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고 제2025 – 2168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 성남뮤직페스티벌(시립교향악단) 무대장치 설치 용역
나. 용역기간: 착수일 ~ 2025. 10. 31.
다. 용역내용: 시립교향악단 4회 공연(2025. 9. 21.(일), 9. 28.(일), 10. 12.(일), 10. 18.(토))
(※ 과업지시서 및 산출내역서 필히 참조)
라. 기초금액: 금151,456,000원(추정가격 137,687,273원, 부가세 13,768,727원)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는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을 필히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 전자입찰이며, 제한경쟁(지역),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 http://www.g2b.go.kr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입찰참가업체 사전 등록 문의처 : 조달청 콜센터 평일 09:00~18:00 ☎ 1588-0800>
- 입찰자가 사전에 조달청을 방문하여 신원을 확인한 후 지문을 등록
- 입찰서 제출시 지문인증을 통해 입찰자의 신원을 확인후 입찰서 제출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산출내역 및 행사일자 등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과업내역서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적용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무소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인 업체로서, 다음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②「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smpp.go.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불가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생략
5.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국고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제출기간: 2025. 8. 22.(금) 10:00 ~ 2025. 8. 26.(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2025. 8. 26.(화) 11:00
※ 개찰장소: 성남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본 입찰은 재입찰을 허용하여 유찰 시 재입찰이 진행되므로 개찰결과 확인 후 일정을
확인하시고 재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업체 별도 통보 안함)
재입찰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3%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8호)” 중 [별표 1-6] 기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2억원 미만에 의합니다.
라. 경영상태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재무평가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2023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N74-76 사업시설 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 서비스업(중소기업) 재무제표] 기준비율 (자기자본 비율 31.98%, 유동비율 118.46%)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마. 신인도 부분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4. 신인도평가기준을 따릅니다. 특별신인도 부문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완료된 “무대장치(무대, 음향, 조명 포함) 설치 용역” 실적으로 평가하며, 실적인정여부는 발주부서에서 결정합니다.
- 기준금액: 금137,687,273원(추정가격)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문화관광과,☎031-729-2982)의 의견에 따르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감독관을 경유(날인)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행실적은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에 의하며, 민간실적의 경우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 평가한다.
바. 개찰(입찰)결과 낙찰예정자(1순위자)는 적격심사 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으로 낙찰자를 결정한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성남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 될 경우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붙임1)
다. 해당 사업의 특성에 맞게 “안전보건수준 평가표(붙임2)”를 준용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 후 착공(착수)시 발주기관(감독관)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11. 상생결제 방식 및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 체결 이전에 성남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농협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규격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7)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마.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성남시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사. 기타 용역에 관한 문의
- 사업에 관한 사항: 문화관광과(☎031-729-2982)
- 계약에 관한 사항: 회계과(☎031-729-274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18일
성남시 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
붙임2
안전보건수준 평가표(예시)
□ 사업명: 000공사. 000용역, 000위탁, 000물품 설치 등
〔작성자: 착수시(계약상대자), 준공시(발주부서)〕
평가항목
|
수급인 평가기준
(도급인: 발주자, 수급인: 계약상대자)
|
(착수시)
수립여부
(O,X,해당없음)
|
(준공시)
이행여부
(O,X,해당없음)
|
□ 안전보건 관리체제
|
|
|
1. 일반원칙
|
안전보건방침 수립(안전관리규정, 지침, 매뉴얼 등) 여부
※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보건 방침 수립 포함하여 작성 여부
|
O, X, 해당없음
|
O, X, 해당없음
|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별첨) 대상 여부
|
“
|
“
|
2. 계획수립
|
산업재해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수립 여부
|
“
|
“
|
3. 역할 및 책임
|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여부
※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기술 전문인력 보유 현황 여부
|
“
|
“
|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별첨) 대상 여부
|
“
|
“
|
□ 실행수준
|
|
|
4. 위험성평가
|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https://kras.kosha.or.kr) 활용하여 도급사업(사업장 등)에 대한 위험성평과 결과에 대한 이해수준 및 자체 유해‧위험요인 평가수준을 도급인(발주자)과 수급인(계약상대자)가 함께 검토 및 보완 실시 후 작업 여부
|
O, X, 해당없음
|
O, X, 해당없음
|
5. 안전점검
|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확인 등) 확인 여부
|
“
|
“
|
6. 이행확인
|
안전조치(도급인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이행 여부
|
“
|
“
|
7. 교육 및 기록
|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5년) 여부
※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의 안전보건확보를 위한 교육 포함 여부
|
“
|
“
|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붙임5) 대상 여부
|
“
|
“
|
8. 안전작업허가
(필요시)
|
유해‧위험작업(밀폐공간, 맨홀 등)에 대한 안전작업허가서를 수급인으로부터 제출받아 이행수준에 대한 적정성 검토(발주자) 후 허가 여부
|
O, X, 해당없음
|
O, X, 해당없음
|
□ 운영관리
|
|
|
9. 연락체계
|
비상연락망 구축(도급인, 수급인, 관계기관 등)
|
O, X, 해당없음
|
O, X, 해당없음
|
10. 위험물질 및 설비
(필요시)
|
유해‧위험 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
“
|
“
|
11. 비상대책
|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대책(고용부, 소방서, 병원 포함)
|
“
|
“
|
12. 안전관리비용
(필요시)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성남시 안전보건관리비용 등 적정 사용 계획
※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보건관리비용 적용 여부
|
“
|
“
|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별첨) 대상 여부
|
|
|
20 년 월 일
작성자(착수시 계약상대자) 직책: 성명: (인)
평가자(준공시 감독자) 직책: 성명: (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