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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18737-000 공고일시  2025/08/20 15:17
공고명 서울대공원 식물원 재배온실 리모델링 설계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서울대공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울대공원
공고담당자 유경옥(☎: 02-500-723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2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2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9,330,000 원
   
배정예산
69,330,000 원
   
추정가격
63,027,273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대공원 재무공고 제2025-34호 

 

용 역 입 찰 공 고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참가자격, 사업내용 : 서울대공원 시설과 임종완(☎ 02-500-7414)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대공원 총무과 유경옥(☎ 02-500-723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서울대공원 식물원 재배온실 리모델링 설계용역 

과업내용서 

참조 

착수일로부터 

’25.12.22.까지 

기초금액 

69,330,000 

추정가격 

63,027,273 

부 가 세 

6,302,727 

 

 ※ 제한경쟁(지역제한), 총액입찰,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공고기간 

2025. 8. 20. ~ 8. 28.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8. 26. 10:00 ~ 8. 28. 14:00 

개찰일시 

2025. 8. 28. 15:00 

개찰장소 

서울대공원 총무과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하며 다음의 ‘①~③’항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①「건축사법」제7조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법 제23조에 따라 건축사사무소 개설 신고를 필한 업체(대표사) 

    ②「전력기술관리법」제14조에 의한 종합설계업 또는 전문설계업(1종) 등록을 필한 업체 

    ③「소방시설공사업법」제4조에 의한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 및 전기) 또는 전문소방시설설계업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나. 본 용역은 단독 또는 공동도급이 가능하며, ①의 업체는 면허보완을 위하여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에 소재한 ②~③의 각항목별 면허(자격) 보유 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만 허용)이 가능하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g2b) 기한 : 2025.08.27. 18:00까지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하여야 한다. 

  - 건축만 평가하며, 분담이행방식은 면허 보완으로 평가대상에서 제외 

  - 대표사는 ①의 업체로 하며, 대표사를 제외한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가할 수 없다.  

  - 공동도급협정서는 평가자료 제출시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시 분담비율을 적시하여야 함.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 

  다. 과업(분야)별 면허(자격)에 따른 분담비율 

※ 상기 공동도급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이 적용된다. 

  라.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를 적용합니다. 

  마.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로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5. 추정가격이 1억원 미만인 기술용역 평가기준)  

    가) 경영상태(10점) : 세 가지 방법 중 택 1 

     ①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평가한 자료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②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방법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2024.12.발행) 자료의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을 적용한다. 

     ③ 종합평가(재무비율+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 

       (재무비율평가 점수x0.3)+(신용평가 점수x0.7) 

    나) 입찰가격(90점) : 평점 = 90-20 x l (88/100-입찰가격/예정가격)x100ㅣ 

        ※ 낙찰하한율 : 87.745% 

    다) 특별신인도 점수에 관한 실적인정범위는 아래 해당용역 이행실적을 평가하며, 가산접은 해당용역 수행능력의 배점한도 안에서만 인정합니다.  

      - 실정인정범위 : “문화 및 집회시설 중 식물원” “식물관련시설 중 작물재배사,  

                       종묘배양시설, 온실” 에 해당하고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용역이 완료된 실적 

      - 기준규모(기초금액): 금69,330,000원 

        ※ 용역실적인정 여부에 이견이 있을 때에는 발주부서의 의견 및 판단에 따릅니다. 

  라. 기술인력 평가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직접 또는 전산망으로 발급받은 기술자보유증명서에 따릅니다.  

       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기술자는 자격증, 4대보험 가입 및 3개월간 급여 지급 등 증빙자료로 평가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추첨은 나라장터 상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가「지방계약법」제30조의2 따라 불공정 거래업체로 적발되어 계약부서로 그 사실이 통보된 경우, 청문절차 등 행정처분 소요기간은 적격심사서류 심사기간에서 제외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및 계약의 취소 등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 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1항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계약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계약마당 ⇒ 공지사항 ⇒ 계약 관련 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긴급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20일 

 

서울대공원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