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중학교 공고 제2025-19호
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명지∙다선중) 국제교류 체험학습 용역 입찰공고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동시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명지∙다선중) 국제교류 체험학습 용역
나. 학습일정 : 2026. 3. 15.(일) ~ 2026. 3. 28.(토), 11박14일
다. 예정인원 : 총 57명(학생51명, 인솔교사 6명)
학 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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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원
|
학생
|
인솔교사
|
비고
|
하남중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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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
15
|
2
|
※참가인원 변동가능
|
명지중학교
|
22
|
20
|
2
|
다선중학교
|
18
|
16
|
2
|
합 계
|
57
|
51
|
6
|
|
라. 학습장소 : 미국 시카고 및 미국 동부 일대, 캐나다 나이아가라
마. 기초금액 : 금466,431,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학 교 명
|
인 원
|
단 가
|
금 액
|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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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중학교
|
17
|
8,183,000
|
139,111,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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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지중학교
|
22
|
8,183,000
|
180,026,000
|
|
다선중학교
|
18
|
8,183,000
|
147,294,000
|
|
합 계
|
57
|
|
466,431,000
|
|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현장체험학습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바. 포함경비
1) 왕복항공료(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등 각종 제반경비 모두 포함), 대체교통수단 경비 일체, 버스운임(공항간 이동경비, 현지 차량 임차료, 도로비·주차비 등 일체), 숙박비(세부일정표에 있는 숙박시설), 식비(물 및 간식비, 식사팁 포함), 교육프로그램 경비, 입장료 및 관람료(박물관 기부금 포함), 수행안내원 및 현지가이드(안전요원 자격소지) 3명 보수·경비, 재학생 가이드(하버드, MIT공대 각 3명), 봉사료·식사팁(호텔 매너팁 제외),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한도 2억원이상), ESTA(전자여행허가증) 발급료 및 발급대행 수수료 경비 일체, 의료비, 통역, 안내책자 제작비, CD제작(행사 모든 일정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포함)경비, 알선수수료, 생수비(여행기간 매일 1병씩)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
사. 여행국의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체험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는 용역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여행경보제도의 국가와 지역의 위험수준에 따라 취소 및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아. 특기사항
1) 항공권은 기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 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권예정(가능)확인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2) 시카고일정 숙박 장소는 통학거리 등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자매학교 근처 숙소인 세부 일정표 있는 호텔 또는 동급 이상의 호텔로 하여야 하며 사전협의가 필요함. 만약 숙소에서 통학거리가 멀어서 발생하는 교통편은 낙찰자가 부담하여야함.
3) 여행비용은 인솔교사와 학생으로 구분하여 산출하며, 무료인 항목은 제외
4) 낙찰자는 총낙찰금액과 학교별 기초금액 산출에 근거하여 산출한 학교별 낙찰금액을 제시하고 내역서 제출 시 학교별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5) 그 외 특기사항은 일정표의 필수포함(특약)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제안서 제출바랍니다.
※ 대체 교통수단 소요 경비도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계약금액에 포함합니다.
가격입찰서 제출 시, 대체 교통수단 경비를 반영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부산광역시), 업종제한(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총액입찰(종합계약),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입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및 공동도급 불허 용역입니다.
3.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제3항에 의거‘2단계 입찰(가격-규격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관광진흥법 제3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여행업(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며 여행업을 등록(신고)한 업체로서 위 법률 시행령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여행업의 종류 중 해외여행이 가능한 종류인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G2B 시스템 상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여행대리점, 중간알선업체 불허),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부산광역시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함.
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G2B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21.(목) 10:00 ~ 2025. 9. 9.(화) 15:00
나.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9. 3.(수) 10:00 ~ 2025. 9. 9.(화) 15:00
※ 단, 제안서 제출은 평일 10:00~15:00까지(토․일요일, 공휴일 제출 불가)
다. 제안서 제출장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신번영로 206 하남중학교 행정실
라. 제안서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 대표자 또는 대리인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
마. 제안서 제출서류
1) 입찰(제안서)참가 신청서 1부(붙임 2)
2) 제안서(규격 A4 크기,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7부(붙임3)
3) 최근 5년 이내(공고일 기준) 완료한 해외 현장체험학습 용역계약 실적증명서(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1부(붙임10)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회사소개서 1부
6)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7)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8)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9)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10) 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각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2, 4, 9】입찰 참가 신청서 내 및 기타 붙임 서류 참조)
※ 제출서류 중 사본은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바.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는 본교에서 별도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교체할 수 없고,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은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2) 제안서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하기 어려운 경우 등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본교에서 별도로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 기재항목의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처리할 수 있음
3) 학교에서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를 하며,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할 경우 심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5)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9. 17.(수), ※ 학교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제안서 평가는 업체별 제안 설명회로 실시합니다.(업체별 제안설명회 담당자 참석 필요)
다.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 붙임8 참조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및 설명회를 토대로 본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7. 가격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9. 26.(금) 10:00 하남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8.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 및 계약체결 방법
가. 1단계 :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심사결과 평가 점수 80점 이상의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나. 2단계 : 1단계에서 선정된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 및 동법 제42조제1항제3호에 따라 제안서 적격자 중 전자입찰시스템에서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하고, 또한 개찰 전 적격업체로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제1항제5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최종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무효가 되며 계약 불이행으로 처리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1인당 현장체험학습경비 산출내역서를 제출하되, 각 학교별로 경비를 구분하여 각각 제출하고 각각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거 하남중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동법 시행령 제5조의2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지방계약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정보공개」→「입찰/계약정보」→「학교입찰정보」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 및 계약 관련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51-790-8404)로, 제안서에 관한 문의는 담당교사(☎ 051-790-842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명지·다선중) 국제교류체험학습 계획 1부
2. 입찰(제안서)참가 신청서 서식 1부
3. 해외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5. 서약서 1부.
