방 관련 제출 서류(안전보건 의무이행 서약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등)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2.3. 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3. 기타사항 

 13.1. 이 용역은 충청남도교육청 용역계약 특수조건이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13.2.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직접 날인한 “계약이행통합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3. 본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노무비 지급, 자재의 원활한 공급, 하도급 대금의 즉시 지급과 계약 목적 달성을 위하여 계약대금 채권은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질권설정도 불가능합니다. 

  13.3.1. 계약대금 양도 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가 양도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양도자(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13.4. 자동채권인 지연배상금, 하자보수보증금, 손해배상금 등은 계약해지 또는 그 밖의 사항 발생 시 각종 대금과 우선 상계 처리할 수 있습니다. 

 13.5. 계약상대자의 채무 발생 시 「지방회계법 시행령」 제65조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발주자로부터 받는 모든 계약 대금, 모든 반대급부적 비용은 서로 상계할 수 있습니다. 

 13.6.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계약해지 또는 해제 시 발주기관에 손실액이 발생할 경우 계약상대자는 계약보증금을 초과하는 상당액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13.7. 본 공고는 수의계약으로서 낙찰자가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등 수의계약 배제 대상자로 지정될 경우, 지정 기간 동안 충청남도교육청과 산하 모든 지원청, 학교, 직속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내부 전산망인 K-에듀파인에 수의계약 배제 대상자로 등재가 됩니다. 이 점을 숙지하신 후 계약이 가능한 경우에만 견적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  

계약명 

 

계약금액 

 

업체명 

 

사업자번호 

   -   - 

연락처 

 

대표자 

             (인) 

계약보증금 

 

하자보증금률 및 하자보증기간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68조 및 제70조에 따름 

 

 

구분 

이행 내용 

세부내용 

1 

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리 업체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 및 붙임의 공사계약 특수조건준수합니다. 

[  ] 예 [  ] 아니오 

2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지 않음 

우리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하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여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를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우리 업체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겠습니다. 

[ 안전 및 보건 관리 준수사항 ] 

유해·위험요인을 확인하고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②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보호장비를 지급하고, 작업장 정비를 통한 산재 예방조치 이행 

중대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운영 

④ 중대재해 발생 즉시 충청남도교육청에 보고하고 업체 책임하에 복구 조치 이행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개인정보이용·수집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22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항목 

수집ㆍ이용 목적 

보유ㆍ이용기간 

계약업체명, 계약자명, 업체담당자(공사 현장소장, 공무팀장), 전화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계약관리를 위한 안내, 교육수요자 자체 청렴도 조사, 부패비리 문자 안내 

계약체결일 다음연도부터 

5년 

 

위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계약관리를 위한 안내, 교육수요자 대상 자체 청렴도 조사, 부패비리 문자 안내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책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 예 [  ] 아니오 

 

5 

[공사] 전기·수도 사용료 납부 확인 

우리 업체는 공사용 임시 전기·수도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으므로 우리기관의 전기 및 수도를 사용 후 대한건설협회 ‘완성공사원가분석’ 경비율에 의한 계산식으로 전기료 및 수도료를 발주기간에 세입조치하고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계약보증금 

지급 확약서 

계약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계약보증금을 귀 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계약법」 제15조제3항에 따라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 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하자보수보증금 

지급 각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1조에 따라 하자보수보증금을 귀 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 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수의계약 각서 

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배제사유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9. 청렴서약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하면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10.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  ] 해당없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20○○. ○. 

 

 

계약상대자:                대표            (인)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 재무관 귀하 

[붙임 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회사 소개 

 

회사명: ○○도장공사      ❑ 사업자등록번호: 000-000-00000   

❑ 대표자: ○○○             ❑ 연락처: 000-0000-0000 

❑ 소재지: 충남 홍성군 ○○○          

❑ 작성자: 대표(ㅇㅇ부장) 김○○ (서명)          

 

 

 

추진목표 

 

기본방침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작업 개요 

 

❑ 작업명: 학교 외부 페인트 도색 작업 

❑ 기  간: 2022.1.15.~2022.1.31. 

❑ 장  소: 본관 1층, 2층, 3층 외부 

❑ 작업내용: 

  - 본관 외부 기존 페인트 제거 및 도색 작업 

❑ 안전조치사항: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고소작업 시 추락 방지 조치 및 안전교육 실시 

보험가입현황:  

  - 산재보험: □가입 □미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위험성 평가 결과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근로자 건강상태 파악 등 누적성 안전사고 예방 강화 

  - 기계·기구 사용에 따른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조치 이행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작업전 안전 교육 실시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고소작업(2m 이상)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및 교육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근로자 안전보건 조치  

 

 

 

유해화학 

물질관리 

 

❑ 목적: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 등 유기용제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작업 전 물질안전보건자료 및 안전보호구 착용 철저 

  - 작업에 따른 안전교육 실시 

 

 

 

위험성 

평가 

 

❑ 목적: 사전 위험요인 확인을 통한 사고예방 

❑ 방법: 작업자 직접 평가 

❑ 평가시스템: 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 

❑ 내용:  

  - 작업공정에 따른 위험요소 발굴 및 개선대책 강구 

  - 사고발생 위험 작업 절차 및 표준안전작업 준수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적정 여부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확인사항 

 

 

 

1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수립 적정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적정 여부 

 

 

 

3 

작업전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조치계획 적정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 사용 계획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적정 여부 

 

 

 

7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8 

공사(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 

 

 

 

 

 

충청남도교육청 사업담당자:       (서명)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