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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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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2209-000 공고일시  2025/08/14 18:25
공고명 아산 AI교육체험센터 AI교육체험 물품 제작 설치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이정윤(☎: 041-539-22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2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9/30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11,008,000 원
   
배정예산
2,011,008,000 원
   
추정가격
1,828,18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32호 

 

아산 AI교육체험센터 AI교육·체험 물품 제작 설치 용역  

제안서 및 가격 제출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아산교육지원청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아산 AI교육체험센터 AI교육·체험 물품 제작 설치 용역 

나. 입찰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다. 과업내용: 아산 AI교육체험센터 내부 인테리어, 체험형 AI 교육물품 제작/설치, 각종 기자재와 인공지능 교구 구입 및 설치 등 

     ※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기간: 착수일 ∼ 2025. 12. 31. 

  마. 사업위치: 충남 아산시 배방읍 북수로25번길 11 (배방초등학교 백주년동 1층) 

  바. 기초금액: 금2,011,008,000원(금이십억일천일백만팔천원) 

    - 부가가치세 및 모든 경비 포함 

    - 내부 인테리어, 구축물 제작·설치, 각종 경비, 기타 부대비, 제세공과금, 부가세 등 사업완료까지의 모든 비용 일체를 포함 

  사. 기타사항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사업기간, 사업비, 사업규모 등이 변경될 수 있음(기간연장에 따른 간접비 추가 지급 불가) 

    - 하자보수 보증기간은 준공 검수일로부터 2년(단 SW 하자담보 책임기간은 준공검수일로부터 1년) 

    - 본 사업과 관련한 계약목적물의 지식재산권은 아산교육지원청과 과업수행자가 공동으로 소유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식 : 제한(총액)입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나. 낙찰자 결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 「충청남도교육청 협상에 의한 계약 및 2단계 입찰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운영지침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규격(기술)입찰서(=제안서, 이하 ‘제안서’라 함) 와 가격입찰서를 제출하며, 제안서는 아산교육지원청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 

 

3.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공고일 현재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1)「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실물모형  및  전시물](세부품명번호  10자리 6010989901)] 그리고 [패키지 소프트웨어 개발 및 도입 서비스(8111159801)] 그리고 [정보시스템 개발서비스(8111159901)]을 제조물품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제조물품의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해야 함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2)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4990)]으로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3)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패키지소프트웨어개발,공급사업)(업종코드: 1426)] 그리고 [디지털콘텐츠개발 서비스사업(업종코드 : 1469)] 그리고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4)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규격(기술)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 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5)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 

 

4. 공동수급 허용(분담이행 가능) 

  가. 공동이행과 분담이행 방식 모두를 허용함 

   1)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전자(G2B)로 제출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전자제출시 구성업체별 분담비율(출자비율) 입력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에도 출자(분담)비율을 명시하여야 함 *반드시 최종제출 완료를 확인 

   2)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는 중소기업자(소상공인, 소기업, 중기업)이어야 함 

      * 입찰참가자격 4항에 따른 중소기업확인서 보유하여야 하며, 미보유시 대표사 포함 전체 입찰무효 처리 

  3) 분담이행이 가능하며, 대표사 포함 3개사 이내로 구성(최소 지분율은 5% 이상) 

  4) 분담이행방식의 구성원이 분담하여 상기 입찰 참가 자격을 보유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출자비율(분담 비중)이 가장 큰 업체로 선임하여야 함. 

  5)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6) 공동이행계약으로 참여시 반드시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7) 해당 사업은 하도급을 불허 

 

5. 입찰 시 주의사항 

  1) 제안자는 현실적 조건을 고려하여 계획하고 제안서를 작성 

  2) 공고내용이나 공모지침서 등 제안서 요청과 관련하여 견해를 달리하는 경우가 있을 때는 발주처의 의견에 따름 

  3) 제안 내용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해야 함  

  4) 제안서 신청서류 작성 및 제출에 소요되는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5)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이 허위로 밝혀졌거나 지침을 준수하지 않은 제안서는 심사 제외 등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6) 사업 공고일 현재 휴업중이거나 부정당업체로 지정, 영업(업무) 정지, 인 ․ 허가 등록 취소 또는 폐업신고 수리를 받은 업체는 본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입찰에 참가한 업체의 모든 행위는 원천적으로 무효 처리함 

  7) 가격입찰서 또는 제안서 미제출의 경우 입찰 무효처리함.(단 하나라도 미제출일 경우 무효) 

 

6.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자격등록)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1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함  

 

 

 

 

7. 절차 안내 

 

내       용 

일 시 

1 

 입찰 공고(G2B) 

2025.8.14.(목) ~ 2025.9.24.(수) 

2 

 공동수급 시 공동수급협정서 전자제출 

2025.9.23.(화) 18시까지 *전자제출(G2B) 

3 

 

 제안서 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2025.9.22.(월) 10:00 ~ 2025.9.24.(수) 16:00 

* 가격제출: 전자(G2B), 24시간 가능 

 - 단 24일(수)는 16시까지 제출 가능 

* 제안서제출: 직접제출(인편,우편,팩스 불가)  

