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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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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4543-000 공고일시  2025/08/18 17:20
공고명 청방선 청누리호 1종 중간검사 대비 선체수리 용역
공고기관 해양환경공단 평택지사 수요기관 해양환경공단 평택지사
공고담당자 류창효(☎: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6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8/26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7,750,000 원
   
배정예산
57,750,000 원
   
추정가격
52,5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해양환경공단 평택지사 제2025-3호 

 

소액수의 (전자)견적 입찰공고 (용역)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18일 

 

해양환경공단 평택지사장 

 

1. 사업 개요 

 가. 사 업 명:청방선 청누리호 1종 중간검사 대비 선체수리 용역 

 나. 기초금액(사업예산):57,750,000원(부가세 포함) 

 다. 사업기간:착수일로부터 13일간(공휴일 제외) 

   ※계약 체결 이후 착수일자 협의(단, 검사기준일 고려 2025.9.26. 이전 착수 必) 

 라. 사업장소: 선체수리낙찰업체 조선소 

    * 2025. 9. 8. ~ 9. 26. 기간 中 상가 가능한 물때(조위) 확보 必. 부적정한 물때(조위)로 인한 선체 고장, 상가 지연 등의 문제 발생 시 업체 측의 책임사항입니다. 

 마. 납품내역:청누리호(2,434마력, 78톤) 상·하가, 선체 청락도장 및 기타수리 

    * 세부내용은 과업지시서 및 설계내역서 참조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2025. 8. 19. 10:00 ~ 2025. 8. 26. 12:00(7일간) 

 나. 개찰일시:2025. 8. 26. 13:00 

    ※ 투찰업체 전부 낙찰하한선 미달, 예정가격 초과로 유찰 시 입찰 마감일 17:00 까지 재입찰을 실시하며, 이에 대한 별도 안내는 시행하지 않습니다. 개찰결과 확인 및 재입찰 참여 여부는 업체 측의 책임사항입니다. 

    ※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장소: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라. 입찰방법: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 소액수의 견적제출 

 마.「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6조(수의계약) 제1항 제5호 가목에 따라 수의계약에 의하며, 제30조(견적에 의한 가격결정 등) 제2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 제출 

 

3. 참가자격 

    ※ 입찰참가자격은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로 한정합니다.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나라장터(G2B시스템)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정보에 따라 판단하며,  참가자격 미 충족 등의 사유 발생 시 개찰진행에서 제외됩니다. 단, 필요 시 확인을 위하여 추가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1순위로 선정된 업체의 적격심사 점수 미달, 낙찰포기 등이 사유 발생 시 낙찰순위는 차순위로 변경됩니다.(공동수급 업체 포함) 

    ※ 입찰 담합, 계약업무 방해 등 위법한 행위발생 시 관련법에 의거해 제재 됩니다. (조달청 입찰이후 부정당업자로 제재된 사실이 개찰 전 확인될 경우(조달청 G2B 나라장터 시스템) 개찰 시 제외됩니다. 또한, 계약체결 이전 부정당업자 제재 확인 시에도 계약체결 제외되며, 관련 제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가. 소기업, 소상공인 

  나.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경기도’, ‘충청남도’, ‘전북특별자치도’인 업체 

      ※ 조달청 나라장터(G2B) 지역 제한, 지사투찰 불허 

  다. 입찰공고일 현재 관할 세무서에 선박수리업으로 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청누리호(총톤수: 78톤)를 상가시킬 수 있는 ①상가시설을 보유한 업체(관련 법령에 따라 발급된 “공유수면 점용․사용허가증” 또는 “어항시설 사용·점용허가서” 소지*) ②상가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업체(“임대차 계약서” 소지)여야 합니다. 

       * 공유수면 점용‧사용허가증, 어항시설 사용‧점용허가서, 임대차 계약서 외 자료는 증빙자료로 인정 불가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을 갖춘업체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를 제한받는 자는 제외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 

※ 참가자격 및 적격심사 증빙서류 온라인 확인 안내 

  - 아래의 서류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므로, 별도 제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내용이 상이하거나 확인되지 않는 경우 직접 제출을 통하여 증빙하실 수 있습니다. 

① 신용평가등급확인서 

② 직접생산확인서 

③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④ 여성기업확인서 

⑤ 장애인기업확인서 

⑥ 벤처기업확인서 

⑦ 기술혁신형중소기업확인서 

⑧ 수출유망중소기업확인서 

⑨ 기술평가등급확인서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4.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를 산출하며, 그 중 4개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조달청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따릅니다. 

