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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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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5374-000 공고일시  2025/08/19 09:28
공고명 [2025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혜정(☎: 070-7790-099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800,000 원
   
배정예산
34,800,000 원
   
추정가격
31,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공고 제2025-6호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용역 입찰공고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8.19.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위탁용역 

체험 장소   

 미국(샌프란시스코·로스앤젤레스) [세부일정 : 일정표 참조]    

체험 기간   

  2025.10.20.(월) ~ 10.26.(일), 4박 7일  

예상 인원 

  학생 5명, 인솔교원 1명 (총 6명)   

 

기초금액 

금34,800,000원(5,800,000원 X 6명(미국))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및 인솔자를 포함한 금액(단, 사전답사비용은 포함되지 않음) 

 ○ 인솔자 참가 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하되,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최종 정산 시 제외하며 별도 청구에 의하여 학교에서 전액부담. 

 ○ 기초금액은 일정표(과업지시서)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시 일정  

    변경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여행경비 

 ○ 총액금액에 대한 입찰가격 산출 기초자료를 항목별(항공료,차량료,숙박비,식비, 

    입장료,가이드비,여행자보험,수수료,현지경비 등 일체비용 포함)로 작성, 제출 

 ○ 필수코스 (제1일: 샌프란시스코 문화체험(케이블카투어,금문교 등/  

    제2일: 인텔뮤지엄, 구글, 애플센터 기업체 견학 / 제3일:로스앤젤레스 문화 

    체험(스타의거리,돌비극장/ 제4일: 유니버셜스튜디오 관광/ 제5일: SpaceX, 

          Snap Inc. 기업체견학)  

왕복항공권(인천→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LA / LA→인천,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 제반 경비 모두 포함) 

 ○ 전 일정 단독 투어, 단독 차량 운영    

○ 항공: 국적기 이용 

숙박비(호텔 3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시설, 2인 1실 희망, 조식 포함)     

총 16식. 식비 1인당(10,000원) * 10번 식사(중석식)=100,000원 

    간식비 1인당(5,000원)*7일=35,000원  

생수 500ml를 매일 1인당 1병씩 제공 

식비, 여행자보험료, 입장료, 진행비(가이드, 통역, 인솔자 등 기타 행사 잡 

    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에 대한 총액 

○ 노(NO)쇼핑, 노(NO)옵션 

주요사항 

 ○ 가격 입찰서 제출 학생5명, 인솔교직원 1명 기준 총액으로 산출하여 제출 

   - 낙찰자에 한하여 계약 체결 시 가격산출내역서 제출(학생,교사 구분) 

 ○ 공고문 및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와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다음 조건인 경우 계약을 취소 및 변경할 수 있음. 

   -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 천재지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또는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 코로나19 등 전염병으로 인해 여행의 진행이 불가한 경우 

   - 기타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 행사 시작 전 코로나19 등 전염병으로 인해 참여가 불가능한 학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전액 환불(공동경비 감안). 행사 진행 중 코로나19 등 전염병 환자가 발생한 경우, 별도 보호시설(장기체류 가능) 및 비상 운용가능 차량과 차량 운전자를 확보하고 학교가 지정한 곳(공항)까지 항공편을 이용한 이송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경우 여행을 취소할 수 있음 

 ○ 업체안전요원은 계약체결시 자격증사본,연수이수증 등을 반드시 제출해야 함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및 아동복지법에 근거하여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조회를 실시. 

○ 우리학교는 업체에게 무상 인원을 지원받지 않음. 

 ○ 대가지급시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및 4대 보험 완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해야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운영 안내  

    책자를 기본으로 함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따른       “2단계 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 평가결과 적격자       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경쟁입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       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       드 1262]으로 등록한 자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중에 있지 아니 하여       야 하고, 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여행대리점, 중간알선업체 입찰을 불허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일 경우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       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       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       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고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       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        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 

     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 된 날 

     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 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위탁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입찰)제출공고(G2B) ⇒ 제안서 접수(행정실) 및 가격 제출(G2B) ⇒ 활성화위     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결정 ⇒ 현장답사 ⇒ 전자계약 체결 

   ※ 단, 적격업체 선정은 2개 이상 업체가 제안서 응찰 시 실시하며, 1개 이하 업체가        제안서 응찰하였을 경우 재공고를 한다. 

