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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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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7051-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8/20 09:38
공고명 달맞이공원 조성사업 폐공가 석면해체 지정폐기물(석면) 처리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공고담당자 심새롬(☎: 051-749-414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265,000 원
   
배정예산
45,265,000 원
   
추정가격
41,15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공고 제2025-1218호 

 

용역 소액수의(견적제출)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달맞이공원 조성사업 폐공가 석면해체 지정폐기물(석면) 처리용역 

 나. 위    치 : 중동 978-1 일원(달맞이공원) 

 다. 용역개요 : 지정폐기물(석면) 처리 1식(석면 처리 47톤, 고형화 2.321톤 등 ※내역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90일 

 마. 기초금액 : 금45,265,000원 (추정가격 금41,150,000원, 부가가치세 금4,115,000원) 

   ※ 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 될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서 제출(투찰) 기간 

개     찰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8. 21.(목) 9:00 ~ 2025. 8. 26.(화) 10:00 

2025. 8. 26.(화) 

11:00 

해운대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 전 내역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가. 본 입찰은 기초금액에 의한 총액입찰, 공동수급 허용(분담이행),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한 번 제출한 입찰서(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견적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유찰시 재입찰 : 2025. 8. 26.(화) 15:00로 마감하며, 개찰은 개찰 당일 16:00입니다.  

    (업체 자체확인-개별통보 없음) 

3.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의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에 의한 ①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②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또는 ①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②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③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허가를 모두 득한 업체(영업대상 폐기물이 폐석면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 ①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②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의 허가만 득한 업체인 경우 지정폐기물 전량에 대하여 중간처리(고형화)능력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낙찰자선정에서 배제하며, 용역 완수 후 지정폐기물 전량을 중간처리한 지정폐기물처리확인서(처리자용 인계내역 첨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예외대상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으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고 있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도급의 허용 

 가. 본 용역은 단독 또는 분담이행 방식(면허보완)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하되,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8. 25.(월) 18:00 (조달청 G2B시스템 전자로 제출)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업체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입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공동도급에 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규정에 따라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 방법 

 가. 계약상대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 가격이 88% 이상인 자 중 최저가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 가격은 기초 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 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견적 제출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4개를 산술 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 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조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기타 입찰(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전자입찰(견적제출)에 대한 수수료는 없습니다. 

 마. 입찰(견적제출)결과는 별도 통보 없이 전자입찰시스템의 입찰결과로 갈음합니다. 

 바.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에 관한 사항 : 해운대구청 늘푸른과  ☎ 051-749-4496 

  ○ 계약에 관한 사항 : 해운대구청 재무과  ☎ 051-749-4141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5. 8. 20.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