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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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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0970-000 공고일시  2025/08/18 08:09
공고명 음성교육지원청 청사 증축 및 보수공사 건설폐기물(불연성)처리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권오현(☎: 043-871-507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7,120,000 원
   
배정예산
197,120,000 원
   
추정가격
179,2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 152호 

 

일반용역 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견적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18일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음성교육지원청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기초금액 

(부가세포함) 

사 업 물 량 

용역기간 

음성교육지원청 청사 증축 및 보수공사 

건설폐기물(불연성) 

처리용역 

197,120,000원 

폐기물처리용역 1식 

착수일로부터 

건축공사 준공일까지 

(2026.12.16.까지) 

 

2. 입찰일정 

  가.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19. 10:00 ~ 2025. 8. 25.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8. 25. 11:00 우리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입찰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이 가능하며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재입찰의 경우에도 복수예비가격을 신규작성하고, 참가자는 예비가격을 다시 추첨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에 의한 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과 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같은 법 시행규칙 [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하고 수집·운반능력을 갖춘 업체  

    2)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2)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제한경쟁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라. 본 용역은 계속비 대상입니다. 

  마. 계약자가 투찰한 금액에서 천원미만은 절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입찰참가 시 전자입찰서에 명시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참여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 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상황으로 입찰 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 등을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입찰설명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 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 설계도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예정가격 결정방법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이며 적격심사기준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적격업체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및 건설폐기물처리용역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에 의하여 입찰금액이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당해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대상 업종 

실적평가기준(추정가격) 

평가비율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71,177,855 

39.72%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108,022,145 

60.28% 

합계 

179,200,000 

100%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는 중간처리실적, 수집ㆍ운반실적 등으로 구분하여 발급(제출) 

      * 용역이행수행실적은 공고일 전일 현재 준공완료된 실적으로만 인정하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기준입니다. 

     2) 당해용역 수행능력 

        - 당해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 당해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 5.56톤 

         ☞ 1일 수집․운반능력은 『[별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5. 평가항목 별 세부 평가기준 4) 수집운반 능력 평가의 <운반횟수 산정기준>』에 따르며, 당해용역은 지역제한 입찰의 경우로서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 처리 용역장까지의 거리는 만점처리 합니다. 

        - 당해용역 1일 평균처리량 

         ☞ 당해용역 1일 평균처리량(중간처리): 5.56톤 

     3) 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받은 신용정보업자(또는 지정평가기관)이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기업신용평가 또는 기업어음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신용평가등급, 평가일 및 유효기간 등이 명시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재입찰 및 재공고 입찰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청렴계약제에 대한 내용은 음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cbuse.go.k)의 [행정정보-재무팀]에서 알아볼 수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우리 교육지원청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평가 

     -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제9항 및 충청북도교육청 중대산업재해 예방 추진계획에 따라 용역 낙찰예정자는“[별표1]안전작업이행계획서”을 작성하여 담당자 메일(eumseong@korea.kr)로 지체없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이후 교육청에서는 제출된 안전작업이행계획서를 검토하고“[별표2]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평가”후 계약상대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다. 문의 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대한 문의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계약에 관한 문의 : 음성교육지원청 재무팀(☎871-5074, 담당자 권오현) 

     - 용역의 내역에 관한 문의 : 음성교육지원청 시설팀(☎871-5081, 담당자 최석근)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1~4)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부조리신고 처리 및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타원입니다.[별표1]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성 예시)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 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주의사항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및 작업도구 사용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위험작업 안전사고 예방 조치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산업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화재 발생 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실시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KCS인증)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점검 최근 실시 여부  

 

 

12 

투입되는 근로자에 대한 신규,정기,특별 안전교육 실시 여부 

 

 

13 

최근 위험성평가 보고서 작성 실시 여부 

 

 

14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및 수료 여부 

 

 

최종 평가 

적정 

부적정 

  

감독관:                (서명)  

계약담당자:                (서명) 

 

 

※ 11~14번 확인자료(14페이지) 참고 

※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적합여부(11~14번) 확인 관련 서류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점검 실행 자료(예시) 

  - 최근 6개월 이내 자료 확인  

12. 근로자 신규,정기,특별 교육 실시 여부(예시) 

  - 투입되는 근로자 신규,정기,특별(해당시)교육 실시 확인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13. 위험성평가 실시 보고서(예시) 

  - 최근 1년 이내 위험성평가 실시 자료 확인 

14. 관리감독자 선임 및 수료증(예시) 

  - 최근 1년 이내 수료한 관리감독자 교육 수료증 확인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