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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012505960 공고일시  2025/08/13 18:00
공고명 전력연구원 자동판매기 위탁운영업체 선정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연구지원실 R&D행정팀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R&D행정팀
공고담당자 이정헌(☎: (042)865-504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3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0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8/13 18:00 ~ 2025/09/03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9/0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00 원
   
배정예산
11 원
   
추정가격
1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력연구원 구내 자동판매기 위탁운영업체 선정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전력연구원 구내 자동판매기 위탁운영업체 선정 

  □ 위탁기간 : 계약일로부터 2년 

  □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제안서 제출기한 : 2025. 9. 4(목) 16:00 

  □ 제안서 평가일정 : 2025. 9. 8(월) 14:00 

  ※ 당사 사정에 따라 위 일정은 사전 공지 후 변동될 수 있으며, 평가 대상자   또는 평가 방법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함 

 

2. 일반현황  

  □ 시설 개요 

 

※ 자판기 규격 및 종류는 협의 후 변경 가능 

재산소재지 

설치 

장소 

설치 

면적 

자판기 

규격 

설치 

대수 

판매허가품목   

비 고 

대전 유성구  

문지로 105 

(문지동) 

한전 전력연구원 

1연구동 

1층 

15㎡ 

공통사항 

카드결제 전용기기 

◼멀티자판기 

  - 과자, 빵류 

◼음료 

  - 캔음료, PET음료 

    (주류 불가) 

◼원두커피 자판기 

  - 원두를 사용하는  

    커피머신 

▪상주직원 

 - 1연구동: 

약 200명 

 - 원내전체: 

약 600명 

멀티자판기 

1대 

음료자판기 

1대 

원두커피 자판기 

1대 

 

  □ 입찰보증금 : 578,400원(<붙임 1>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 가능) 

  □ 계약보증금 : 제(「국가계약법 시행령」 제50조 6항 3호 관련 5천만원 이하 계약) 

  □ 하자보수보증금 : 2,892,200원(현금 납부 또는 보증증권 대체 가능) 

  □ 임대료 : 면제(당사 내부규정에 의거 직원 복리후생시설의 임대료 면제) 

  □ 관리비 : 아래 항목에 따름(청구 시기는 매 분기, 연간 등 협의에 따름) 

    ○ 수도광열비(별도 계량기 부설하여 사용량 요금 청구) 

    ○ 청소/시설관리수수료, 방역소독비, 경비용역수수료, 교통유발부담금, 사옥난방비, 정화조청소 및 처리비, 수선유지비 등 

    ※ 계약조건에 따라 당사에서 청구하는 관리비 항목이 변경될 수 있으며,  

       관리비 청구항목은 당사에서 결정함 

□ 입점조건 

   ○ 판매설비(자동판매기), 운영소모품, 집기류, 통신장비, 내부 인테리어 등 설치장소 내에서 자동판매기를 운영하기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계약자가 부담함 

   공동수급은 불가하며, 해당 계약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타인에게 이전 또는 재위탁 할 수 없음(적발 시 계약 해지) 

   ○ 분기별 시행하는 위생점검 및 가격조사에 적극 협조해야 함(위탁운영업체의 자체 가격조사 결과 제출) 

   ○ 판매물품은 당사에서 판매를 허가한 품목의 범위 내에서 선정해야 하며, 판매물품을 변경하는 경우 사전에 당사와 협의하여 결정해야 함 

   ○ 판매가격은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서비스의 품목별 평균가격을 기준으로 동일 품목의 평균 가격보다 저렴하게 공급하고, 사전에 당사와 협의하여 결정 

   ○ 당사에서 제시한 자동판매기 위탁운영 수행조건을 준수해야 함 

   ○ 영업배상책임보험에 필수로 가입하여야 함 

   ○ 계약해지 및 종료 시 목적물 전부를 철거하고, 설치장소를 원상복구 해야하며 해당 비용은 운영자 부담으로 함 

 

3. 입찰 참가자격 

□ 자동판매기 위탁운영업체 우선 선정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생업지원대상자) 

   「장애인복지법」 제42조 및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제27조 3항에 따른 장애인 

   노인복지법제25조에 따른 65세 이상의 노인 

   한부모가족법」 제4조 2호 및 제15조에 따른 한부모가족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제6조 및 제16조의 2에 따른 독립유공자  

   및 그 유족 또는 가족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제68조의2에 따른 

   국가유공자 및 그 유족 또는 가족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7조의6에 

   따른 보호 대상자 

 □ 제안서 접수 마감일 현재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 위탁운영업체 우선선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아래 조건은 충족하여야 합니다. 

