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17726-000 공고일시  2025/08/20 13:49
공고명 부여군 공공재활용기반시설 재활용불가능 폐기물처리용역 단가계약(장기계속)
공고기관 충청남도 부여군 수요기관 충청남도 부여군
공고담당자 최종욱(☎: 041-830-218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9,000.00 원
   
배정예산
701,800,000 원
   
추정가격
638,000,000 원
낙찰하한율
80.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여군 공고 제2025-1861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입찰 사항을 공고합니다. 

2025. 08. 20. 

부여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명 

부여군 공공재활용기반시설 재활용불가능 폐기물처리용역 단가계약(장기계속) 

예산금액 

금701,800,000원 

(1차분:금191,400,000원) 

입찰개시일시 

 2025. 08. 21.(목), 10:00 

기초금액 

금319,000원 

입찰마감일시 

 2025. 08. 26.(화), 10:00 

추정가격 

금290,000원 

개찰일시 

 2025. 08. 26.(화), 11:00 

단가금액 

금319,000원 

개찰장소 

부여군 입찰 집행관 PC 

 

※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 드리지 않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내용(마감일시 등)을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사업개요 

  가.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65일 

    - 1차분 : 착수일로부터 90일 

    - 2차분 : 착수일로부터 275일 

  나. 위    치 : 부여군 장암면 북고로 201 

  다. 용역개요 : 소각대상폐기물 2,200톤(1차분 600톤, 2차분 1,600톤) 운반 및 처리 

 

3. 입찰 및 계약방식 : 일반경쟁(단가),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 및 1)과 2)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업종코드 1257)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1143)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86) 

     폐기물관리법령 규정에 따라 허가증의 영업대상에 “폐합성수지류”가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2)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폐기물)(업종코드 1226) 

      단, 1)의 업체 중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에서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하는 경우에 필요한 기준을 충족하는 자는 단독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입찰참가자의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다. (수탁처리능력 확인) 낙찰자 선정 또는 계약체결 이후 수요기관에서 「폐기물관리법령」에 의거 수탁처리능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요기관의 확인 요청에 응하지 않거나, 확인 결과 수탁처리능력이 없는 것으로 판단된 경우 본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입찰참가자는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각대상폐기물은 1주일 기준 60톤 이상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자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제8호 또는 제9호에 의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공동도급 

가. 공동이행, 분담이행, 혼합이행 방식을 모두 허용하되,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1) 공동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이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분담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 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혼합방식의 경우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입찰계약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  운용요령” 제2절 제1항에 의하여 공동이행방식에 참여한 구성원은 분담이행방식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공동이행방식에 참여한 구성원이 분담이행방식에 참여한 경우에는 입찰무효로 처리합니다. 

1) 예시 1 : A, B, C 3개 업체가 공동수급체를 구성 

 - 공동이행 : A+B, 분담이행 : C ⇒ 참여 가능  

2) 예시 2 : A, B 2개 업체가 공동수급체를 구성 

 - 공동이행 : A+B, 분담이행 : A ⇒ 참여 불가능 

 

 나. 공동수급 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이행방식의 경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가할 수 없습니다. 

라. 과업별 분담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처분(재활용)업 

수집운반업 

86.21% 

13.79% 

 

  

 

 

 마. 적격심사 항목 중 지역업체(충청남도) 참여도는 아래와 같이 평가합니다. 

   ① 30%이상 : 3점 

   ② 30%미만 20% 이상 : 1점 

 사. 공동계약운영요령(회계예규)에 의한 공동수급협정서입찰마감 전일 18:00까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군에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 유효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3〕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이상)에 의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한 업체 순위로 적격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 이행실적평가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창업기업은 7년) 이행 완료된 평가대상 용역의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하며, 실적증명서 제출시 반드시 수집·운반 실적과 폐기물    처분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평가대상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 단독 또는 공동 입찰 시 : 가연성폐기물 처리(지정폐기물외폐기물),  

        수집·운반(사업장배출시설폐기물) 실적이 모두 포함된 실적 

     분담 또는 혼합 입찰 시 : 각 분담부분에 해당하는 용역 금액을 기준으로 평가 

      - 처리실적(가연성폐기물-지정폐기물외폐기물)  : 금550,000,000원(추정가격) 

      - 수집·운반(사업장배출시설폐기물) : 금88,000,000원(추정가격) 

    3) 해당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 

       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 

       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4) 이행실적은 일반용역 이행실적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 

       실적인 경우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인감증명(법인 또는 개인) 등  

       첨부하여야 합니다. 

    5)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기관(환경과)의 판단에 의합니다. 

  라. 기술능력평가(기술인력,기술보유)는 폐기물수집운반업의 경우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마.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본점소재지가 충청남도인 경우) 

     1) 30%이상 : 3점 

     2) 30%미만 20% 이상 : 1점 

  바. 신인도 심사항목 중 부적정처리가능성 평가항목(별표8의 O.)은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직접 확인문서를 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신인도평가는 [별표8]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되, 적격심사대상자의 해당용역     수행능력(이행실적, 경영상태, 기술능력) 취득점수가 심사분야별 배점한도에 부족한    경우에만 배점한도 범위 내에서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다만, 신인도 총 평점이 음(-)인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취득점수에서 감점합니다. 

  아.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결과도 동일할 경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자.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 해당용역수행능력(이행실적, 기술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의 적격심사 등의 심사기준일은 입찰공고일로 하고,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신고하였거나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2) 기타의 사항은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에 따라 평가하며 입찰참가자(적격심사대상자)는 반드시 관련 규정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관련규정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0. 적격심사서류 제출 및 계약체결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입찰일 다음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우리 군에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경우에는 하나의 적격업체 평가신청서에 공동수급체의 구성원별로 관련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가한 자는 모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서(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가. 입찰참가자는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설계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관한 모든 서류를 입찰 전에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우리군에서 활용하는 입찰이며, 입찰참가등록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마다 도급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  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 및 문의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부여군 재무회계실 경리팀(041-830-2186) 

    - 과업에 관한 사항 : 부여군 환경과 자원순환시설팀(041-830-2315)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