6. 회사소개서 1부.
7. 정규직원 현황 1부.
8.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9.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10. 해외 현장체험학습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서식 1부
11. 청렴서약서 1부
12. 보안서약서 1부(계약 시 제출)
13.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계약 시 제출)
1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계약 시 제출)
15. 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명지·다선중) 국제교류 체험학습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16. 경비 산출내역서 1부(계약 시 제출)
17. 확인서 1부(계약 체결 이후 제출)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20.
하남중학교장
【붙임 1】
1. 계획
가. 학습기간 : 2026. 3. 15.(일) ~ 2026. 3. 28.(토)
나. 참가인원 : 총 57명(학생 51명, 인솔교사 6명)
학 교 명
|
인 원
|
학생
|
인솔교사
|
비고
|
하남중학교
|
17
|
15
|
2
|
※참가인원 변동가능
|
명지중학교
|
22
|
20
|
2
|
다선중학교
|
18
|
16
|
2
|
합 계
|
57
|
51
|
6
|
|
다. 국제교류기관 및 프로그램 내용
1) 시카고 결연 학교 방문
부산 결연학교
|
시카고 결연 학교
|
하남중학교
|
Gunsaulus Scholastic Academy
|
명지중학교
|
Mariano Azuela Elementary School
|
다선중학교
|
Sidney Sawyer Elementary School
|
2) 미국 시카고 및 미국 동부, 캐나다 나이아가라 일대 문화탐방(일정표 참조)
일차
|
날짜
|
요일
|
지역
|
세부일정
|
1일차
|
3/15
|
일
|
김해
인천
시카고
|
김해공항 집결 및 수속
김해국제공항 출발/인천국제공항 향발
인천국제공항 출발/시카고 향발
시카고 도착 후 가이드 미팅
시카고 문화 탐방
(필드자연사박물관, 밀레니엄 파크, 네이비 피어 등)
석식 후 호텔투숙 및 휴식
|
2일차
|
3/16
|
월
|
시카고
|
호텔 조식 후
자매학교 방문 및 교류활동
(※ 자매학교 측 차량 제공으로 인한
여행사 차량제공 X)
|
3일차
|
3/17
|
화
|
4일차
|
3/18
|
수
|
5일차
|
3/19
|
목
|
6일차
|
3/20
|
금
|
7일차
|
3/21
|
토
|
시카고
디트로이트
|
호텔 조식 후 시카고 문화 탐방
(리버워크, 시카고 과학산업박물관)
중식 후 디트로이트로 이동
석식 후 호텔투숙 및 휴식
|
8일차
|
3/22
|
일
|
디트로이트
나이아가라
|
호텔 조식 후 나이아가라 이동
이동 중 중식
미국-캐나다 국경 통과
나이아가라 폭포 도착 후 주변 문화탐방 (테이블락전망대, 온더레이크, 월풀, 세상에서 가장 작은 교회, 꽃시계 등)
석식 후 호텔투숙 및 휴식
|
9일차
|
3/23
|
월
|
나이아가라
스프링필드
|
호텔 조식 후 이동
나이아가라 주변 문화탐방
바람의 동굴(기상상황 등으로 씨닉터널로 대체 가능)
중식 후 스프링필드 이동
석식 후 호텔투숙 및 휴식
|
10일차
|
3/24
|
화
|
스프링필드
보스턴
|
호텔 조식 후 보스턴으로 이동 하버드대학 캠퍼스 투어-재학생 진행
중식 및 북스토어
MIT대학 캠퍼스 투어-재학생 진행
보스턴 문화탐방
(프리덤트레일, 보스턴커먼, 퀸시마켓 등)
석식 후 호텔투숙 및 휴식
|
11일차
|
3/25
|
수
|
보스턴
뉴욕
|
호텔 조식 후 뉴욕으로 이동
중식 후 뉴욕 문화탐방
(자유의 여신상 유람선, 그라운드 제로, 원월드 전망대 등)
석식 후 호텔투숙 및 휴식
|
12일차
|
3/26
|
목
|
뉴욕
|
호텔 조식 후 UN본부 내부투어
중식 후 뉴욕 문화 탐방
(센트럴파크,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타임스퀘어 등)
석식 후 공항으로 이동
|
13일차
|
3/27
|
금
|
뉴욕
|
뉴욕 국제공항 출발
|
14일차
|
3/28
|
토
|
인천
김해
|
5:30 인천공항 도착
8:10 김해공항 도착
|
* 숙박: 11박, 4성급 (3인1실=1실, 2인1실=24실, 1인1실=6실)
* 식사: 중식 7회, 석식 7회(특식 포함)
*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붙임 2】
입찰(제안서)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생 년 월 일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명)번호
|
하남중학교 공고 제2025-19호
|
입 찰 일 자
|
|
입 찰 건 명
|
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명지·다선중) 국제교류 체험학습 용역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해외 현장체험학습 용역업체 선정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제안서(규격 A4 크기, 상철,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7부(붙임3)
2) 최근 5년 이내 해외 현장체험학습 용역계약 실적증명서(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1부(붙임10)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회사소개서 1부(붙임 6)
5)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6)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7)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8)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9)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닐 경우, 신분증 지참)
10) 최근년도 경영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자료(홈택스 발급한 재무제표 증명서) 1부
11) 서약서 1부(붙임 5)
12) 정규직원 현황 및 고용사실 확인 서류 1부(붙임 7)
13) 기타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2025. . .