   ○ 공동도급계약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입찰 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식품위생법 및 동법의 시행령, 시행규칙에 의거한 자동판매기 사업자로서 당사에서 요구하는 판매품목에 대한 사업자등록과 영업허가‧신고 등이 적법하고 유효한 상태인 법인 또는 개인(계약기간동안 계속 유지하여야 함)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관한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찰 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현재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 

   국세‧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는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시행령 제12조 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고 입찰 시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와 더불어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음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 제한 기간 중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체결을 할 수 없음 

 

4. 계약자 선정 방법(계량평가 및 비계량평가(제안서)) 

  1순위 평가 대상자 : 아래 법률에 의거하여 자동판매기사업의 우선권을 가진 자 

   「장애인복지법」 제42조 및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제27조 3항에 따른 장애인 

   노인복지법제25조에 따른 65세 이상의 노인 

   한부모가족법」 제4조 2호 및 제15조에 따른 한부모가족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제6조 및 제16조의 2에 따른 독립유공자  

   및 그 유족 또는 가족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제68조의2에 따른 

   국가유공자 및 그 유족 또는 가족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7조의6에 

   따른 보호 대상자 

  □ 2순위 평가 대상자 : 입찰 참가자격을 충족하는 모든 자 

  1순위 평가 대상에 해당하는 자가 입찰에 참여하지 않았거나 참가 자격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2순위 평가 대상으로 확대하여 평가를 진행함 

  2순위 평가 대상으로 확대하여 평가를 진행하는 경우, 2인 이상 입찰한 경우에만 유효한 입찰로 간주하여 평가를 진행함 

  협상 적격자 선정 방법 

   상 순서는 평가 대상자의 계량평가 점수와 비계량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며, 합계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함 

   산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비계량평가 점수가 높은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며, 비계량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비계량평가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사업 수행계획, 판매가격관리, 부가서비스, 위생 및 안전관리, 품질관리, 고객만족도 순)를 선정함 

   계량 평가점수는 평가항목별로 평가위원이 산출한 점수 중에서 입찰자별로 평가위원 평점 중 최저와 최고점수를 각각 하나씩 제외한 후 나머지 점수를 산술평균하여 산출함 

   협상은 제안서 평가에 의하여 결정된 협상 순서에 따라 진행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상 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내용에도 불구하고, 비계량평가 배점의 80% 이상을 득점하지 못한 자는 협상 적격자 선정에서 제외함 

  □ 제안서 작성 지침 

   제안서 구성 및 수량 : 원본 1부 및 사본 5부 방문 제출 

     - 원본 스캔 1부 e-mail 제출 : lucy@kepco.co.kr 

     - 담당자 : 전력연구원 경영지원부 노무파트 윤나영, ☎ 042)865-5074 

   ○ 원본 제안서 겉표지에는 회사명, 담당자 성명, 연락처, 제출일시 표기  

   원본과 사본을 구분하여 표기하고, 사본 제안서는 블라인드 평가로 회사명, 주소, 로고, 연락처 등 제출자 식별정보 표기 금지 

   ○ 제안서 항목에 맞춰 작성하되 형식 제한은 없으며, 표지 제외 A4 10장 내외로 작성 

   ○ 제안 내용은 낙찰시 계약 내용이 되므로, 실현 가능한 범위 내에서 구체적으로 상세히 기재 

   ○ 허위사실 기재 시 접수 취소, 계약체결 배제 또는 계약해지 처리하며 과도한 제안으로 판단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할 수도 있다”, “~이 가능하다”, “~을 고려하고 있다” 등과 같은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 시 이행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 

  □ 제안서 접수 

   ○ 접수기간 : 2025. 9. 4(목) 16:00까지 

   ○ 장   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로 105(전력연구원 본관동 1층 경영지원부) 

   ○ 제안서 구성 및 수량 : 원본 1부, 사본 5부  

   ○ 제출방법 : 방문 접수(우편, 택배, 전자문서 등 접수 불가) 

     원본 스캔본은 접수기간 내 담당자 E-mail 사전 제출(lucy@kepco.co.kr) 

  □ 제안서 접수시 필수 제출 서류 

   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청렴계약이행각서, 조세포탈서약서 각 1부 

     ※대리인 접수 :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사본 

   1순위 평가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우선선정대상자 신청서(붙임 7), 등록증(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위임장(장애등급 2급 이상인 자의 대리신청) 

