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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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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1800-000 공고일시  2025/08/14 16:29
공고명 2025년 의령군 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경상남도 의령군 수요기관 경상남도 의령군
공고담당자 전은영(☎: 055-570-23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0,783,000 원
   
배정예산
320,783,000 원
   
추정가격
291,62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의령군공고 제2025 – 883호                     

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의령군 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용역  

위    치 

 의령군청에서 편도 2시간 이내 교육(숙박)시설 

용역개요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 참가 전 제안요청서 등 내용을 반드시 확인 

과업기간 

 계약일로부터 교육 종료 후 20일 이내 

입찰 및 계약방식 

총액입찰, 직찰,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기초금액 

 금320,783,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금291,620,909원 

부가가치세 

금29,162,091원 

기타사항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와 이윤을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비영리법인 또는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이윤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참가자격(아래 모든 자격을 갖추며 단독입찰만 가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및 아래의 자격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 또는 기타자유업(업종코드:999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3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 가능 

 

 ※ 비영리법인의 경우 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비영리 관련 사항이 명시된 법인설립허가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등)를 제출하여야 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에 의거 입찰 공고일 현재 휴업상태 또는 부정당한 업체로 제재되었거나 영업정지, 인․허가 등록 취소 등 행정처분 및 폐업신고 수리를 받지 않은 업체(사업자) 

 

3.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공고기간: 2025. 8. 14.(목) ~ 2025. 8. 25.(월) 

2) 제출일시: 2025. 8. 25.(월) 10:00 ~ 17:00 ※ 12:00~13:00 제외 

3) 접 수 처: 의령군 행정과 행정팀(☎ 055-570-2116) 

4) 제출방법: 직접 방문접수(우편, 팩스, 이메일 등 접수 불가) 

입찰참가업체 대표 또는 대리인(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이 직접 방하여야하며, 제안서 제출 후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입찰참가업체 대표 또는 위임자는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불참 시 참여업체 추첨결과에 따름) 

5) 제출서류: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서류 참조 

가격제안서는 반드시 업체명 표기 후 밀봉하여 사용인감 날인 후 제출해야 함. 

※ 제안요청서의 제안서 작성방법 및 유의사항 참조 작성 

질의 및 답변 

  1) 질의기간: 공고일로부터 입찰 마감 전일까지(공휴일 제외) 

  ※ 서면질의는 실시하지 않으며 질의사항은 유선(055-570-2116)으로 문의 

 

4. 제안서 발표 

일    시: 2025. 9. 2.(화) 14:00(예정) 

장    소: 별도공지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 공지함. 

발 표 자: 2명 이하로 하되, 본 과업에 투입되는 인력이 하여야 함 

발표순서: 평가당일 발표자가 추첨하여 결정 

발표시간: 각 업체당 20분 이내(제안설명 1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제안평가 별도의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심의 

  ※ 제안서 평가 및 평가기준은 제안요청서 참조 

 

5. 협상적격자 및 협상 순위의 결정 

 ○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80%) 및 가격 평가점수(20%)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정함.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 우선협상대상자에게 협상일시, 장소 및 협상 내용을 개별 서면 통지하고, 선정되지 아니한 사업자에 대한 개별통보는 생략함. 

 

6.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및 협상 절차 

 ○ 협상적격자와 협상 순위가 결정되면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하여 다른 협상적격자에 우선하여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우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순차적으로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함. 

 ○ 협상기간은 협상 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한다. 단, 특별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협상대상자와 협의에 따라 10일 범위 내에서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 우선 협상대상자에게 협상일시, 장소, 협상내용을 개별 서면통지하고, 선정되지 아니한 자에 대한 개별통보는 생략함.  

 

7. 협상진행 및 계약체결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기준으로 발주처에서 필요하다고 요구하는 사항 등에 대해 협상을 통해 제안서의 내용을 조정할 수 있음. 

 ○ 협상대상자와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예정가격)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거나 다른 제안 내용을 추가 반영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 또는 추가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단, 사업예산을 초과할 수 없음(부가가치세 포함) 

 ○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된 경우는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을 부칠 수 있음. 

 ○ 협상이 성립되면 그 결과를 당해 협상대상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하고 협상결과는 비공개로 하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하거나 허위서류 제출 시 계약 이전의 경우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이후의 경우에는 당해계약을 해지하고 관계기관에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음. 

 ○ 계약의 체결과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 용역사는 행사개최 결과보고서, 만족도 조사자료, 정산서류 일체 등을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함. 

 

8. 입찰(견적제출)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이행 서약제 준수  

 ○ 본 계약은 의령군 청렴서약제 이행 대상으로서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서약서를 작성·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 및 채권양도 관련사항 

 ○ 해당 계약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단, 관련법에서 하도급을 허용하는 경우 반드시 발주기관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하며,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계약이행 목적 등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할 경우에는 반드시 발주기관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 본 계약의 대금청구 시 경상남도지역개발기금공채 1.25%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6호에 따라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하청생산,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한 계약 이행)한 경우‘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련법규 등 적용 안내사항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내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 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내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됩니다. 

- 수요물자 조달 입찰공고서 

-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일반조건 

   5) 아래 관련규정은 입찰 공고일 기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 본 공고에 관하여 발생되는 이견은 우리군의 해석에 따릅니다.  

 ○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공고 및 계약관련 : 의령군 재무과(055-570-2333) 

  2) 용역관련 과업설명서 등 사업내용 : 의령군 행정과(055-570-2116) 

본 견적제출건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우리군 재무과 경리팀(☎055-570-2333)으로, 부패 

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의 신고사항이 있는 경우 우리군 기획예산담당관 감사팀 

(☎055-570-2720) 및 홈페이지(www.uiryeong.go.kr) 통하여 의견을 제시 할 수 있으며, 신고자에  

대해서는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8월 14일 

의령군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