 나. 본 건은 전자공개수의계약대상으로 예정가격의 88%이상(부가세포함)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견적제출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7조(동일가격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을 적용합니다. 동일가격 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G2B시스템에서 자동추첨 방식으로 적용합니다. 

 라. 입찰 마감일시 전까지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참가자격 증빙서류 미제출 또는 참가자격 미 충족 업체에 대해서는 개찰 시 제외하고 개찰합니다. 

 ※ 필수 제출사항 ※ 

  참가자격 입증서류,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를 마감일시 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개찰 시 제외하고 개찰하므로 서류 수신 여부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방법 : 전자문서함>신규 비정형문서작성>수신자검색및지정>기관구분 : 수요기관, 기관(업체)명 : 해양환경공단 평택지사 검색>수신자목록에서 기관(업체)명(해양환경공단 평택지사) 및 담당자명(류창효), 담당자ID 

                (UN00000134175) 확인 후 선택>수신자지정>내용작성 및 파일 첨부 후 송신 

    - 제출확인 : 031-683-7974, 류창효 대리 

   ※ 비정형전자문서함에 제출된 자료만 인정(‘가격투찰 시 문서첨부’는 개찰 전 확인이 불가하므로 불인정 및 미제출로 간주. 단, 담당자와 사전 연락‧협의 후 이메일‧팩스 등 기타 방법으로 제출 및 확인한 경우는 인정 가능) 

   ※※ 입찰 참가 자격서류 제출여부 확인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사업자 등록증(소재지 / 선박수리 종목 표시) 1부 

    2) 조달청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3) 공유수면 점용·사용허가증 또는 어항시설 사용·점용허가서 또는 임대차 계약서 1부 

    4)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본 입찰공고서 8페이지 별첨1 참조) 1부 

    5) 조달청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5. 참가신청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전자입찰참가방법에 따라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6. 공동수급 및 하도급  

  가. 사업수행 시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7. 견적제출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ㆍ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 방식에 의거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하고 입찰신청 등은 반드시 조달청 홈페이지 (www.g2b.go.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입찰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동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공고와 다음 적용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2) 용역계약 일반조건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3) 용역입찰 유의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공단의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계약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타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는 당해 참가자(공인인증서 차용자ㆍ대여자)는 내부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마. 계약 수행 중 인쇄물 발간 또는 물품구매 시 정부권장정책에 따라 중증장애인 또는 사회적 기업 등을 우선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부득이한 경우 별도 협의합니다. 

  바. 계약을 체결하는 계약 상대자는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물품이「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3조에 따른 기술개발제품,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에 따른 여성기업제품,「사회적기업 육성법」제7조에 따른 사회적 기업제품,「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제12조에 따른 중증장애인생산품,「국무총리훈령」제559호에 따른 자활용사촌생산품,「녹색제품구매촉진에관한법률 제6조」에 따른 녹색제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우선 구매하여 사용하거나 납품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등이 곤란한 경우에는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최종낙찰자는 우리공단 보안업무세칙에 따라 보안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사업수행으로 인하여 대내ㆍ외적으로 알게 된 내용을 누설ㆍ유하거나 임의로 사용하여 국가가 손해를 입었을 때에는 해당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에 참여하는 자는 공단에서 요구하는 보안각서 제출 등 필요한 보안조치를 하여야 하며, 보안책임자를 지정하여 참여직원의 보안교육 보안사항의 누설과 관련 자료의 도난, 분실, 기타 손괴 등을 방지하고 제반 보안사항 조치를 강구 또는 감독하여야 합니다. 

      - 사업 수행 중 천재지변, 시스템 망실에 대비하여 항상 백업하여 보관하고 보안책임자가 직접 관리하여 보안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사업참여자를 교체할 경우에는 인계인수를 철저히 해야 하며 공단의 협의 확인을 받고 그에 관련된 보안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 수주처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항에 대하여 사업 중 또는 사업종료 후에도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사업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공단의 서면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의 위반으로 발생한 모든 보안 사고에 대하여는 위반자와 수주처가 민ㆍ형사상의 모든 연대책임이 있습니다. 

