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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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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5126-000 공고일시  2025/08/20 10:25
공고명 인천광역시교육청 설계공모 심사시스템 구축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수요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고담당자 김상헌(☎: 032-420-658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5,890,000 원
   
배정예산
85,890,000 원
   
추정가격
78,0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25-388호 

 

인천광역시교육청 설계공모 심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인천광역시교육청 설계공모 심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계약을 위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제44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8. 20. 

 

                               인천광역시교육청 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유의사항]  

 ▸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제안요청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인천광역시교육청 설계공모 심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나. 계약방법: 제한(총액)경쟁 

  다.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라. 기초금액: 85,89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78,081,818원 + 부가가치세 7,808,812원]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부가가치세 면제기관 및 업체는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제시하기 바라며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합니다. 

  마.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1년 

  바. 사업내역: 제안요청서 참고 

  사. 입찰방식: 전자입찰 

  아. 가격(전자)입찰서 접수: 2025. 8. 25.(월) 10:00 ~ 2025. 9. 1.(월) 10:00 

 

2. 입찰 참가자격  

==========================================================================================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8111189901)를   소지한 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용도: 공공기관 입찰용)를 소지한 자 

    입찰집행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등록을 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에 위배되어 무효처리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2항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참여를 제한하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공동수급 관련사항: 공동수급 불허 

4. 제안서 평가 방법 

○ 평가는 제안내용에 대하여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고 제안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평가하지 않습니다. 

 ○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하여 평가하며, 평가점수는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합니다.  

 ○ 세부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의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 및 「인천광역시교육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위원회 규칙」을 기초로 평가합니다. 

 

5.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점수(90)와 가격평가점수(1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의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90점)가 기술능력 평가  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76.5점)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기술능력평가 중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는 사업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정성적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합니다.  

 ○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합니다.  

 ○ 협상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게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합니다.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기타 사항은「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합니다. 

 ○ 구매규격 사전공개일로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 및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제안서에 명시된 하도급자, 협력업체)의 소속 임ㆍ직원이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전문인력 명부 또는 전문 평가위원 명부에 등재된 자 포함)을 사전 접촉(‘접촉’은 SNS, 문자, e-메일 등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당해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점 만점 기준)에서 10점을 감점 처리합니다. 

 ○ 낙찰자 선정방법: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6. 입찰 및 개찰에 관한 사항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입찰서 제출기간   

   1) 가격입찰서(전자입찰) 제출: 2025. 8. 25.(월) 10:00 ~ 2025. 9. 1.(월) 10:00 

   2) 제안서 제출: 2025. 9. 1.(월) 14:00 ~ 15:00 [우편접수 불가] 

    - 인천광역시교육청 1층 교육재정과에 직접 제출 

    ※ 지정된 일시 및 장소에 도달하지 못한 제안서는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 제안서 제출 후 평가위원 추첨이 진행됩니다. 

 

제안서 제출 시 구비서류 

   1)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출력물) 1부 

   2) 제안서 및 기타입찰서류 (제안서 포함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의 서식 참고) 10부 

     : 원본 1부, 사본 9부, USB 등 저장매체 1매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확인용) 

   5)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입찰참가신청서상의 사용 인감 지참) 

   6) 최근년도 결산 신고된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1부 

  7)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8)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9) 제안서 제출자는 아래의 증명자료를 제안서 접수 시 제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어느 하나) 지참] 

     가) 재직증명서 1부 

     나) 위임장 1부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제출서류를 누락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격개찰 일시: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재정과 입찰집행관 PC  

입찰서(가격입찰)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로 입찰연기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본 입찰서 제출업체는 제안요청서 내용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완수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하고, 계약업체가 계약기한 내 완수하지 못하여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우리교육청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7.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개별 통합니다.) 

일시: 2025. 9. 3.(수) 14:00  

장소: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9)  

   ※ 별도의 제안서 발표는 없으나, 평가위원의 검토의견에 대한 답변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찰보증금 납부를 면제받지 못하는 자의 경우 입찰보증금(입찰가격의 2.5% 이상)을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재정과에 납부하면 입찰참가 신청으로 간주합니다. 

 

9.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제12조에 해당되는 입   찰은 무효입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   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교육재정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인천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 이행 사항 

  본 용역은 청렴계약 대상 용역이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   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인천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 (http://www.ice.go.kr행정정보   → 정보창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  의서, 제9장 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달청의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공고는 우리교육청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 내용 중 의문사항이 있으면 보충정보 제공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입찰 및 계약체결: 교육재정과 주무관 김상헌(☎032-420-6580) 

  용역 수행지침 등에 관한 사항: 교육시설과 주무관 서경덕(☎032-420-7661)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홈페이지의 [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계약관련 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후 [법령] 탭 메뉴에서, 회계예규   및 조달청 관련 규정은 검색 후 [행정규칙] 탭 메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