  

6. 입찰등록 및 제안서(규격입찰서) 제출 

  가. 접수 기간 : 2025. 8. 19(화) 10:00 ~ 2025. 8. 25.(월) 10:00  

  나. 제출방법  

    1) 제안서(규격입찰서)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2) 업무시간 중 접수 가능 (평일 08:30~16:00 제출 가능) 

    2)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를 첨부 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 토・일요일, 국경일은 접수 불가, 우편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 우리학교 1층 행정실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         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의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         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         을 가짐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         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         에서 제외 함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글로벌 현장학습  용역 제안서[붙임3] 8부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3) 중·고등학교 국외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2021년~2025년 공고일 기준 완료한 최근 5년 이내) 

       [붙임5] 1부(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금액 반드시 명기) 

    4)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 (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부  

    5) 서약서[붙임6], 확인서[붙임7], 각서[붙임8] 각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8)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2) 제안업체 인력 보유 확인 증빙자료 1부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13)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각서 각1부 

   14) 기타 신뢰성과 우수성을 보완·입증할 수 있는 제출 가능한 자료(참고용)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사본은 사용인장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규격입찰서) 설명회 

  가. 일시 : 2025. 9. 1.(월) 14:30~  

  나. 장소 : 우리학교 2층 세미나실 

  다. 비고 : 업체별 발표 시간은 5분으로 제한 

  

8.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출기간 : 2025. 8. 19.(화) 10:00 ~ 2025. 8. 25.(월) 10:00  

  나.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스템(G2B)로 송부 

  다. 유의사항 

    1)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이 가능합니다. 

 

9.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9.3.(수) 10:00 이후 본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        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        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학교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    령」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 한 경우에는 입찰보증    금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 

      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 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 

      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이상]계약법 시행령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 하여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 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 동시제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1단계로 

      우리학교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운영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평가점수 80점 이 

      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평가) 적격자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에 대하여 가격개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은 붙임 2의 배점기준표와 같음.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기술(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규격)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 

      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 

      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 

      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 

      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 

      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에 따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 

     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 

     에서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 

     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 “대 

     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로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참여자는 입찰 참가 

     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 

     랍니다. 

 라.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100만원이상 금품․향응 제공업체(자) : 고발 및 국세청 통보    

   - 제공업체에 대하여 입찰참가제한 조치  

관련법령 

위    반    내    용 

입찰참가 제한기간 

국  가 

계약법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뇌물제공 

1년이상~2년이하 

 입찰 또는 낙찰자의 결정과 관련하여 뇌물제공 

6월이상~1년미만 

청렴계약 

특수조건 

 뇌물을 제공하여 입찰의 유리로 계약체결 및 부실시공한 자 

2년 

 입찰 및 계약조건 유리 및 계약이행 부실을 목적으로 뇌물을 제공 

1년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 뇌물 제공 

6월 

 

 

  - 건설공사와 관련하여 공무원에게 재물 또는 재산상의 이익을 공여한 건설업자에          대하여 영업정지 신청 

관련법령 

공여금액 

1천만원 미만 

1천만원이상~ 

5천만원미만 

5천만원이상~ 

1억원미만 

1억이상 

건설산업 

기 본 법 

영업정지기간 

2월 

4월 

6월 

8월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 

      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 

      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 

     다. 

    

15. 기타사항 

 가.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 정보』 → 『용역』 → 『개찰결과』이용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       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활동관련 문의: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취업지원부 (☎070-7790-0930) 

     ▶ 기타 입찰 관련 문의: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행정실 (☎070-7790-0996) 

     ▶ G2B시스템에 관한 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1], 입찰보증서    

      2. 교육여행 평가위원회 제안서평가 항목 및 배점표 1부 [붙임2] 

      3. 교육여행용역 제안서 1부 [붙임3] (규격은 A4 크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출 ) 

      4. 교육여행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1부 [붙임4] 

      5. 일정표 [붙임5] 

      6. 사업실적 증명서 1부 [붙임6] 

      7. 서약서 1부 [붙임7] 

      8. 확인서 1부 [붙임8] 

      9. 각서 1부 [붙임9] 

     10.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붙임10] 

     11.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붙임11]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붙임12] 

     13.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최종 낙찰자만 제출) 2부 [붙임13] 

     1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최종 낙찰자만 제출) 1부 [붙임14]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경복비즈니스고 

공고 제2025-6호   

입 찰 일 자   

20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위탁용역 

입찰 

보증금 

납            부 

․ 보증금률: 5% (입찰금액의 5%)  

․ 보 증 금: 금               원정(₩             )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    .    .    . 