신청인
하남중학교장 귀하
|
【붙임 3】
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명지·다선중) 국제교류 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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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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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년 월 ( 년 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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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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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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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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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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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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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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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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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산출근거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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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외 현장체험학습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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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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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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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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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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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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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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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함
※ 원본 실적증명서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4. 해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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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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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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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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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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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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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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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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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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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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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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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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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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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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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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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협력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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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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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격증 사본 반드시 제출
5. 해외 현장체험학습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기본코스 반영)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등
|
나. 운송수단(항공기, 버스) 운행 계획
※ 현장체험학습단 수송 항공기, 버스 운행 계획 기재
- 항공기 탑승인원 배치방안과 탑승시간표 등 구체적 명기
- 현지 이동차량 확보방안 및 차량운행 계획,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방안 제시
- 차량별 안전요원 및 현지가이드 배치 계획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안전벨트 장착 여부 등)
- 해외 현장체험학습 당일 차량 운전기사에게 시행할 친절․안전교육 내용 등 기재
|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숙박정원 표기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 영업배상책임, 음식물배상책임 보험) 사항 기재
|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식사제공 능력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당별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등 기재
|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해외 현장체험학습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부산광역시 각급학교 현장교육 학생안전관리규칙 준수 계획 포함)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
바. 교육프로그램 내용
※ 대학교 탐방(캠퍼스투어), 박물관 등 견학 및 문화체험 등의 내용
|
사. 기타(업체별 해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하남중학교장 귀하
【붙임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 페이지를 달아서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1. 일반현황 및 연혁 :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가.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로 평가
3. 해외 현장체험학습 용역 이행 실적
가.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완료 실적만 인정(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된 실적)
나. 중,고등학교 해외 현장체험학습 용역 이행 실적으로 하되, 원본 실적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인정함
4. 해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가. 제안업체의 해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나.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 4대보험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해외 현장체험학습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 해외 현장체험학습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항공기, 버스) 운행 계획
○ 항공
- 항공권 발권, 수속, 탑승시간표 제출
- 대체 교통수단 확보 방안 제시(기상악화 등으로 인한 항공기 결항 등)
○ 현지 이동수단(전세버스)
- 현지 이동수단(전세버스)은 자국의 상급수준으로서 냉,난방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최신형 차량(리무진급, 55인승 이상)으로 하며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함
- 현지 이동 차량 확보 및 운행 계획, 탑승인원 배치 계획 작성
- 차량별 안전요원 및 현지가이드 배치 계획 작성
-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과 편의시설 내용 구체적으로 기재(멀미약, 청심환,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비상약품)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차량 무전기 탑재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다. 숙박시설 여건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명시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수,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표기)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상세 일정표에 제시된 호텔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세부사항: 3인1실=1실, 2인1실=24실, 1인1실=6실)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 영업배상책임, 음식물배상책임 보험 등)
○ 숙소는 가능한 입찰학교(하남·명지·다선중)만 입소할 수 있어야 하며,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이 가능해야 함
○ 시카고 일정 중 숙소는 통학거리 등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자매학교 근처 숙소인 세부 일정표 있는 호텔 또는 동급 이상의 호텔로 하여야 하며 사전협의가 필요합니다.
라. 식사여건
○ 일자별/식당별 조․중․석식 식단표 작성
○ 식당별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등 기재
○ 조식은 아메리칸 뷔페식(호텔 조식의 경우)
○ 중식 20불 이상, 석식 30불 이상으로 제공할 것
○ 준비된 식사를 먹지 못하는 학생의 경우 그에 상응하는 대체 음식을 준비할 것
○ 식사 소요 비용(세금 및 기타 봉사료, 팁 등)은 계약상대자(여행사)가 부담할 것
마. 긴급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조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우천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포함)
○ 행선지별 학생 안전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최대보상한도 2억원 이상의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보험금액 및 내역)
바. 기타
○ 업체별 해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붙임 5】
서 약 서
○ 본 제안자는「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명지‧다선중학교) 국제교류 체험학습 용역」 입찰에 소정의 제안서 및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참가를 신청하여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상기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시행으로부터 계약의무 사항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입찰 유의서에 의한 사항을 철저히 준수 이행할 것이며 불이행사항이 발생시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한 부정당업체로서의 해당 제재조치를 행하여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치 않겠습니다.
