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우체국시설관리단 공고 제2025-36호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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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건명 : 2025년 장기근속자 국내연수
□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 연수기간 : 3박 4일(예정일 : 2025.10.28.(화) ~ 10.31.(금))
□ 예정가격 : 32,000,000원(부가세 포함)
□ 총액·제한경쟁 입찰이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입찰입니다.
□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하도급 불허함.
□ 나라장터 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입니다.
□ 공고기간 : 2025.08.14.(목) ~ 2025. 9.24.(수)., 12시까지
□ 제안서 평가
○ 일 시 : 2025. 9. 29.(월)., 10시(예정) ※ 확정된 일정 및 장소는 개별 통보
○ 장 소 : 우체국시설관리단 4층 소회의실
○ 평가방법 : 제안서 접수 후 별도 일정에 의해 평가위원 구성 평가
□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반드시 입찰서 제출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 제출 시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마감 1시간 전에는 투찰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사실이 없고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 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제2021-46호「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거 종합여행업(업종코드 : 1261)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 1263) 등록을 필한 업체
○「관광진흥법」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8조에 의거 보험가입(3천만원이상)을 필한 업체
□ 조달청에 등록된 업체만이 입찰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타(☎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반드시 입찰서 제출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 제출 시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마감 1시간 전에는 투찰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입찰보증금) 제3항 제6호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의 규정에 의합니다.
□ 최근 1년 이내에 낙찰 시 계약미체결·불이행으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 등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자에 대하여는 입찰보증서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80%)와 입찰가격평가 점수(20%)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합니다.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동일 최고득점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로 결정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동점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항목 중 배점비중이 큰 항목의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로 결정합니다.
□ 접수방법 : e-발주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제출
□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술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무기명 자료는 업체명 및 로고, 참여인력 등 업체를 나타낼 수 있는 명칭이나 표현 금지
○ 제안서 : 기명 각 1식(원본), 무기명 1식(사본)
- 증빙서류 별첨 : (건별)사업실적증명서 및 세금계산서 , 경영상태 신용평가서 등
○ 발표자료(=제안요약서) 2식 : 기명 1식(제안요약서), 무기명 1식(발표자료)
○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및 정량평가 부문 사업수행능력 검증용)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법인 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등 각 1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해당자에 한함)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단,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 신고증 1부
- 정량평가 부문 사업수행능력 증빙서류 : 경영상태 및 재무구조, 사업수행 실적
* (건별)사업실적증명서 및 세금계산서 , 경영상태 신용평가서 등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042-724-6414, 6118,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발표자료(제안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발표 평가 적용 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제안서에 기술한 정량평가 관련 증빙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 기타 유의사항
○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e-발주시스템에서 “최종제출결과”란에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수신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름, 전화번호 등)
○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발표자료, 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입찰의 무효)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입찰무효) 및「(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입찰의 무효)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됨에 따라 입찰자는 반드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 조건 및 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관련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수 없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은 나라장터 전자계약으로 진행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를 받은 후 5일 이내 관계서류, 산출내역서를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정해진 기일내에 관계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계약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써,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격과 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 규격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결과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s://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에 관한 사항은 우리단 사업기획팀(☎02-3706-1125),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단 기획성과팀(☎02-3706-1144), 전자입찰 이용 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신고제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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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시설관리단은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아래와 같이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고객과 직원 모두 신고가 가능합니다.
○ 부패신고
- 장소 : 홈페이지(www.poma.or.kr) - 고객마루 - 공익신고
- 내용 : 우체국시설관리단 직원 부정부패 및 비리사항 신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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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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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처
(기획성과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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