 

 

                                         신청인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제안서 평가표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점수 

 

100 

 

 

기술 

능력 

평가 

(100)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o수학여행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국외 수학여행 수행실적(공고일기준최근5년)) 

10 

 10점 : 5개교 이상 

 7점 : 4개교 이상 

 5점 : 3∼2개교  

 3점 : 1개교 이하 

 

o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학여행 수행 조직(고용사실실적증명서류 

   4대보험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5 

  5점 : 10명 이상 

  4점 : 5~9 명 

  3점 : 4명 이하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국외) 

5 

  5점 : 5명 이상 

  4점 : 4명 이상 

  3점 : 3명 이하 

 

o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 

 - 신용평가등급(붙임 참조) 

10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  

 배점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o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수학여행 자료집 충실도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25 

우수 

보통 

미흡 

 

10 

8 

6 

 

10 

8 

6 

 

5 

4 

3 

 

o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객실등급, 위치   

 - 안전성 및 독립활동 제공 여부 

 -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체 식단표 

20 

우수 

보통 

미흡 

 

5 

4 

3 

 

5 

4 

3 

 

5 

4 

3 

 

5 

4 

3 

 

o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 차량의 년식, 동일회사 차량여부 

 - 기사들의 안전 교육 여부 

 - 식사제공능력(메뉴/좌석수/위치/위생안전/가격 등) 

15 

우수 

보통 

미흡 

 

5 

4 

3 

 

5 

4 

3 

 

5 

4 

3 

 

o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자격 

10 

우수 

보통 

미흡 

 

5 

4 

3 

 

5 

4 

3 

 

총 점  

 

 

2025학년도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제안서 평가표  

업체명 :                                         평가위원:  

붙임 2-1 

 

신용평가 등급 기준표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 AA- 

A1 

 ①AA+,AA°,AA-에준하는등급 

10.0 

A+, A°, A- 

A2+, A2°, A2- 

 ①의A+,A°,A-에준하는등급 

10.0 

BBB+, BBB°, BBB- 

A3+, A3°, A3- 

 ①BBB+,BBB°,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9.0 

B+, B°, B- 

B- 

 ①B+,B°,B-에준하는등급 

 8.0 

CCC+ 이하 

C 이하 

 ①CCC+에준하는등급이하 

 6.0 

 

[주]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법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 

 

 

 

 

 

붙임 3 

 

제 안 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국외 교육여행(체험학습여행)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공고일 기준 완료한 최근 5년 이내 중, 고등학교 실적 해당     

4. 수행 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박 

 

 

 

식사 

 

 

 

차량  

 

 

 

 

주) 1. 고용사실 증명서류로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제출  

    2. 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제출 

5.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나. 숙박시설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등급  ooo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o층: ooo 명, o층: ooo 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각종 보험가입 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 강당 현황 (음향, 조명시설 등)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보험가입사항 

전화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대형버스 

주차가능여부 

 

 

 

 

 

 

 

 

 

 

 

 

 

 

 

 

 

 

 

 

 

 

 

 

 

 

 

 

 

 

 

 

 

 

 

 

 

 

 

 

 

 

 

 

 

 

 

 

 

 

 

 

 

 

 

 

 

 

 

 

 

 

 

 

 

 

 

 

  ※ 일자별 조석식 식단표 

 

 

 

라. 차량 운행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탑 승 

인 원 

차량 내 편의시설 

차량회사명 

비고 

 

 

 

 

 

 

 

 

 

 

 

 

 

 

 

 

 

 

 

  책임보험 가입 여부 및 기타 안전대책 기재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마. 긴급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각종 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구분 

상해 

질병 

배상책임 

휴대품 

사망․후유장애 

사망 

금액(단위:천원)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1인당, 사고 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바. 안전요원 배치 계획 제출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제출 

 

   

사.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또는 차량 고장 시 대처방안 

   - 숙박업소 내 등에 화재발생시 대처방안 

   - 식중독 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 우천 시 일정 조정 및 대처방안 

   - 학생 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 기타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레크리에이션 및 프로그램 등)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   .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과 업 설 명 서 

 

 

2025학년도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과업설명서 

 

1. 기간 : 2025년 10월 20일(월) ~ 10월 26일(일) 4박 7일 

2. 장소 및 참가 인원  

장소 

학생 및 교직원 포함 참가 인원 

미국(샌프란시스코·로스앤젤레스) 

여성 6명(학생 5명, 교원 1명) 

 

3. 입찰 방법 : 일괄 입찰(2단계 입찰) 

4. 희망입찰가 : 1인 580만원 

5. 필수 프로그램(일정표 참고)  

  가. 샌프란시스코 문화체험(케이블카 투어,금문교 등) 

  나. 인텔뮤지엄, 구글, 애플센터 기업체 견학 

  다. 로스앤젤레스 문화체험(스타의거리,돌비극장 체험(스타의거리,돌비극장 등)) 