○ 제출된 모든 서류는 사실과 다름없으며, 귀 교의 제안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고, 만일 제반규정의 위반과 지시 불이행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할 것이며, 귀 교의 선정방식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또한 위 사업 용역 업체로 최종 선정될 경우 본 제안자의 신의와 명예를 걸고 귀 교의 지시․감독에 순응하겠으며, 부여된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응모자 (법인명) : (인)
대 표 자 : (인)
주 소 :
주민등록번호 :
연 락 처 :
하남중학교장 귀하
【붙임 6】
회 사 소 개 서
(일반 현황 및 연혁)
사업체명
|
|
대 표 자
|
|
사업분야
|
|
사업자번호
|
|
주 소
|
|
전화번호
|
|
팩스번호
|
|
설립년도
|
년 월
|
해당부문 종사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붙임 7】
정규직원 현황
|
직위
|
성 명
|
담 당 업 무
|
동종업계 총 근무경력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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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
|
|
|
|
1. 작성기준일자 : 입찰공고일 기준
2. 고용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첨부(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명자료)
3. 경력증명서 결재 필, 여행관련자격증 소지시 사본 제출
|
※ 지면 부족 시 별도의 용지에 작성 가능
붙임 : 최근 3개월 건강보험보험료 등 4대보험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1부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붙임 8】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
평 가 항 목
|
등급 및 배점 기준
|
비고
|
기
술
능
력
평
가
(100)
|
객
관
적
평
가
(32)
|
1.수행경험 (15점)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실적
- 평가기준 : 당해용역 규모대비
|
당해용역 규모대비
|
|
주)1
참조
|
A. 100%미만 - 75%이상
|
15
|
C. 75% 미만 - 50% 이상
|
13
|
D. 50% 미만 - 25% 이상
|
11
|
E. 25% 미만
|
9
|
2.경영상태 (5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 22.98 %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주)2
참조
|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
4
|
C. 기준비율의 75%미만
|
3
|
2.2. 최근년도 유동비율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 83.51 %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주)2
참조
|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
4
|
C. 기준비율의 75%미만
|
3
|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7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주)3
참조
|
3.1. 수행조직 인력보유현황
|
5
|
4
|
3
|
2
|
1
|
3.2. 수행자 자격(국외여행인솔자)소지 여부
|
3명 이상
|
2명
|
1명 이하
|
2
|
1
|
0
|
주
관
적
평
가
(68)
|
4.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10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4.1 국외현장체험학습 수행 장점 및 특기사항
|
5
|
4
|
3
|
2
|
1
|
4.2 국외현장체험학습 제안서의 충실도 및 적정성
|
5
|
4
|
3
|
2
|
1
|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15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5.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
5
|
4
|
3
|
2
|
1
|
5.2. 수용계획의 적정성
(객실 면적, 배정 인원, 객실 배치계획)
|
5
|
4
|
3
|
2
|
1
|
5.3. 숙박업체 식단표 및 수용규모,노후도
|
5
|
4
|
3
|
2
|
1
|
6. 교통 및 식사(중식·석식) 제공 능력 (15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6.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연식, 안전벨트 등)
|
5
|
4
|
3
|
2
|
1
|
6.2. 차량 운행계획의 적정성
|
5
|
4
|
3
|
2
|
1
|
6.3. 식사 제공 능력 (중식 등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5
|
4
|
3
|
2
|
1
|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18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
7.1. 현지가이드 배치 계획의 적정성 및 유자격 자 보유여부
|
5
|
4
|
3
|
2
|
1
|
7.2. 행선지별 안전계획 및 대책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5
|
4
|
3
|
2
|
1
|
7.3. 학생 인솔 관리요원 및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
3
|
3
|
2
|
1
|
1
|
7.4.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5
|
4
|
3
|
2
|
1
|
8.교육프로그램 운영능력 (10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불량
|
8.1 교육프로그램 가이드, 구성, 장소 등
|
5
|
4
|
3
|
2
|
1
|
8.2 교육프로그램 내용
|
5
|
4
|
3
|
2
|
1
|
합 계
|
100
|
|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또는 G2B 발급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중․고등학교의 해외현장학습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
주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기준비율”은 2023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22.98%) 및 유동비율(83.51%)을 적용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제안서 평가 결과 발표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주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① 수행조직 인력보유 : 보유인력 6명 이상(5점), 5명(4점), 4명(3점), 3명(2점), 2명 이하(1점) 부여
② 수행자 자격소지 여부 : 국외여행인솔사 자격증 소지자 3명 이상(2점), 2명(1점), 1명 이하(0점)
【붙임 9】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분야
|
연번
|
내 용
|
비 고
|
객관적 평가
|
1
|
○ 최근 5년간 해외 현장체험학습 실적(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
|
- 발주처 또는 나라장터 발행 실적증명서 원본(※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
|
2
|
○ 최근년도 경영상태
|
|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함)
|
|
3
|
○ 해외 현장체험학습 인력보유(수행조직)
|
|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등 4대보험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
|
주관적 평가
|
4
|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
- 제출된 제안서 및 설명회로 평가
|
|
5
|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전경, 내부
사진 첨부
|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관인허가 숙박정원 증빙서
- 각종 보험(화재, 음식물배상책임, 영업배상책임 등)영수증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객실 배치계획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 식단표 및 가격표
|
6
|
○ 교통 제공 능력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차량등록증명서 및 종합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배치 차량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편의시설 현황 및 비상상비 약품 현황 등
- 운전자 정보(운전경력, 사고 유무를 기록한 프로필 등) 등 기재
- 항공기 및 차량(대체 교통수단 포함) 운행 계획
○ 식사(중식·석식) 제공 능력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좌석수, 위치
- 식당별 각종 보험(화재, 영업배상책임 등) 가입증명서 사본
|
차량 사진 첨부
|
7
|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
- 수행안내원, 현지가이드, 현지유학생 배치 계획(안전요원의 자격증 및 교육이수증 반드시 포함, 기타 관련 자격증 등 사본, 명단 제출)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보험가입현황 등
- 긴급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
|
8
|
○ 교육프로그램 운영능력
|
|
- 캠퍼스 투어, 연구소·박물관 견학, 문화체험 등 구성 계획
|
|
【붙임 10】
해외 현장학습 용역 실적증명서
제 호
|
수
행
업
체
명
|
상 호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
행
내
역
|
계약일자
|
장소
|
용역기간
|
참여인원
|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
비고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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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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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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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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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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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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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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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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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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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증
명
서
발
급
기
관
|