* 제출처: 아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2층) 

          체육과학교육팀(12시~13시 점심시간 제외) 

4 

 제안서평가위원회 제안서 평가 

2025.9.29.(월) 14:00  

*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3층) 

5 

 가격개찰 및 평가 

2025.9.30.(화) 14:00 

6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순위 통지 

2025.10.1.(수) 14:00 

7 

 협상 진행 

별도 통지 예정 

협상개시를 통보한날로부터 15일 이내 

8 

 계약 체결 

별도 통지 예정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 계약 체결 

 

 

8.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일정 

구  분 

제 출 기 간 

접 수 처 

시작일시 

마감일시 

가격입찰서 

2025. 9. 22. (월) 

10:00 

2025. 9. 24.(수) 

16: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G2B), 전자만 가능 

제안서 

2025. 9. 22. (월) 10:00 

2025. 9. 24.(수) 16:00 

아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 체육과학교육팀(2층) 방문제출 

(점심 12시~13시 제외) 

제안서평가위원 추첨 

제안서 제출시 제안서평가위원 직접 추첨 실시 

 

가.가격입찰서 제출(전자제출) 

1) 제출 기간: 2025. 9. 22.(월) 10:00  ∼ 9. 24.(수) 16:00  

  2) 제출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 제출 

• 유의사항 

  -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함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자인 경우 투찰금액(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 체결함.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 규격입찰서(제안서) 미제출자의 경우 가격개찰 전 사전 판정하여 제외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 

 

 

 나.【제안서 접수(직접제출) 

1) 제출 일시: 2025. 9. 22.(월) 10:00 ∼ 9. 24.(수) 16: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2) 제출 장소: 아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2층) 체육과학교육팀(☎ 041-539-2460) 

  3) 제출 방법: 방문제출(우편 및 택배접수 불가) 

    - 참가업체의 대표(신분증 지참) 또는 대리인(위임장, 위임 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이 직접 방문수,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평가서류 제출 후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대표자(또는 대리인)는 반드시 참석 

  4). 제출 서류 : 자세한 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 30P 제출관련서식 참조 

구  분 

수량 

규격 및 양식 

정량적 

평가서 

1부 

(원본1) 

- A4(210x297㎜), (세로방향) 

- 무선좌철제본, 단면인쇄 

- 평가항목 순(수행실적, 경영상태, 기술보유현황, 기타)으로 작성하고 각 항목별 증명서 첨부 

- 정성적 제안서와 별도 작성 

- 원본 1부에만 업체명 기재 

정성적 

평가서 

8부 

(원본1 

사본7) 

- A4(가로방향) 규격 통일 

- 무선상철제본, 단면, 컬러인쇄 

- 50매 이내로 작성(표지, 목차는 페이지 수에 미포함) 

- 업체를 알 수 있는 일체의 표기 금지 

- 원본 1부만 제외하고는 사본 7부에는 제안업체명을 삭제하여 제출 

발표자료 

1식 

- PPT로 작성 후 PDF로 변환한 파일 

- 발표용은 업체를 식별할 수 있는 자료 삭제 

USB 

1개 

- 상기 내용의 전산파일을 모두 수록 

- USB에는 업체명 기재 

 

   ※ 제안서의 표지는 백색 아트지를 내용은 백상지를 사용한다. 

  마. 유의사항 

    1) 제출한 서류에 위‧변조나 허위사실 등이 발견된 경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라도 낙찰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틀림없음’,‘원본대조필’ 확인‧날인이 있어야 함 

    3) 제안서는 입찰서류를 구비하여 공식문서와 함께 대표자의 인감을 날인하여 직접 방문 제출하여야 하며, 날인 없는 제안서는 평가에서 제외됨(우편 및 택배 제출 불가) 

    4) 제안서 제출일 기준으로 등록 취소, 휴‧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등 결격사유가 있는 업체는 응모 할 수 없음 

 

  바. 입찰(제안) 서류의 제출 및 반환 

    1) 접수된 제안서는 사업자 선정여부와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에 따른 소요경비는 전액 제안사의 부담으로 함 

    2) 제안서류와 관련하여 발주처에 비용청구 및 피해보상 등을 요구할 수 없음(낙찰 탈락자에게 제안서 작성에 보상비를 지급하지 아니함) 

    3) 제출기간 내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수정 또는 보완할 수 없음(단, 심사상 필요 등의 사유로 발주처가 요청하는 경우는 제외함) 

 

9. 제안서 평가 일정 및 방법 

가.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 2025. 9. 29.(월) 14:00 /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3층) 

   * 제안설명회는 생략하오니,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1) 발표순서: 당일 현장에서 추첨 

