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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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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1733-000 공고일시  2025/08/14 09:01
공고명 2025년 하반기 단원구 1·2종 시설물 안전점검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수요기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공고담당자 김유진(☎: 031-481-61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6,007,000 원
   
배정예산
76,007,000 원
   
추정가격
69,09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안산시 단원구 공고 제2025-694호 

 

소규모 용역 견적제출 안내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하반기 단원구 1·2종 시설물 안전점검용역 

나. 용역위치 : 단원구 신길동 1440번지 일원 신길고가교 등 17개소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90일간 

라. 용역내용 : 정밀안전점검 3개소, 정기안전점검 14개소  

세부내역은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참여업체에서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참여업체에게 있습니다. 

마. 기초금액 : 금76,007,000원(금칠천육백만칠천원) 

손해배상공제료 포함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시 

입찰마감일시 

개찰일시 

비 고 

(개찰장소) 

2025. 8. 14.(목) 

10:00 

2025. 8. 21.(목) 

10:00 

2025. 8. 21.(목) 

11:00 

단원구 

입찰집행관PC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에 대한 적정성 여부는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으며, 입찰공고 미숙지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안산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나.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6조, 제28조, 제28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3조, 제23조의2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에게 등록한 안전진단전문기관[교량 및 터널분야(1395) 또는 종합분야(4963)] 또는 안전점검전문기관(토목분야 6208)으로 등록한 업체 

※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개정으로 ‘안전점검전문기관’이 신설되었으며, 종전의 시설물유지관리업자가 안전점검전문기관으로 등록할 수 있는 유예기간이 종료되어 2025년 7월 17일 이후부터 종전의 시설물유지관리업자는 안전점검 대행업무가 불가능합니다. 

※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8조 제4항에 따라 해당 시설물의 설계·시공·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2호에 따른 계열회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 또는 안전점검전문기관과 해당 시설물의 관리주체에 소속되어 있거나 그 자회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 또는 안전점검전문기관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9조 [별표5] 규정에 의거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정밀,긴급안전점검(토목분야) 또는 정밀안전진단 교육(교량 및 터널분야) 이수한 책임기술자(고급기술자 이상)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책임기술자 보유여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협회에서 발급된 기술자 보유증명서로 확인합니다. 

기술자 보유증명서 및 교육이수 수료증, 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FMS)등록확인서, 경력증명서 등은 계약체결 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부적격 처리됩니다.  

라.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5호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제44조의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기준 해당 면허 휴업 또는 영업정지 중인 업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 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업체별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나.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낙찰하한율 88%)로 견적 제출한 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견적입찰은 2개 업체 이상의 참여로 성립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하여, 입찰보증금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와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견적서 제출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미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가.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견적)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견적)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이용약관,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용역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조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 

   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 

   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마.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우리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 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공채 매입필증 제출하여야 하며,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 및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제29조의4에 의거하여 보험료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구 홈페이지(http://danwon-gu.iansan.net)에 게재됩니다. 

아. 기타 상세한 사항 

   - 계 약 분 야 : 행정지원과 회 계 팀 김유진(☎031-481-6175) 

   - 과업지시분야 : 도로교통과 도로관리팀 유호중(☎031-481-6434)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콜센터(☎1588-0800) 

 

2025년  8월  14일 

 

안산시 단원구 재무관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신고제도 안내】 

  

 우리시에서는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제도(공직자 부조리신고/온라인 민원상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시 홈페이지(www.ansan.go.kr) 민원안내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