  라. 유니버셜스튜디오 관광 

  마. 스페이스 X(SpaceX), 스냅챗(Snap Inc.), 기업체 견학  

6. 기초금액 산출 

  가. 학생, 교사 인원으로 산정 

  나. 총액금액에 대한 입찰가격 산출 기초자료를 항목별(항공료, 숙박비, 식비, 차량료 및         기사, 가이드, 입장료, 여행자보험(1억원)포함)로 작성,제출 

  다. 항공권(인천->샌프란시스코, LA->인천/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 제반 경비 모두 포함) 

  라. 전 일정 단독 투어 진행, 단독차량 운영 

      (봉사료,도로비, 기사 제반비용 포함)   

  마. 항공은 국적기 이용 

  바. 숙박비(호텔 3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시설, 2인 1실 희망,조식포함)  

  사. 식대 1인당(10,000원)*10번 식사(중·석식)=100,000원 

      간식비 1인당(5,000원)*7일=35,000원 

  자. 생수 500ml를 매일 1인당 1병씩 제공 

  차. 식비, 여행자보험료, 입장료, 진행비(가이드, 통역, 인솔자 등 기타 행사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에 대한 총액 

7. 노(no)쇼핑, 노(no)옵션 

8. 특수조건 

  가. 다음 조건인 경우 계약을 취소 및 변경할 수 있음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또는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코로나19 등 법정 전염병으로 인해 여행의 진행이 불가한 경우 

    4) 기타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나. 행사 시작 전 코로나19 등 전염병으로 인해 참여가 불가능한 학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전액 환불(공동경비 감안). 행사 진행 중 코로나19 등, 법정 전염병 환자가 발생한 경우, 별도 보호시설(장기체류 가능) 및 비상 운용가능 차량과 차량 운전자를 확보하고 학교가 지정한 곳(공항)까지 항공편을 이용한 이송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운영 안내 책자를 기본으로 하며 담당자와 협의 후 결정  

 

 

 

 

 

 

 

 

 

 

 

 

 

 

 

 

 

 

 

 

 

 

 

 

 

 

 

붙임 5 

 

 일 정 표  

 

2025학년도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일정표 

일자 

지역 

교통편 

시간 

주 요 일 정 

식 사 

1 

 

 

인천 

샌프란 

시스코 

10/20 

(월) 

KE 023 

 

전용 

차량 

 

 

16:00 

 

10:40 

 

 

 

인천국제공항 집결 및 출국 수속 ->출발 

샌프란시스코 도착 → 다운타운이동 -> 중식 

▉ 샌프란시스코 문화 체험 

  -케이블카 탑승, 피셔맨스워프, 차이나타운, 롬바드 

-금문교 하이킹, 유니언 스퀘어 

석식 후 호텔 투숙 및 휴식 

조: 기내식 

중: 현지식 

석: 현지식 

2 

 

 

샌프란 

시스코 

 

10/21 

(화) 

전용 

차량 

 

 

전일 

 

 

호텔 조식 후 전용차로 실리콘밸리 지역 이동 

 

  ▉ 공식 일정 #1, 2 

-인텔 기업체 견학 

-구글 기업체 견학 

-석식 후 호텔 체크인 및 투숙 

조: 호텔식 

중: 현지식 

석: 현지식 

숙박 

3성급 Crowne Plaza Union City Hotel CLS 

3 

 

 

샌프란 

시스코 

- 

LA 

10/22 

(수) 

전용 

차량 

전일 

호텔 조식 후 로스앤젤레스로 이동(6~7시간) 

 이동중 중식 

 ▉ 로스앤젤레스 문화 체험 

  -전설적인 스타들의 이야기 [스타의 거리 탐방] 

-아케데미 시상식 개최 [돌비극장]탐방 

-TCL차이니즈 극장 탐방 

-석식 후 호텔 체크인 및 투숙 

조: 호텔식 

중: 현지식 

석: 한  식 

숙박 

3성급 Crowne Plaza Union City Hotel CLS 

4 

 

 

LA 

 

10/23 

(목) 

전용 

차량 

전일 

호텔 조식 후 

  ▉ 로스앤젤레스 문화 체험 

-유니버셜 스튜디오 관광 

-트램탑승 영화촬영장소 견학 

 워터월드, 해리포터, 닌텐도월드, 도라에몽,  

 심슨 유니버셜 시티워크 등 

-석식 후 호텔 체크인 및 투숙 

조: 호텔식 

중: 현지식 

석: 현지식 

숙박 

 3성급 Holiday Inn La Mirada Hotel CLS 

5 

 

 

LA 

 

10/24 

(금) 

전용 

차량 

KE012 

 

 

 

 

23:50 

호텔 조식 후 체크아웃  

▉ 공식 일정 #3, 4_IT 밴처기업 방문 

-스페이스X(SpaceX), 스냅챗(Snap Inc.) 