   2) 발표시간: 30분(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이내 

     ※ 참가 업체 수에 따라 발표 시간은 변동될 수 있음 

   3) 발표형식: 프레젠테이션(PPT) 발표 

    - 제안 설명에 필요한 장비(노트북, 자료 등)는 제안사가 직접 준비 

     * 주의사항: PPT발표, 질의응답 시 제안사를 인식할 수 있는 표현 불가 

    - 발표자 및 참석자: 발표자(대표자가 위임한 자) 외 1명 이내 

     * 제안서 발표 참가자(발표자 및 참석자)는 신분증 지참 및 재직증명서 1부 제출 

   4)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격 심사에서 적격한 업체에 한해서 제안 설명 

    - 제안서에 명시한 과업수행조직의 사업총괄관리자(PM)이 직접 제안설명을 원칙으로 함 

    - 기술능력평가 중 ‘정성적 평가’부분을 제안서 및 발표 내용을 듣고 평가위원이 심사·평가  

    - 본 제안서 평가 발표에 참석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 발표 내용과 제안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우선함 

    -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 발생 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나.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1) 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 2023.6.29.)』 

    2) 인원수: 위원장 포함 7인 

    3) 구성방법: 해당 분야 전문성이 있는 국가 및 자치단체 공무원· 전문가·대학 교수 등으로 구성 

    4) 위원선정: 평가위원은 3배수의 예비 명부를 작성하여 제안사가 제안서 제출 시 무기명 번호 추첨에 의하여 다빈도순으로 선정하되 동일 득표자의 경우 고령자 순으로 선정 

      ※ 평가위원으로 선정된 자가 대행사가 제안한 사업과 관련 있는 경우(제안서 내 성명이 포함되는 등) 평가에서 제외함 

      ※ 평가위원 선정된 위원 중 불참자가 발생 시는 예비 평가위원 중 차순위 위원으로 선정 

    5) 공정한 심사를 위해 평가위원 명단은 사전에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위원회의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 등에 대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6) 자료제출 요구: 평가위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안사는 보완자료 등 평가에 필요한 자료를 제출해야 함 

  . 가격제안서 평가 : 제안서 평가일 익일 14:00 개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을 준용하여 적용함 

     ※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SW)사업의 가격평가방식을 적용함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기술능력평가 점수를 입력 후 개찰 

    

10.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순위 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협상적격자 및 낙찰자를 결정하며,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평가 20점, 정성평가 70점)과 가격평가 10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해당 사업은 소프트웨어(S/W) 사업으로,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90점)의 85%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 다른 협상적격자에 우선하여 협상을 실시 

  다.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라. 평가점수 결과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하여 소수 둘째 자리까지 표시함. 

  마.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바.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사. 협상순위  

   1)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사가  

      2개사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2) 협상적격자가 없거나 입찰 참가자가 1개사 이하일 경우에는 재공고 또는 수의계약으로 함  

   3) 협상적격자와 협상 순위가 결정되면 협상 적격자에 한해 협상 순위 및 협상 일시, 협상 장소 등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선정되지 아니한 업체에 대하여는 통보를 생략함 

   4) 제안업체는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11. 협상 및 계약 추진  

  가. 협상 진행 

    1)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 이하로서 협상대상자 가 제안한 가격으로 정함 

    2) 기술협상 시 세부적인 산출근거가 포함된 산출내역서를 제출함 

    3) 협상대상자와의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본 사업의 기초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4)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해당사업 추정금액 안의 범위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다만 제안내용의 가감 조정이 없는 경우에는 가격협상 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을 조정할 수 없음 

    5)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6) 협상기간은 협상 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협상 기간을 조정 가능 

    ※ 협상 내용은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발주처의 의견과 우선 협상 과정에서 도출된 의견 등을 협상의 대상으로 포함하여 협상 함 

     7)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하거나 허위 서류 제출 시 계약 이전의 경우에는 협상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이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지하고 관계기관에 제재조치를 취함 

 다. 계약 체결 

    1)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 

    2) 계약 체결 후 용역 수행 중에 다음 경우가 해당될 때에는 발주처는 계약을 해제할  

      수 있으며 과업수행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본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의 이행사항 또는 이에 근거한 감독원의  정당한  

       지시를 과업수행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임의 또는 고의로 이행치 않을 경우 

     - 과업수행자 특수사정, 무성의, 불성실 등으로 인하여 용역 추진일정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되거나, 용역 성과품의 품질확보에 심각한 지장이 초래된 경우 

     - 과업수행자가 고의 또는 부주의로 외부에 용역내용을 공개하여 용역 수행 상 심각한 문제 또는 물의를 일으켰을 경우 

     - 기타 천재지변으로 과업을 수행할 수 없다고 인정될 경우 

 

12. 입찰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무효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낙찰자선정 통보 이전에 수요기관 등의 예산사정, 사업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때에는 해당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자가 정상적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였으나 PC나 전자조달시스템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공정한 입찰의 집행이 곤란하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입찰 전체를 취소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전자입찰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음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  

 

13.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의 제출로 갈음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아산교육지원청에 귀속 

 

14.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우리 시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아산교육지원청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동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함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따로 제출하여야함. 

 

16. 문의 전화번호 

  가. 과    업 및 기술사항: 체육인성건강과   장 창 대(☎041-539-2460) 

  나.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재    무    과   이 정 윤(☎041-539-2275) 

  다. 전자입찰 이 용 안 내: 조    달    청   HelpDesk(☎1588-0800) 

 

2025년  8월  14일  

 

아 산 교 육 지 원 청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