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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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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2166-000 공고일시  2025/08/14 18:21
공고명 2025년 여름철 폭염대비 살수차 임차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제천시 수요기관 충청북도 제천시
공고담당자 강민영(☎: 043-641-569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0,937 원
   
배정예산
51,260,000 원
   
추정가격
46,6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천시 공고 제2025-1658호 

 

소액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긴급) 

 

2025. 8. 14. 

제천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 2025년 여름철 폭염대비 살수차 임차용역 

 임차기간 : 착수일로부터 45일간 

 용역개요 : 폭염대비 살수차(16ton) 2대 임차 및 운행(운전원 2명이상) 

   반드시 붙임 서류(과업지시서 및 시방서) 숙지(필요 시 담당자와 통화) 후 입찰에 응하시기를 바라며, 붙임서류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용역위치 : 제천시 관내 주요도로 

 총사업비 : 금51,260,000원 

 기초금액 : 금800,937원(추정가격 금728,125원, 부가가치세 금72,812원) 

※ 산출기초 : 800,937원/1일 × 32일(예상일수) × 2대 = 51,259,968원(부가세 포함) 

   단가계약 입찰이므로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하며, 과업량에 따라          계약금액은 변동될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단가입찰, 전자입찰(G2B), 지역제한(제천시), 제한적 최저가 입찰입니다. 

입찰서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제출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공동도급 및 채권(대금청구권) 양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15.(금) 10:00 ~ 2025. 8. 20.(수) 10:00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 8. 20.(수) 11:00 

개찰장소          : 제천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본 입찰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라며, 재입찰 시 입찰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입찰공고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제천시에 둔 업체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제3조 따라 화물자동차운송사업(일반)[업종코드:7603]으로 등록한 업체 

16톤 이상 살수차를 2대 이상 소유 또는 임차하고, 운전원 2명 이상 인력운영이 가능한 업체 

개찰결과 1순위로 선정된 경우 다음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업체 

 

1순위 업체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필수제출) 

 

 

 

1. 차량보유 사실증명서류 - 차량등록증, 차량등록원부 

2. 보험가입 증명서류 

3. 운전자 자격 증명서류(운전면허증, 재직증명서 등)  

4. 차량 임대차계약서(해당시) 

6.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한 업종 등록 기준 충족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살수차량은 정상적으로 구조변경허가를 받은 차량이어야 하며, 적재량 및 저수량은 업체가 제출한 차량등록원부로 확인하며, 자동차등록시스템으로 보완 조사할 수 있음.  

    ※ 개찰 후 1순위자는 차량보유사실 증명서(차량등록증, 차량등록원부), 보험가입 증명서류, 임대차계약서(임대차계약 해당 시)를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및 자격미달시 차순위를 대상자로 선정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함. 

 

4. 입찰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여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격을 제출한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용 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결정합니다.  

입찰집행 후 낙찰 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업체는 부적격 업체로 별도의 통보 없이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합니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결격사유 심사결과 결격 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2인 모두 결격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결정합니다. [추첨은 조달청 프로그램을 이용함] 

기타 입찰․계약에 관한 조건과 기준은 시방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개찰 후 낙찰자 결정과 함께 낙찰 통지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 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서류심사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7. 청렴계약제 이행준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8. 안전·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 낙찰업체의 대표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에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공고와 다음 적용 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5)기타 계약관련 법령 및 계약일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대가 청구시에는 청구금액(부가세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견적제출 업체에서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제한 대상 여부(붙임 서식1 참고)를 반드시 확인 후 제출 하시기 바라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전자입찰 참가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우리 시 회계과(☎ 043-641-5695)로, 규격 및 내역관련 사항은 시민안전과(☎043-641-621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자계약체결 방법과 관련하여 세부문의사항은 조달청 나라장터(G2B)의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숙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