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 제2025–1406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학익1동 행복마을 가꿈사업 정비계획 수립 용역
나. 용역범위: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40일
라. 기초금액: 금108,867,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8.19.(화)10:00 ~ 2025.8.26.(화)10:00
바. 전자입찰 집행 일시 및 장소: 2025.8.26.(화)11:00 이후 우리 구 입찰집행관 PC
※ 자세한 설계내역 및 과업내용 등은 우리 구 도시정비과 빈집정비팀(☏032-880-4402)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그 내용을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등기부등본상)가 인천광역시에 있으며, 아래의 자격을 보유한 업체 이어야 합니다.
가.「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에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따라 같은 분야의 기술사사무소 신고를 필한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 위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는 단독으로도 참여가능하며, 자격보완을 위하여 위“가”항을 대표사로 하여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 가능합니다.
(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 대표사만 지역제한을 적용함)
※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등록(투찰)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를 이용(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참고)하여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8.25.(월) 18:00
○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됩니다.
3.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
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 유의서」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규정에 의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5.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제한입찰(지역)이며, 전자입찰집행 및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 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적격심사,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적격심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5. 추정가격이 1억원 미만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대표사만 평가)
1) 경영상태 평가는‘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평가 시 기준비율은 엔지니어링협회에서 발행하는 2023년도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 결과공표(자기자본비율 41.46%, 유동비율 114.64%)를 적용.
※ 재무평가 시 추정가격 2억원 미만 용역이므로 관할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나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로 평가하며, 2023 회계연도의 재무제표로 평가합니다.
2) 특별신인도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내에 완성(준공)된 도시계획 관련 용역 실적 합계금액으로 평가합니다. 평가기준금액은 금108,867,000원(기초금액)이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적용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범위에 관한 사항은 사업부서의 판단에 따르며,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는 사업부서(도시정비과 빈집정비팀 김지훈 주무관 ☎032-880-4402) 경유(확인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별도로 통보되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게 됩니다.
7. 청렴계약이행준수 및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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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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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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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CALL CENTER (☎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전에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입찰유의서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최종낙찰자는 결정 통보후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과 관련된 부패·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에 대해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실 감사팀(☎ 032-880-4067) 및 미추홀구청홈페이지(민원안내>전자민원창구>신고센터)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이 보장됩니다.
마.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에 관한 사항 : 미추홀구청 재무과 계약팀(☎ 032-880-4141)
- 과업설명 및 설계내용 : 미추홀구청 도시정비과 빈집정비팀 (☎ 032-880-4402)
위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8. 18.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