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14494-001 공고일시  2025/08/18 17:16
공고명 2025년도 송수관로 정밀안전점검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시흥시 수요기관 경기도 시흥시
공고담당자 김아린(☎: 031-310-21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2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8,975,000 원
   
배정예산
88,975,000 원
   
추정가격
80,88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시흥시 공고 제2025-2159호 

 

용역(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리시가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의 계약상대자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견적제출 안내 합니다. 

 

2025년 8월 18일 

시흥시 분임재무관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도 송수관로 정밀안전점검용역 

  나. 사업내용: 과업지시서 참고 ※과업지시서 숙지 후 견적제출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50일 

  라. 사업예산: 금88,975,000원(금팔천팔백구십칠만오천원) 

 마. 기초금액: 금88,975,000원(금팔천팔백구십칠만오천원) (부가세, 손해배상공제료 포함) 

  ※ 투찰 전 과업지시서 및 규격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사업담당부서, ☏031-310-6144)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지역제한(시흥시) 대상입니다. 

  나.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이며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법인 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시흥시있어야 하며 아래 자격을 입찰일(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8조에 의한 안전진단 전문기관(수리분야 또는 종합분야)으로 등록한 업체  

  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9조 및 [별표5]의 규정에 의한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정밀안전진단교육(수리분야)을 이수한 후 정밀안전점검 또는 정밀안전진단 업무를 실제 수행한 기간이 2년 이상인 책임기술자(특급기술자)를 보유한 업체 

    ※ 책임기술자 보유여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협회에서 발급된 기술자 보유증명서로 확인하며, 계약 시 기술자 보유증명서 및 교육이수증을 사업부서 감독관의 확인을 필하여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8조 제4항에 따라 해당 시설물을 설계·시공·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 및 해당 시설물의 관리주체에 소속되어있거나 그 자회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용역은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 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사항을 적용하여 소기업·소상공인 제한을 하지 않습니다. 

  마.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견적서 제출 

 

. 견적서 제출기간: 2025. 8. 20.(수) 10:00 ~ 2025. 8. 22.(금) 10:00 

  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경쟁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시 유의사항 

     ① 견적서 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 견적 제출시 견적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 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견적제출마감 24시간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② 견적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계약대상자 결정 

 

  가. 결정일시: 2025. 8. 22.(금) 11:00 (시흥시청 입찰 계약담당관 PC)    

  나. 결정방법   

     ①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 견적제출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②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③ 동일가격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6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가. 견적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시 청렴계약 시행제 내부지침 및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우리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견적제출)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우리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 합니다.  

 

8 

 입찰(견적제출) 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견적제출)설명서 구성내용 

     ․ 공고문, 설계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다. 열람장소: 시흥시 맑은물사업소 수도시설과 

 

9 

 보충정보 제공처 및 기타사항 

 

  가. 계약 관련 사항: 회계과 계약관리팀(☎031-310-2177) 

  나. 용역 관련 사항: 수도시설과 김승훈 주무관(☎031-310-6144) 

  다. 나라장터시스템 안내: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라.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마. 관련 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시스템의 ‘정보광장-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자료실-법령 및 기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후 대금을 청구할 때에 청구금액의 1.5%(부가세 제외)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우리시는 입찰ㆍ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하여  부패ㆍ불공정행위에 대한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시흥시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 열린행정 → 청렴한시흥 → 부패신고 

        → 공직자 부조리 신고(감사담당관 ☎031-310-2042)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산업안전보건법」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안전보건 의무이행 사항을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당 업체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계약상대자 

 주  소 : 

 상  호 : 

 대표자 :                        (인) 

 

 

시흥시장 귀하 

<붙임 2>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계약명 :                                             

 

  상기 계약건과 관련하여 당사는 시흥시 4급 이상 퇴직공무원* 영입 근무현황을 아래와 같이 제출합니다. 

 

* 시흥시에서 4급 이상 재직했던 퇴직공무원을 고용한 경우 

** 해당없을시에도 ‘해당없음’기입하고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구분 

성  명  

고용일자 

담당업무 

 

 

 

 

 

 

 

 

 

 

 

 

 

 

20   .      .      .  

 

계약상대자 

 주  소 : 

 상  호 : 

 대표자 :                        (인) 

 

 

시흥시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