위와 같이 해외현장학습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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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관 명 : (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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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fax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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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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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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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5년 이내(공고일 기준)완료한 해외 현장체험학습(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 11】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하남중학교와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①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②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③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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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하남중학교장 귀하
【붙임 12】-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보안서약서(업체 징구용)
□ 정보 이용 목적 : 여행자 보험 가입
□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
□ 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가입시점~여행기간만료시점
당사는 귀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목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 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관계 법령 및 본 서약서에 위배되는 행위(정보의 무단 사용, 복제, 유출 등)가 있다는 합리적인 추정이 있을 시에는 귀교의 사실 확인 및 조사 요청이나 관련자료 제공 요청 등에 이의 없이 따른다.
6.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7. 개인정보의 유출, 부정 이용 등이 범죄 행위임을 인지하여 모든 업무에 있어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한다.
2025. .
사업자등록번호 :
업 체 명 :
주 소 :
대표자명 : (인)
하남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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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3】-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하남중학교장(이하“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을”이라 한다)는“갑”의 2026학년도 국외 현장체험학습과 관련한 개인정보 처리업무를“을”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갑”의 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명지‧다선중학교) 국제교류 체험학습과 관련한 개인정보처리업무를“을”에게 위탁하고,“을”은 이를 승낙하여“을”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안전부 예규 제25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을”은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6학년도 국외 현장체험학습 여행자보험 가입 목적으로 개인정보(학년, 반, 성명, 주민등록번호)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제4조 (재위탁 제한) ①“을”은 “갑”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갑”과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을”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30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행정안전부 고시 제2014-7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을”은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을”은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갑”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을”이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갑”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갑”은 “을”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 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갑”은 “을”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갑”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계약 기간 중 1회 이상 “을”을 교육할 수 있으며, “을”은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갑”은 “을”과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① “을” 또는 “을”의 임직원 기타 “을”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을” 또는 “을”의 임직원 기타“을”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갑”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을”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갑”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갑”은 이를 “을”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갑”과 “을”이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갑
사업자등록번호
하남중학교장 (인)
주소 부산 사하구 하신번영로 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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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사업자등록번호 ○○○-○○-○○○○○
회사명 ○○○ 대표자 ○○○ (인)
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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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14】-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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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및 제17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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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
수 집 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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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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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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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소속기관, 직위(급),
전화번호(휴대전화포함), 이메일,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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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모니터링 등 부패방지 활동, 청렴·교육정책 안내(서한문 포함)를 위한 카카오톡·SMS·이메일 발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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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
202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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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청렴 및 교육정책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없고 청렴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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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일
성명 : (인 또는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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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제공받는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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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집 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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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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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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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교육청 및 5개 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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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소속기관, 직위(급),
전화번호(휴대전화포함), 이메일,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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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모니터링 등 부패방지 활동, 청렴·교육정책 안내(서한문 포함)를 위한 카카오톡·SMS·이메일 발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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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02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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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청렴 및 교육정책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없고 청렴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년 월 일
성명 : (인 또는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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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5】
하남중 외 2개교(명지‧다선중) 국제교류 체험학습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하남중학교장, 명지중학교장, 다선중학교장(이하 “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여행사)(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국제교류 체험학습(이하 “체험학습”이라한다) 용역 계약체결에 관하여 본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이를 이행한다. 단 계약, 경비지급 및 집행정산, 하자보수 등은 학교별로 진행한다.
