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부강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용역명: 2025학년도 부강중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개찰일시: 2025. 08. 26.(화) 14:00
□ 수요기관: 부강중학교
이 안내서는 부강중학교가 집행하는 일반용역에서 견적 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행정실 수학여행 계약담당(☎044-275-4081)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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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강 중 학 교 장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Ⅰ. 2025학년도 부강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 고시 제2024-22호, 2024.12.3.)
Ⅳ.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12.9.)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332호, 2025.7.8.)
Ⅵ.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325호, 2025.7.1.)
Ⅶ. 2025학년도 부강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과업내용서 및 계약 특수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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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강중학교 공고 제2025-19호
2025학년도 부강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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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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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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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 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수의계약 체결 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고, 직무 관련자가 공정한 직부수행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적이해관계자인 경우 기피신청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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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 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감사관실(☏044-320-1334)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sje.go.kr/민원·참여/세종교육신고센터/공직비리익명신고센터 (또는 QR코드 인식)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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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교육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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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본 견적과 관련 공고서와 규격서(견적제출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바뀔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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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부강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운영 용역 수의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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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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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4,085,160원(금사천사백팔만일천칠백원, 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41,599,800원, 인솔교사 2,485,360원
※ 기초금액은 학생, 인솔교사 경비로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경비 포함 총액
※ 인솔교사 비용은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 부담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붙임14]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
※ 참가 인원은 변동 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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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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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액공고, 지역제한(세종특별자치시), 제한적최저가, 전자견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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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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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0(수). 15:00 ~ 2025. 8. 26(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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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입찰서 제출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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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1(목). 11:00 ~ 2025. 8. 26(화) 11:0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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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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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8. 26.(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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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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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18명(학생 110명, 인솔교사 8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추후 정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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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기간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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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9.(수) ~ 2025. 10. 31.(금) [2박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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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일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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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포함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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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3대(45인승), 식비, 입장료, 체험료, 여행자보험료,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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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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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설명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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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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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용역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교사비용은 학생과 동일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며,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참가인원의 증감 시 계약금액은 [1인당 경비×총 참가인원]으로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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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 견적으로 차량비(통행료, 주차비 포함), 숙박비,레크레이션 비용,
식비, 관광지 입장료, 여행자보험, 안전요원에 관한 총경비, 알선수수료, 부가세,
기타 잡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합니다.
다. 세종특별자치시 지역제한 견적입니다.
라. 공동도급계약을 불허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바. 본 견적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사.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로 자격제한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자는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 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세종특별자치시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업체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로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된 과업설명서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은 계약체결 시 계약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5. 견적서 제출기한 및 방법
가. 전자견적서 제출 기간: 2025. 08. 21.(목) 11:00 ∼ 2025. 08. 26.(화) 11:00
나. 본 견적제출은 G2B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12.3.)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바.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 본 공고는 수의계약 견적 제출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08. 26.(화) 14: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8. 견적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2) 특히, “견적서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견적”,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은 무효견적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견적제출의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계약담당공무원이 요청하는 자료를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예정가격이하로 낙찰하한율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의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별지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제출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위의 3항 견적제출 참가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출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마.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추첨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바.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알림을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됩니다.
11.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본 견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견적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 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4.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 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지방계약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및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내용서 등에 관하여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및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서·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부강중학교 행정실(☎044-275-408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나라장터서비스→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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