중식후 50년대 빈티지풍의 파커스마켓, 그로브몰  

석식후 공항으로 이동 

LA항공편으로 인천국제공항 출발 

조: 호텔식 

중: 현지식 

석: 현지식 

숙박 

 3성급 Holiday Inn La Mirada Hotel CLS 

6 

 

 

LA 

10/25 

(토) 

 

 

 

★ 기내 숙박 

기내식 

7 

 

 

인천 

10/26 

(일) 

 

05:00 

인천 영종도 국제공항 도착 후 해산 

 

● 상기 일정은 항공 스케줄 및 현지 상황에 따라 순서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공식 방문은 예시 일정이며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붙임 6 

 

 사 업 실 적 증 명 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 및 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7 

 

 서 약 서  

 

 

 

서   약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귀교가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 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확 인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제한 및 징계사항) 

 

  본사(인)는 최근 3년간 관계법령에 의거 입찰참가 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만약 위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각 서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청 렴 계 약 입 찰 특 별 유 의 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조달청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징구) 계약담당공무원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부서장(국ㆍ과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와 서울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와 서울시교육청 및 각급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계약을 부실 이행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 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이 규정은 2003년 2월 15일부터 시행한다. 

붙임 11 

 

 청 렴 계 약 특 수 조 건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 1조(목적) 이 청렴계약특수조건은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제조 및 구매・공사・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 체결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 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 5조(기타사항)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1조  이 규정은 2004년 11월 1일 이후 발주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2 

 

 청 렴 계 약 이 행 각 서   

 

계약상대자용 

  

청렴계약 이행 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당해 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대표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3 

 

 입 찰 가 격 산 출 기 초 자 료 (학생)  

 

 

입찰가격 산출 기초자료(예시:학생)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2. 예정인원 : 총    명 (각 팀별로 제출)  

3. 기    간 : 2025. 10. 20.(월) ~ 2025. 10. 26.(일) (4박7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항공료 

인천공항 ↔ OO(왕복)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포함 

□ 인천 ⇨ OO :    원 ×    명 

□ OO ⇨ 인천 :    원 ×    명   

 

 

2 

버스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고속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원 × 0대 × O일  

 

 

2 

숙박비  

(O박 ) 

 

□  숙박 :    원 ×  명 × O박 

 

 

3 

식비 

 

세팅 

□  월  일 (○○식당) 

 -     원 ×   명 

□  월  일 (○○식당) 

 -     원 ×   명 

□  월  일 (○○식당) 

 -     원 ×   명 

 

 

4 

입장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5 

여행자보험료 

  박   일 

□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        원 

 

 

6 

기타 

 가이드,인솔자 경비 등 

 

 

 

합       계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 ÷  학생수) 

□    원 ÷    명 :     원 

          

 

 

 

※ 버스임차료는 [계약금액 ÷ (인원수) = 1인당 단가] 인원수에 유의해서 금액을  

   산출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3 

 

 입 찰 가 격 산 출 기 초 자 료 (교사)  

 

 

입찰가격 산출 기초자료(예시:교사)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산학맞춤반 국외연수 

2. 예정인원 : 총    명(각 팀별로 제출)  

3. 기    간 : 2025. 10. 20.(월) ~ 2025. 10. 26.(일) (4박7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항공료 

인천공항 ↔  각 팀별(왕복)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포함 

□ 인천 ⇨ OO :    원 ×    명 

□ OO ⇨ 인천 :    원 ×    명   

 

 

2 

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고속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원 ×   대 ×  일  

 

 

2 

숙박비  

(O박 ) 

 

□  숙박 :    원 ×  명 ×  박 

 

 

3 

식비 

 

세팅 

□  월  일 (○○식당) 

 -     원 ×   명 

□  월  일 (○○식당) 

 -     원 ×   명 

□  월  일 (○○식당) 

 -     원 ×   명 

 

 

4 

입장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5 

여행자보험료 

   박    일 

□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        원 

 

 

6 

기타 

 가이드,인솔자 경비 등 

 

 

 

합       계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 ÷  인원수) 

□    원 ÷    명 :     원 

          

 

 

 

 

 

붙임 14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낙찰자만 제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예     (        ) 

 :아니오 (        ) 

 

 

(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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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  소 :   

                         상호(법인)명 : 

                         대표자 :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