제2조【목적】 본 계약은 “갑”이 체험학습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국내외 제반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여 “갑”과 “을” 쌍방이 체험학습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국내외의 체험학습에 필요한 예약 및 수배, 체험학습의 안내 및 알선, 체험학습지의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제반사항을 세부일정표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제4조【계약】 “을”은 “갑”에게 계약체결 전까지 계약 제반서류(1인당 현장체험학습경비 산출내역서, 청렴서약서 등 학교 요구 증빙서류 포함)와 함께 항공권 발권예정(가능)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단, 증빙서류가 현지 언어로 작성되었을 경우 공증된 번역본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제5조【숙박시설】
① 숙박시설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 냉․난방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세부일정표에 있는 호텔 등 동급 이상으로
하며, 영업배상책임․화재․음식물배상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출국 30일 전까지 보험가입증명서 제출)
② 체험학습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 숙박시설로, 가능하면 타 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관인허가 숙박정원 준수)
③ 숙박시설은 유해업소와 직선거리로 일정 거리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하며, 학생들 방에 성인방송이 나오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④ 침실배정은 2인1실을 기준으로 한다.(※ 세부사항: 3인1실=1실, 2인1실=24실, 1인1실=6실)
⑤ 숙박시설에서는 이불, 요, 베개 등 침구류를 반드시 세탁한 것을 제공해야 한다.
⑥ 시카고 일정 중 숙소는 통학거리 등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자매학교 근처 숙소인 세부일정표 있는 호텔
또는 동급 이상의 호텔로 하여야 하며 사전 협의 후 결정한다.
제6조【식사 등】
① 체험학습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최고급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1. 조식은 호텔식(숙박비에 포함), 중식과 석식은 현지식(뷔페식) 또는 한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하며, 호텔
에서 제공되는 조식은 현지인과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되며 나머지 식사도 최상급으로 구성할 것
2. 중식 20불 이상, 석식 30불 이상으로 제공할 것
3. 준비된 식사를 먹지 못하는 학생의 경우 그에 상응하는 대체 음식을 준비할 것
4. 호텔에서 제공되는 조식 뷔페는 현지인과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되어야 하며, 다른 투숙객이 사용하는
동일한 장소에서 식사를 하여야 하며, 혹시 별도의 장소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 음식의 수준을 동등하게 할 것
② 식당 시설은 청결하고 위생적이며 전 인원이 교대로 적체되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는 규모이어야 한다.
③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되어야 하고, 위생기준에 적합한 식수를 공급하여야 한다.
④ 매일 1회 500ml 내외의 생수를 제공한다.
⑤ 식사와 관련된 세금 및 기타 봉사료, 팁은 용역업체에서 부담한다.
제7조【교통편】
① 기상악화 등의 이유로 항공편을 이용할 수 없을 경우 대체 교통수단(열차 또는 전세버스)을 미리 준비할 것. (대체 교통수단 소요경비도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계약금액에 포함함)
② 현지 이동차량은 안전을 위하여 성능이 우수하고, 차령 3년 이내의 55인승 이상 전세버스로, 냉ㆍ난방 시설, 안전벨트 등 안전시설, 문화시설이 구비되어 있어야 하고, 구급약품을 비치하고 있어야 하며,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
③ 미국 내에서 이동을 위한 차량은 2대(55인승 이상 고급 리무진 전세버스)를 배치하는 것으로 하며, 현지 가이드(안전요원 자격을 갖춘자)를 차량당 1명을 동승시킨다.
④ “을”은 본 체험학습의 안전을 위하여 전 차량에 대하여 정비를 완료한 후, “학생수송차량”, “하남중, 명지중,다선중 현장체험학습 차량”임을 표시하여 “갑”이 지정한 장소에 출발시간 30분 전에 대기시켜야 한다.
⑤ “을”은 체험학습 중 인솔교사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차량의 주ㆍ정차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휴게소 등 / 단, 주정차 금지지역은 불가하고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범칙금․과태료는 “을”의 책임임)
⑥ “을”은 차량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도록 조치하는 등 여행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⑦ 운전기사가 불친절하거나 난폭한 운행을 할 경우 “갑”의 요청에 따라 “을‘은 운전기사를 즉시 교체하여야 한다.
⑧ 전 차량의 전 좌석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안전띠를 부착한 차량을 사용하여야 한다.
⑨ 운행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하며, 현지어로 작성되었을 경우 번역본 함께 제출)
1. 차량업체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차량등록증 사본 1부.
3. 차량 종합보험 가입증명서 1부.
4. 차량 사진(차량 외부 사진 1부, 차량 내부 사진 1부) 각 1부.
5. 운전기사 정보(운전경력, 사고유무를 기록한 프로필 포함)
6. 현지가이드 현황(안전요원자격 증명 포함)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8조【출입국 수속 등】
① 출입국 수속 : “을”은 본교와 긴밀히 협조하여 참가자의 출입국에 필요한 제반사항 일체를 대행하며
지연으로 발생하는 사고는 “을”이 책임진다.
②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1. 여행자에 대한 해외여행종합보험은 “을”이 가입하고 여행 중 발생한 제반사고 중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기타 사고는 “을”이 보상한다.
