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견적제출 안내공고
한소공고 : 제2025–53호
공 고 명 : 2025년도 KRX 전산시스템 전자기기보험 가입
이 안내공고는 한국거래소가 실시하는 수의계약 절차에서 참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참가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참가자는 반드시 이 모든 내용을 잘 확인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수의견적 제출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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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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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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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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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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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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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전략부 IT품질감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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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다연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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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3774-88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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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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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전략부 IT인프라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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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상한 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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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662-2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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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에 관한 일반사항
1.1. 건 명 : 2025년도 KRX 전산시스템 전자기기보험 가입
1.2. 부보대상 및 보험조건 : [붙임2]보험가입조건 참조 (자기부담금 : 1,000,000원)
1.3. 계약기간 : 2025.10.01. 16:00 ~ 2026.10.01. 16:00 (1년간)
1.4. 예정가격기초금액 : ₩31,215,200원(부가세 면세)
※ 입찰참가신청 전 사업내용 및 입찰유의사항 등 입찰 관련사항을 정확히 숙지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의 일방적 착오에 의한 입찰에 대하여는 항변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 전 사업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본소 사업추진 담당자(IT인프라팀, 백상한 수석051-662-2940)에게 문의 후 참가신청 및 입찰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 제출에 관한 사항
2.1. 견적 제출·개찰일시 및 장소
견적제출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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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제출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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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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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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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9(화)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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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7.(수)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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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7.(수)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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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G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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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일 : 2025.08.19(화)
: 개찰 후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대한 별도 통보는 하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2. 견적금액이 사업예산을 초과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3. 견적제출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제3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하고 견적서 제출마감일까지 다음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유지하는 경우에만 참가자격을 인정합니다.
※ 본 입찰은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거나,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을 신청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자일 것
3.2. 견적 제출마감일 기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에 지정되지 아니한 자일 것
3.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견적서 제출 마감일의 전일까지 손해보험업(화재보험)[업종코드 3826] 또는 손해보험업(책임보험)[업종코드 3830]으로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일 것
3.4. 「보험업법」 제4조에 따라 보험업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의 본사(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의 국내 지점 포함) 또는 기타 특별법에 따라 해당 보험업을 영위하는 기관 또는 단체로서 업체별 1개사만 참가할 수 있음
3.5.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권고를 받은 자가 아닐 것.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자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견적서 제출마감일의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3.6. 2025년 3월 말 기준 지급여력비율이 150% 이상일 것
* 개찰 후 1순위자는 2025년 3월 말 기준 지급여력비율에 대한 증빙자료를 개찰일로부터 3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결격자로 간주하여 차순위자와 계약을 진행할 예정임
3.7. 공동계약 및 하도급 불허
4. 견적서 제출에 관한 사항
4.1. 견적서 제출
제출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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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7(수) 14: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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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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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견적제출 시 부가세 제외 가격으로 투찰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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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으로만 절차를 집행합니다. 참가자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3.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통하여 가격을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참가자는 견적 제출 후 보낸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G2B콜센터 : 1588-0800)
5. 계약상대자 결정에 관한 사항 (일반경쟁입찰(총액), 제한적 최저가)
: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가격을 제출한 자 중 최저가 제출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단, 같은 가격을 제출한 참가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해당 각 번호의 금액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6. 계약상대자 결정 후 계약 전 제출서류에 관한 사항
※ 통보를 받은 날부터 5일 이내 제출
6.1. 입찰참가 자격 관련 서류로 보험업 허가증(보험업 영위 확인증), 지급여력비율(금감원에 제출한 “경영실태 평가(‘25.3월말 기준)) 증빙
6.2.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견적 관련 상세내역서(보험료 산출내역서 및 보험약관)
6.3. 기타 계약이행에 불가결한 서류로서 한국거래소가 요구하는 서류
7. 입찰 무효에 관한 사항
7.1. 견적제출의 무효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획재정부 회계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등에 의합니다.
7.2. 견적제출 무효 등의 사유로 유찰시 “재공고”에 부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의무에 관한 사항
8.1. 이 공고에 참가하는 자는 “[별지 제1호 서식] 청렴계약서약서”를 확인하였으며, 이를 준수할 것을 서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2.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에 “[별지 제1호 서식] 청렴 계약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3. 본소 제규정에 따른 청렴계약의무를 위반한 경우 본소는 공고취소· 계약상대자 선정 취소 및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유의사항
9.1. 참가자 및 계약상대자는 본 공고 및 부속서류에 대하여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참가자는 본 내용에 대하여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본 공고에서 요구하는 서류제출 미비, 참가자의 일방적 착오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본소에 항변할 수 없습니다.
9.2.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등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는 경우 향후 본소에서 실시하는 입찰에 대하여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9.3.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기존 입찰자에 대한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개찰)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기한 내 재투찰하지 않을 경우 이에 따른 책임은 모두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입찰참가자께서는 이 점을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3.1. 재입찰마감기한 : 2025.09.02.(화) 14:00까지
9.3.2. 개찰일시 : 2025.09.02.(화) 15:00
9.4. 본 공고 및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본소에 제출하신 서류 일체는 본소에 귀속됩니다. 본소가 기한을 정하여 제출서류의 보완을 요구할 경우 기한 내에 관련 서류를 보완하여야 하며, 이에 불응할 경우 입찰 등이 무효처리될 수 있습니다.
9.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력사항, 입찰공고문, 부속서류 상 차이가 발생할 경우에는 공고문, 부속서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력사항 순으로 우선 적용됩니다.
9.6. 한국거래소 「계약규정」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보증보험증권 또는 보증서)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9.7. 상기 일정 및 장소 등은 본소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 일반 사항 : IT품질감리팀 백다연 과장 (☏02-3774-8893)
※ 사업 관련 사항 : IT인프라팀 백상한 수석 (☏051-662-2940)
2025년 8월 19일
㈜ 한 국 거 래 소
[별지 제1호 서식] 청렴계약서약서
청렴계약 서약서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한국거래소에서 실천하고 있는 청렴한 기업문화 및 윤리경영에 동참하기 위하여 한국거래소가 발주하는 모든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아래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한국거래소의 계약관련 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부당한 이득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았습니다.
3. 한국거래소의 계약관련 임직원에게「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제5조에 따른 부정청탁을 하지 않았으며, 제8조에 따른 금품등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4. 향후 계약이행을 위한 업무 과정에서 제3자를 대상으로 한국거래소와의 계약관계에 기인한 직·간접적인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부당이익을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5. 당사가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한국거래소 계약 관련 임직원에게 상기 제1호 내지 제4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위반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해당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 해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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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예) ◯◯시 ◯◯구 ◯◯로 ◯◯빌딩
대 표 자 : ◯ ◯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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