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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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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0107-000 공고일시  2025/08/14 15:04
공고명 2025학년도 울산외국어고 미국 현장학습 및 국제교류 위탁용역
공고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외국어고등학교 수요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외국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임진욱(☎: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4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0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1,483,760 원
   
배정예산
271,483,760 원
   
추정가격
246,803,4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울산외국어고등학교 제2025-34호 

2025학년도 울산외국어고등학교 미국 현장체험학습 및  

국제교류위탁용역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8. 14. 

                        울산외국어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서약서)가 적용됩니다 > 

 

 

 

 

 

 

 

 

 

 

 

◈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 참가자격 제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 http://www.use.go.kr/신문고/울산교육신문고 

  스마트폰 활용 신고 :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울산교육신문고 

※ QR코드 : 

그림입니다. 

  

  ♣ 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묶음 

  가. 입찰내역 

용   역   명 

방문기간 

여행지 

예정인원 

기초금액 

비고 

 2025학년도 울산외국어고등학교 미국 현장학습 및 국제교류  

위탁 용역 

2026. 1. 12.(월) 

 

2026. 1. 21.(수) 

(8박 10일) 

미국 동부 

(뉴욕, 워싱턴, 

보스턴   

등) 

 ▫ 학생: 40명 

 ▫ 인솔교원: 4명 

 ▫ 총 44명 

금271,483,760원   

(부가가치세포함) 

예정인원 

증감가능 

 

  나. 경비내역 

    - 경비내역: 여권 발급비를 제외한 여행일정에 따른 항공료(유류 및 공항세 등 항제반경비 포함), 여행자 보험료, 현지 숙식비, 차량비(55인승 현지버스 1대, 학교⇔공항 간 28인승 리무진 버스 2대, 기사봉사료, 주차비, 통행료 등 포함), 가이드 및 수행안내원, 안전요원, 알선수수료, 입장료 및 관람료, 유료화장실 이용료, 현지 교육기관 방문 프로그램 경비, 필요 시 비자비용, 감염병 진단검사(출입국 과정에 방역당국에서 요구하는 모든 검사비용), 안내책자, 약품비 외 기타 예비비 등 각종 행사 및 세금 등을 포함한 여행경비 일체 

  다. 인천↔뉴욕 왕복 항공권은 사전 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권예정(가능) 확인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항공사 

출발일 

도착일 

비고 

아시아나항공 

2026. 1. 12.(월) 

(탑승)09:50 인천→ 뉴욕  

2026. 1. 21.(수) 

(탑승) 1/20 11:40 뉴욕 → 인천  

예약좌석 승계 

 

  라.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음 

  마.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계약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묶음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하여 평가점수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역제한(울산광역시), 총액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안서 적격자중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 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묶음 

  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같은 법률시행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관광 진흥법제4조 및「같은 법 시행령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 필한 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인가·허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울산광역시에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마친 업체만이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묶음 

  반드시 별도 첨부된 과업지시서와 특수조건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묶음 

  가. 제출기간: 2025. 8. 14.(목) 16:00 ∼ 2025. 9. 4.(목) 10:00  

      (단, 평일 09:00∼16:30, 기간 중 토·일·공휴일 제외) 

나. 제출방법: 직접 제출 

    (※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등기임원인 경우 등기부 등본 각 1부를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 

  다. 제출장소: 울산광역시 북구 중산동로 32-46 울산외국어고등학교 행정실  

  라. 제출서류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위탁용역 제안서(관련 증빙서류 포함) 7부(원본 1부. 사본 6부) 

     ·제안서 표지, 제안신청서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제출, 사본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불가 

    - 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주요사업실적 포함 

    - 최근 3년 이내(입찰공고일 기준) 해외수학여행(체험학습, 해외교육연수 등 포함) 계약실적증명서 1부. 

    - 참여인력 총괄 명부, 참여인력 이력사항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 최근 년도 재무제표 1부. 

  - 전세버스 관련 서류(차량보유현황 등) 및 숙박, 식당관련 서류 일체 

    -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1부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제출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음 

 

묶음 

  가. 제출기간: 2025. 8. 14.(목) 16:00 ∼ 2025. 9. 4.(목) 10:00 

  나. 입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기술]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제8호,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묶음 

  가. 본 제안 요청 요구사항의 기술적인 만족도를 기준으로 한다. 

  나. 제안서의 제안서 평가는 국제교류추진위원회가 평가한다. 

  다. 제안 내용은 꼭 필요한 사항 위주로 간단명료하게 작성되어야 하며, 내용 중 "~할 수도 있다", "~을 고려하고 있다" 등의 애매모호한 표현은 평가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라. 제안서 평가는 업체에서 제출한 서류로 규격(기술) 심사를 실시하며, 제안서 제출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마. 제안서의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 자료 및 그 결과와 내용 등은 공개하지 아니한다. 

  바. 제안설명회 

    1) 일 시 : 2025. 9. 8.(월) 15:30~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장소는 사전에 제안업체에 별도로 안내) 

    2) 설명시간 : 업체당 제안설명 10분 이내 및 질의응답  

    3) 설명순서 : 제안설명회 당일 추첨을 통해 결정 

  사. 제안설명회에 불참하는 업체는 제출한 제안서의 효력을 인정하되, 평가점수에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묶음 

  가. 개찰예정 일시 및 장소: 2025. 9. 10.(수) 14:00, 울산외국어고등학교 입찰담당관 PC 

   ※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개찰은 제안서 규격ㆍ기술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익일 10:00까지,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묶음 

  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묶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가자격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묶음 

  가. 예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 제안서의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5점 이상이면 적격 업체로 선정하고, 제안서 적격자 중 예정가격 내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로 선정된 후 10일 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묶음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착수 시에「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묶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미국 현장학습 및 교류 일정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 『입찰개찰/낙찰』⇒『개찰결과분류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첨부 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1인당 여행경비 산출 내역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바.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 해석에 따릅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4(보험료의 납부증명)에 따라 보험료(연금,건강) 납부증명서 또는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사업장)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공고내용은 울산외국어고등학교홈페이지(http://school.use.go.kr/ufl-h)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울산외국어고등학교 행정실(☎052-711-7103)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