2. 해외여행자보험은 보험보상금액 2억원을 기준으로 치료시설비 등 아래의 부가조건 이상으로 가입한다
[단위 : 천원/1인당]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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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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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 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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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상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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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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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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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및 선박 납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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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후유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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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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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후유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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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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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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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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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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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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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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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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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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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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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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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을”은 여행단별로 출발 1주일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갑”에게 제출한다.
제9조【여행의 시작과 종료】
① 여행은 체험학습단이 김해국제공항에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여행 일정을 마치고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체험학습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제10조【체험학습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기본일정 : “을”은 “갑”이 제시한 여행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기본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 “갑”에게 제출해야 한다.
② 세부일정 : “을”은 여행단의 출국 30일 전까지 현지여행사와 협의한 여행지역별 호텔 확보(보험가입 증빙자료),
전용차량 확보(안전띠 및 보험가입 증빙자료), 식당 및 식사 메뉴, 교육프로그램(재학생가이드 증빙자료, 입장권
예약확인증 등) 등의 여행세부 일정을 관계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갑”에게 제출하여 사전확인을 받아야 한다.
③ 체험학습 일정 변경
1. 학교의 승인을 받은 체험학습 일정과 교육 프로그램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가
아니면 “을”은 무단으로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동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학교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사후 입증자료(연수국의 기상자료 등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만한 자료 등)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을"은 인솔책임자 및 학교와 협의하여 신속하게 요구에 응하여야 한다.
4. 현지의 신종 플루 및 전염병, AI(조류독감), 광우병 등의 감염위험이 있거나, 테러위험, 천재지변 등으로 안전상의 심각한 위험이 있어 체험학습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학교가 판단할 때에는 “갑"과 “을"은 협의하여 본 체험학습을 취소 또는 연기 할 수 있다.
5. 체험학습 진행 중 테러 및 천재지변 등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체류기간 연장 시 발생한 추가비용은 상호 협의하여 부담(체험학습 종료 후 증빙서류에 의한 사후 정산)하고, 이때의 프로그램 미 운영으로 인한 집행 잔액은 감액하여 정산해야 한다.
제11조【현지여행사 선정과 안내원 동행】
① 현지여행사 : 해당국의 1류 여행사로서 해당 체험학습지역에 본사 또는 지점망을 갖춘 여행사와 계약
하고 “갑”과 계약 체결 전까지 관계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동 증빙서류 제출이 정당한
사유로 지연될 경우에는 “갑”의 사전승인을 얻어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② 수행안내원 및 현지가이드
1. “을”은 출발시부터 귀국시까지 수행안내원(조건 : 안전요원 자격증 소지 및 안전교육이수 자) 1명을
동행하되, 체험학습국의 안내경험이 있고 체험학습지역의 지리와 체험학습국 언어 구사능력이 있어야
하며, 국가에서 인정하는 유자격자로서 소양과 자질을 갖춘 자로 한다. (차량 1대당 현지가이드 별도)
2. “을”은 수행안내원으로 동행할 안내원의 이력, 담당업무, 연락처 등을 명기한 명단, 안전요원자격증사본, 안전교육이수증 사본, 재직증명서, 신체검사서(유효기간 1년, 용역기간 포함), 성범죄경력조회 동의서 등을 본여행단 출국 30일 전까지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은 “을”이 채용한 수행안내원에 대해 성범죄경력 조회를 실시한다.
4. 수행 안내원은 체험활동 중,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하고 고해상도의 원본 파일을 학교에 제공하여야 한다.
(CD 제작 후 제공)
5. 수행안내원은 현지에서 매일 인솔자 및 연수생에게 익일 일정에 대해 반드시 전달 및 연수(스케줄,
프로그램 진행사항 등)를 실시하여야 한다.
6. 수행안내원 및 현지가이드는 여행단의 동의 없이 현지 백화점 등 물품구매를 알선하기 위한 안내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③ 수행안내원 및 현지가이드 경비 : 수행안내원 및 현지가이드에 대한 경비는 여행사에서 전액 부담한다.
제12조【낙오자 처리】
① 여행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 시는 즉시 주재국 한국공관에 신원을 통보
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각학교인솔책임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을”이 동행하게 한 수행안내원은 상시 탑승인원을 파악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제13조【사고】
① 체험학습 중 교통사고ㆍ식중독사고ㆍ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갑”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② “을” 은 상기 사고 등이 체험학습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 용역제공 계약자는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체험학습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④ 운전기사는 품행이 단정하고 운전기술이 숙련된 자여야 하며, 운전 중 각별한 주의와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수송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⑤ 용역제공 계약자는 운전기사에 대한 음주, 건강, 신원, 위생, 풍기 및 작업규율, 교통법규위반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진다.