  자. 최종낙찰자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근로자 인권보호 상호 실천 서약서(별첨 2)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별첨 3), 적격수급업체 자체 평가표(별첨 4)를 계약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위험성평가의 실시)에 정한 바에 따라 사업장의 위험성평가를 실시하고 결과를 착수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본 입찰공고서 및 설계내역서에 포함되어 있는 산업안전보건관리비(재료비+노무비의 3.11%, 1,121,777원*) 사용내역서(별첨 3) 및 구매내 증빙서류를 준공서류 제출 시 필히 제출하여야 하며, 사용금액에 따라 사후 정산 됩니다.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재료비+노무비의 3.11%, 1,121,777원*)가 포함된 금액으로 계약 체결됩니다. 

         * 부가세 포함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역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공단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공단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차.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카. 계약체결 시 계약보증금률은 10%, 하자보수보증금률은 2%, 하자담보책임기간은 준공검사일로부터 1년을 적용합니다. 

  타.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 정상적인 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관련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의거 1개월 이상 2년 이하 범위 내에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고 부정당업체로 제재 받게 됩니다. 

  파. 기타 주요사항은 각종 법규에 준하여 시행합니다.  

  하. 계약(입찰 및 사업수행), 각종 불공정 행위, 부패행위, 갑질행위와 관련된 사항은 전화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의견 및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사항 

       - 사업내용 등 : ☎ 031-683-7973, 황덕희 공무감독 

       - 입찰, 계약 : ☎ 031-683-7974, 류창효 대리 

 

    ○ 홈페이지 신고 

신고채널 

신고내용 

신고방법 

클린 

신고 

- 공단 임직원의 윤리위반 행위, 부정·비리행위, 직권남용 행위 

공단 홈페이지 

(www.koem.or.kr) 

 

소통참여 

 

KOEM신문고  

예산낭비 

신고 

- 공단 수행업무와 관련하여 예산이 낭비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사항 

청렴시민감사관핫라인 

- 독립성을 갖춘 외부인에게 하는 신고로서 공단 임직원의 비위행위, 금품수수행위 등 업무상 부조리 행위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청탁금지법에 따른 부정청탁 및 금품등의 수수 행위 

갑질행위 

신고 

- 직무관련자에게 업무상 우월한 지위와 권한을 이용한 부당한 압력행사 등 갑질 행위 

불법하도급 

신고센터 

- 공단에서 시행하는 사업에서의 하도급 관련 법령을 위반한 모든 불법 행위 신고 

인권침해신고 

- 사업 수행과정에서 공단 임직원의 인권침해 행위 

 

 

  ○ 전화 신고 

구  분 

신고센터명 

연락처 

각종 불공정 행위 

손톱밑가시 힐링센터 

경영혁신처, ☎ 02-3498-8752 

인권침해 행위 

인권상담센터 

감사처, ☎ 02-3498-8686 

부패행위 

부정부패 신고센터 

갑질행위 

갑질행위 신고센터 

 

[별첨 1]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해양환경공단 이사장 귀하 

 

     이번 ( 청방선 청누리호 1종 중간검사 대비 선체수리 용역 ) 입찰(계약)을 참가(체결)함에 있어 귀 공단 퇴직자( 퇴직하여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 )가 대표이사 또는 임직원 등으로 당 사에서 

 

    □ 근무하고 있습니다.         ■ 근무하고 있지 않습니다. 

 

성 명 

생년월일 

직 급 

입사일 

(20  .  .  ) 

근무기간 

(단위:개월) 

 

 

 

 

 

 

 

 

 

 

 

  (상기사항 해당여부를 박스에 체크하고,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자의 성명과 생년월일 등을 기재할 것) 

   만약 입찰(계약)집행 중 또는 계약체결 이후 상기 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된 경우에는 계약집행 중지, 계약 무효, 계약 해제,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을 받겠으며 이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회 사 명               

                                 대표자명                 (인) 

[별첨 2] 근로자 인권보호 상호 실천 서약서 

(계약상대자 제출용) 

 

근로자 인권보호 상호 실천 서약서 

 

  당사는 당 계약을 이행시 양사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ㆍ고용안정ㆍ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상호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고, 아동노동의 금지를 실천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하도급업체(재하도급)에 대해 대금지급 연체 등이 없도록 관리하겠습니다.  

 

7. 인권보호 준수여부 모니터링에 적극 협력하며, 중대한 인권침해로 인하여 업무수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 시정조치에 협조하겠습니다. 

