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중학교 공고 제2025–21호
|
2025학년도 내포중학교 2학기 교육활동(현장체험학습 등) 전세버스 임차 용역 입찰공고
|
|
|
|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
|
|
|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내포중학교 행정실(☎041-640-1402),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cne.go.kr) [전자민원·신고창구-부패·공익신고] 또는 청렴포털(☎1398 또는 110)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유의사항]
※ 본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서와 규격서(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2025학년도 내포중학교 2학기 교육활동 전세버스 임차 용역
|
용역기간
|
2025. 9. 13.(토), 2025. 9. 15.(월), 2025. 10. 16.(목), 2025. 10. 17.(금)
|
용역내용
|
- 버스임차대수: 총 29대(45인승 대형버스 2대, 30인승 이상 대형버스 27대)
- 운행예정일수: 4일(상기 일정은 변동 가능)
- 과업내용: 운행구간, 일정 등 특수조건 반드시 확인
|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19.(화) 14:00부터
2025. 8. 26.(화) 14:00까지
|
개찰일/장소
|
2025. 8. 26.(화) 15:00 이후
내포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기초금액(A+B)
|
추정가격(A)
|
부가가치세(B)
|
27,005,000원
|
24,550,000원
|
2,455,000원
|
※ 부가세, 주차료, 통행료, 기사봉사료, 유류대금, 기타 제반 경비 일체 포함하여 입찰 제출
※ 입찰참가자는 입찰 제출 전 공고문과 전세버스 임차 용역 계약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 한 후 입찰에 참여 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금액을 결정함.
※ 정부의 방역지침(전염병 등)이나 천재지변(기상상황 악화 등) 및 교육과정 운영상 학사일정 변경 시 계약이 변경(취소 포함) 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계약이 해제(해지)될 경우 위약금 등 비용 청구는 불가함.
2. 입찰 및 계약 방식
○ 충청남도 지역제한 총액입찰 건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 계약 및 전자 청구 대상입니다.
○ 적격심사 대상이며,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 무응찰 시 유찰 처리되며, 재공고 합니다.
○ 단독 투찰 시 유찰 처리되며, 유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
○ 본 견적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의 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및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5805]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 입찰 제출 희망자는 입찰 제출 공고일 전일(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 운송버스는 계약회사 소유의 차량이어야 하고 지입차량(불법임대) 불가하며, 법령에서 정한 차령을 초과하지 않은 차량으로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자,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 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하므로 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지방자체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 <별표1>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어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고문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예규, 관련 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4. 과업설명
○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특수조건)로 대신합니다.
5.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기준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또한 입찰의 예정가격은 조달청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2조(전자입찰의 예정가격)에서 정한 전자적인 방법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5호 [별표5] 여객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 5억원 미만) 항목 및 배점한도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낙찰하한율87.995%)로서 최저가를 입찰한 자 순서대로 적격 여부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8점 미만일 때에는 차순위 최저가 순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단, 낙찰하한선 미만으로 입찰하여 가격점수가 미달되는 업체는 탈락처리 하되, 별도의 발표는 하지 않습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적격심사 시 적용할 이행실적 평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당 용역규모 금액(부가가치세 제외) : 금24,550,000원(추정가격)
- 동등이상용역 : 차량 출고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1년 이내 35인승 이상 버스 운행용역
- 유사용역 : 해당사항 없음
2)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에 대한 세부 적용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0]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입찰공고일 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로 평가)
3) 기술능력 평가기준 : 안전성 정도 평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토교통부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을 적용하며, 입찰공고일 이전 최신의 공시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공시비대상자의 경우 E등급으로 평가합니다.
4) 결격사유 평가기준
-평가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의 ‘Ⅲ.결격사유’참조
※ 입찰참가자가 다른 지역(권역)의 입찰에 참여하여 낙찰(예정)을 받은 경우, 본 권역 장비보유
상황 평가에서 다른 지역(권역)에서 낙찰(예정)을 받은 장비보유물량은 제외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 제출에 대해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우리 학교에서 요구하는 계약구비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입찰결과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 입찰제출의 무효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제출 참여자는 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 특히, “입찰서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 계약상대자는 입찰제출의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개찰
○ 개찰 일시: 2025. 8. 26.(화) 15:00 이후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혹은 수의계약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 개찰 장소: 내포중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PC
※ 전산 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결과 발표 및 적격심사서류 제출
○ 입찰결과는 별도로 발표하지 않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견적) 실시에 대하여 개별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견적)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적격심사서류 제출기한: 입찰결과 선순위자(동일가격 입찰자 포함)는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장비보유현황,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및 그 밖에 제출서류
10. 낙찰자 통보예정일: 적격심사 완료일(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우리 학교에서 요구하는 계약구비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청렴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른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나, 입찰 제출자는 동 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이행서약서를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임차 용역 특수조건의 [별지 제7호 서식])】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와 관련하여 계약 체결 전 종사자의 안전·보건 조치 의무 확보를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서(임차 용역 특수조건의 [별지 제6호 서식])】를 작성 후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계약 체결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계약 이후 사업수행 시에도 발주처의 「안전·보건관리 활동 및 점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의 담당자는 행정실 조아라(☎ 041-640-1402)입니다. 과업설명서 중 문학기행 관련 사항은 사서교사 서민정(☎ 041-640-1411), 영어도서관 관련 사항은 영어교사 김주희(☎ 041-640-1469), 현장체험 관련 사항은 1학년 부장 황아담(☎ 041-640-1459), 2학년 부장 장경민(☎ 041-640-1435), 3학년 부장 이정은(☎ 041-640-1430)에게 문의 바랍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연락처
|
전화: 041-640-1402, FAX: 041-635-1400, E-메일: naepo-m@cne.go.kr
|
○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지역 관계 없이, ☎ 1588-0800)
○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입찰공고목록』에 게재합니다.
○ 계약 후라 하더라도 상부기관(교육부, 교육청 등)의 현장체험학습, 수련활동, 진로활동에 관련한 지침, 공문시달로 계약 취소 또는 변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붙임 내포중학교 차량 임차 용역 특수조건 1부.
2025년 8월 18일
내 포 중 학 교 장 (직인생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