    ※ 관계 법령에 의한 우선선정 대상자는 관련 증빙서류를 제안서 제출기간동안 제출하지 않을 경우 우선순위에서 제외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영업신고증 사본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대표자 인감증명 1부(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 필요시 사용인감계)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의 경우에 한함) 

   최근 3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국세청 발행) 

   ○ 국세완납증명서, 지방세완납증명서 

   ○ 제안서 6부 (원본 1부, 사본 5부, 각 부수별로 봉인 후 제출) 

   ○ 계량평가 자기평가표 1부(붙임 6)   

   기타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증빙 서류 일체 

 □ 제안서 심사기준 배점표 및 평가기준 ※ 심사 세부기준(별첨) 참고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절대 

평가 

계량 

점수 

(40점) 

1. 사업경험 

 자동판매기 위탁운영 사업경력주1 

20 

2. 매출실적 

 최근 5년간 평균 매출(공고일 기준)주2 

10 

3. 납세성실도 

 체납사실 유무 (공고일 기준)주3 

10 

상대 

평가 

비계량평가주4 

(60점) 

4. 사업수행계획 

 판매물품, 수행인력, 설비관리계획 등 

15 

5. 판매가격관리 

 판매물품 적정가 이행 및 유지 방안 

15 

6. 부가서비스 

 편의서비스 제공, 할인서비스 등 

10 

7. 생 및 안전관리 

위생관리 및 안전사고예방계획, 

 사고대책 및 배상책임보험가입 등 

 정기 안전·위생·보안 교육 등 

10 

8. 품질관리  

 판매상품 원산지 표시 및 품질관리 계획 

5 

9. 고객만족도 

고객만족도 제고 방안 

5 

 

100 


 

 

 ※ 증빙서류 

  - 주1 : 사업자등록증(증명원), 휴폐업 사실증명서, 계약서 등 객관적인 증빙 서류 

  - 주2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3년 미만 사업자 경우, 1~2년 평균 매출 제출)  

          * 유사업종(자동판매기 운영 관련) 매출만 인정함  

  - 주3 : 2024년 국세 납세사실증명 및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서 제출,  

         2024년 실적이 없는 자는 2023년 1월 1일 이후 최근 1년 국세 납세사실증명 

         및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서 

  - 주4 : 제안서 제안내용 

 □ 제안서 평가 시 감점요인(종합점수에서 감점) 

   발표자료에 제안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식을 기재한 경우 : 5점 

   사전에 평가위원과 접촉한 경우 : 5점 

   지정된 제안서 분량(A4 10장 내외)을 초과한 경우 : 초과 페이지당 0.1점 

   평가항목 중 미제출, 미작성 부분에 대해서는 최하점 부여 

  □ 제안서 평가 진행방법 

   제안서 평가는 사전에 지정한 장소에서 제출된 제안서에 대한 평가위원의 심사로 진행되며(오프라인 평가),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표에 의거 입찰 참가업체의 제안서 및 사업수행 능력을 항목에 따라 종합적으로 평가함 

   가위원회의 위원은 당사 직원으로 구성하고 심사위원 명단은 공개하지 않음 

   안서를 제출한 업체는 평가 절차 및 기준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5. 입찰진행 일정 ※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별도 고지) 

  

내 용 

일 시 

장 소 

비 고 

입찰공고 

 ’25. 8. 13(월) 

KEPCO SRM 

 

공고마감 

 ’25. 9. 3(수)  

KEPCO SRM 

 

제안서 접수 마감 

 ’25. 9. 4(목) 16:00 

전력연구원 

경영지원부 

제안서 평가 

 ’25. 9. 8(월) 14:00 

전력연구원 

(본관동 대회의실) 

예정 

낙찰자 선정 

 ’25. 9. 10(수) 

전력연구원 

(SMS 발송) 

예정 

기술협상 

 ’25. 9. 12(금) 이후 

전력연구원 

예정 

계약체결 

 ’25. 9. 15(월) 이후  

전력연구원 

예정 

 

  □ 위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고지 예정 

  현장 설명회 및 제안서 발표회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음 

  입찰 참여를 위해 현장 확인을 희망하는 경우 사전에 담당부서로 방문을 신청한 경우에만 가능(방문자 통제구역이므로 사전연락 필수) 

    ※ 담당부서 : 전력연구원 경영지원부 노무파트 윤나영(☎ 042-865-5074) 