 

8.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4대 사회보험 관련법령 등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업체명: 

 

주소: 

 

대표자: 

               (인) 

 

해양환경공단 이사장 귀하 

[별첨 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청방선 청누리호 1종 중간검사 대비 선체수리 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별첨 4] 적격 수급업체 자체평가표 

적격 수급업체 자체 평가표 

 

□ 도급사업명 : 청방선 청누리호 1종 중간검사 대비 선체수리 용역 

□ 업체명 :                                    

평가지표 

평가내용 

득점 

세부기준 

배점 

이행 

미이행 

해당 

없음 

�� 안전보건관리체제 

 

 

 

 

40 

보험가입 

산업재해보상보험 가입 여부 

 

10 

0 

10 

10 

근로계약서 

근로자 근로계약 체결 여부 

(계약직, 일용직, 아르바이트, 외국인 근로자 포함) 

 

10 

0 

- 

10 

관리감독관 

수행작업에 대한 관리감독관 지정 여부 

 

10 

0 

10 

10 

안전관리자 

보건관리자 

안전·보건관리자 선임 및 고용노동부 신고 여부 

(상시근로자 50명 이상, 건설업의 경우 공사금 약120억원 이상, 토목업의 경우 공사금 약150억원 이상) 

 

10 

0 

10 

10 

�� 실행수준 

 

 

 

 

30 

위험성평가 

수행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 실시 여부 

(사업장 위험성평가에 관한 지침(노동부고시)에 따른) 

 

10 

0 

- 

10 

안전보건 

교육 

법정교육 실시 여부 

 

10 

0 

- 

10 

개인보호구 

수행 작업의 유해·위험요인에 적합한 개인보호구 지급 및 착용방법 교육 여부 

 

10 

0 

10 

10 

�� 운영관리 

 

 

 

 

20 

위험설비 

유해·위험 기계·기구 및 물질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권한 업무절차 수립 여부  

 

10 

0 

10 

10 

비상대책 

비상대응 방법숙지 여부   

 

10 

0 

- 

10 

�� 재해발생 수준 

 

 

 

 

10 

산재발생 

최근 3년 산업재해 발생 여부 

 

10 

0 

- 

10 

총점 

 

- 

- 

- 

- 

도급인 이행점검 

감독관 :  사업담당자  (인) 

종합의견 

 

 

 

[별첨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서 

 

【별지 제1호 서식】        

                                                               (앞쪽)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서 

 

 

 

 

 

 

 

건설업체명 

 

공  사  명 

 

 

 

소  재  지 

 

대  표  자 

 

 

 

공사금액 

                   원 

공사기간 

 

 

 

발  주  자 

 

누계공정율 

                   % 

 

 

계  상  된 안전관리비 

                   원 

 

 

사          용          금          액 

 

 

항                   목 

(    )월사용금액 

누계사용금액 

 

 

 

 

 

 

 

1. 안전관리자 등 인건비 및 각종 업무수당 등 

 

 

 

 

2. 안전시설비 등 

 

 

 

 

3. 개인보호구 및 안전장구 구입비 등 

 

 

 

 

4. 안전진단비 등 

 

 

 

 

5. 안전보건교육비 및 행사비 등 

 

 

 

 

6. 근로자 건강관리비 등 

 

 

 

 

7. 건설재해예방 기술지도비 

 

 

 

         

8. 본사사용비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제10조제1항에 따라 위와 같이 사용내역서를 작성하였습니다. 

 

   년    월    일 

 

작 성 자          직책            성명               (서명 또는 인) 

확 인 자          직책            성명               (서명 또는 인) 

 

                                    210㎜×297㎜(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뒤쪽) 

 

항 목 별 사 용 내 역 

 

 

 

 

 

 

 

항          목 

사용일자 

사   용  내  역 

금    액 

 

 

1. 안전관리자 등 인건비 및 각종업무수당 등 

 

 

 

 

 

2. 안전시설비 등 

 

 

 

 

 

 

 

3. 개인보호구 및 안전장구 구입비 등     

 

 

 

 

 

4. 안전진단비 등 

 

 

 

 

 

 

 

5. 안전보건교육비  

  및 행사비 등 

 

 

 

 

 

 

6. 근로자 건강관리비 

 

 

 

 

 

 

7. 건설재해예방 

  기술지도비 

 

 

 

 

 

 

8. 본사 사용비 

 

 

 

 

 

 

 

 

 

 

 

 

  주: 사용내역은 항목별 사용일자가 빠른 순서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