⑥ 계약차량에는 학생들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제14조【체험학습 경비의 지급 및 집행 정산】
① 본 체험학습경비는 학생과 교사 인원을 기준으로 책정한 금액이며 참가인원의 증감이 있을 시에는 계약금액을 여행인원(참가학생 수 및 인솔교직원)으로 나눈 1인당 금액을 산출한(원단위는 절사함) 후 증액 또는 감액하여 각 학교별로 청구한다. 당일 불참한 인원의 체험학습 경비(비행기표 등 취소불가한 내역 제외)는 청구하지 않아야 하며, 출발 전 참여 인원이 증가하는 경우 체험학습에 참여시키고 증액하여 청구한다.
※ 증·감 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은 1인당 계약산출내역서 제시 후 산출항목 각각의 금액에 대하여 증감한다.
(단, 차량비는 차량 1대당 금액이므로 증감하지 않는다.)
※ 여행 종료 후 제출서류: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 시·국세 완납증명서, 카드 전표 등 기타 증빙서류
② 체험학습 중 “갑”과 “을”이 상호합의하여 체험학습경비의 추가지급 또는 환불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이를
각 학교별로 정산하여야 한다. 단, 체험학습 중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사유를 제외하고
“갑”과 “을”이 상호합의하에 “을”의 사정에 의하여 “을”이 프로그램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을”은 그 단가의
20%를 추가로 “갑”에게 배상하여 정산하여야 한다. 또한 체험학습 중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의 사유를 제외하고 “갑”과 “을”이 상호합의하에 “을”의 사정에 의하여 “을”이 프로그램을 변경하여 이행
할 경우 “을은 그 차액의 20%를 추가로 ”갑“에게 배상하여 정산하여야 한다.
③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청구에 의해 5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
초일 불산입)에 각 학교별로 지급한다.
④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⑤ “을”은 체험학습 경비 청구 시 “을”과 협약된 숙식 및 차량업체로부터 청구된 세금계산서의 사본을
첨부하여 청구하여야 하며, 용역대가를 “을”에게 지급한 후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해 “갑”은 민․형사상
책임지지 아니한다.
⑥ 기타 용역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 변동, 학교측 사정으로 일정변경이 있을 경우 학교측과 협의하여 정산한다.
제15조【구급약품 휴대】 “을”은 체험학습단의 안전과 경미한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시
즉시 응급조치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6조【책임】
① 체험학습을 실시함에 있어 계약체결부터 체험학습 종료 시까지 “을”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에 대해서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한 책임의
정도에 따라 “갑”에게 응분의 민ㆍ형사상 책임은 물론 계약해지 및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체험학습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③ “을”은 본 계약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또는 체험학습 도중이나 후에 증빙서류
제출 내용 등 계약 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국고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ㆍ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④ “을”은 현지여행사의 책임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모든 책임을 진다.
제17조【계약의 해지】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체험학습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여행업 표준약관 제13조(여행조건의 변경조건 및 요금 등의 정산) ①위 제1조 내지 제12조의 체험학습
조건은 각 호의 1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 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 휴업 등으로 체험학습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④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기타 부득이한 사정 및 위 각호의 경우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8조【하도급 및 채권양도금지】 “을”은 도급 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청구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19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본 계약서상의 어구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갑”의 해석에 따른다. 또한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한다.
【붙임16】-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경비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명지·다선중) 국제교류체험학습 용역
2. 예정인원 : 총 57명(학생 51명, 인솔교사 6명)(※ 참가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3. 학습기간 : 2026. 3. 15.(일) ~ 2026. 3. 28.(토) 11박14일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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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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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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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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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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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경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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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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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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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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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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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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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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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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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세 및 유류할증료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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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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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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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임차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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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인승 대형버스 기준,
고속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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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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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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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식비
(교사,학생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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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식, 석식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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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리조트 등)
-숙박료 : 원 × 명× 박
-식 비 : 원 × 명×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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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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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식사
(교사, 학생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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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석식 : 현지식 또는 한식(중식 20불 이상,
석식 30불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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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 일 중식(00식당)
- 원 × 명
□ 월 일 석식(00식당)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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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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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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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관련 경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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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 가이드 경비 : 원 × 명
□ 그 외 필요 경비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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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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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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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금액(VAT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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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 생 : 원 ( 원 ÷ 명)
□ 교 사 : 원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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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인당 금액은 십원 단위로 산출(원 단위 절사)
업체명: 대표: (인)
하남중학교장 귀하
【붙임17】- <계약 체결 이후 제출>
확 인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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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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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 국제교류체험학습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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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체험
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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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3. 15. ~ 2026.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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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체험학습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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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시카고 및 미국 동부,
캐나다 나이아가라 일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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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체험
학습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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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명(인솔교사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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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체험학습
대행
여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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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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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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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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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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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지
여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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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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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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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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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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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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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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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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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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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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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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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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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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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 인 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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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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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권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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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N.R(여행예약확인서) 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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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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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서, 사업자등록(허가)증 징구,
차량등록증사본, 보험가입증사본, 운전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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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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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등 제반서류 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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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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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등 제반서류 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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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자 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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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증권 및 영수증 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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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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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일정표 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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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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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계약조건에 따라 2026학년도 하남중 외 2개교 국제교류체험학습 용역에 필요한 제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제출자 : (회사명) (직) 대표 (성명) (인)
확인자 : (소속) 하남중학교 (직) 학교장 (성명)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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