 

6.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건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에 해당함
  □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 참여업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 제공 및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행위 등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입찰 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제·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 시 계약 상대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에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함 

  □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각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됨 

  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에서 확인할 수 있음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해당 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제출하여야 하나,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해야 함 

    1)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 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 

    2)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어 계약 담당자가 입찰공고에 명시한 요건에 해당하는 자   

  □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8. 기타사항 

  □ 당사에서는 구내 자동판매기 운영 수익/손실에 대해 일체 보장하지 않으므로, 전에 당사의 자동판매기 운영 여건과 비용/수익에 대한 시장조사를 충분히 시행한 뒤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동판매기 운영에 필요한 시설투자금액(기기, 내부공사 등) 및 각종 공과금은 낙찰자가 직접 신청·부담하고 통상적인 시설 외 시설물 설치 및 변경을 할 수 없으며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사전 시설투자금액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음 

  □ 제출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참가 제한, 계약 체결 제외 또는 계약 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입찰 관련 제출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과 관련된 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까지 입찰 참가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 이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계약법 및 동법 시행령·시행규칙,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 사무규칙 등 계약관계 법령에 의함 

  업체 선정 기준 및 평가 방식은 당사가 정한 기준에 따르고, 이에 관한 이의는 받아들이지 않음 

  □ 당사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요구(수수)시 한전 신문고, 케이휘슬로 신고 바람 

     사각형입니다. 

  □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경영지원부 

                                (대전 유성구 문지로 105 ☎042-865-5074) 

  □ 기타 문의사항은 전력연구원 경영지원부 노무파트(☎042-865-5074)로 연락 바랍니다. 

 

 

2025년  8월  13일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장 

 

 

<붙임 1>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공고번호 :  

건    명 : 전력연구원 구내 자동판매기 위탁운영업체 선정 공고 

입찰일시 : 2025.    .    (   )      :    

입찰장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로 105 전력연구원 경영지원부 

  

   귀사에서 발주한 상기 건의 입찰에서 낙찰된 후 당사의 귀책 사유로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게 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오십칠만팔천삼백원(₩ 578,300원)귀사에 즉시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하오며, 만일 상기 건의 재공고 입찰에 당사가 참여할 경우에도 본 각서가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서 계속 유효함을 인정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  

 대표자 :                        (인)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장 귀하 

<붙임 2> 

 

 

전력연구원 구내 자동판매기 위탁운영업체 선정 참가 신청서 

 

 

공고번호 :  

건    명 : 전력연구원 구내 자동판매기 위탁운영업체 선정 공고 

입찰일시 : 2025.    .    (   )      :    

 

위 건의 위탁 운영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평가자료(제안서)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접수취소 또는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취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입찰자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대리인 

직    책 :   

 

성    명 :   

             (인) 

 

 

붙임 : 제출서류 목록 및 관련서류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장 귀하 

 

<붙임 3>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업무처리」가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적극 호응하여 한국전력공사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이번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어떠한 사항대하여도 경쟁자들과 사전에 협의․연락․합의․조정 등을 한 사실이 없음을 서약함과 동시에, 이후에도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가. 이를 위반하여 입찰시행 중 또는 입찰시행 후에 공정거래위원회의 결정 또는 법원의 판결 등에 따라 담합사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1) 입찰중지, 입찰무효, 계약해제․해지, 공사중지, 손해배상청구(채무불이행 및 불법행위 포함), 공정거래위원회의 통지, 검찰고발 등 일체의 조치를 취하여도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으며, 

  (2) 위 (1)의 손해배상액 관련하여 한국전력공사에게 입찰금액의 10%(입찰자의 경우) 또는 계약금액의 20%(낙찰자의 경우)를 납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 ‘가’호 (2)의 손해배상액은 한국전력공사가 청구한 날로부터 60일 이내납부하도록 하겠으며, 이 기간 내에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한국전력공사가 당사에게 지급할 타 대가에서 우선 공제하여도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이후를 포함)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약속·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약속·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당해 입찰 건에 대하여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개정 2018.6.29〉 

  

3. 위 “제1호(입찰담합)” 관련하여 당사는 한국전력공사에서 발주한 모든 공사, 용역, 물품 등의 입찰과정에서 담합을 한 사실이 공정거래위원회 결정 또는 법원의 판결 등에 의하여 인정된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제27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별도로 한국전력공사의 모든 입찰에 5년간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됨을 인지하고, 본 각서에 따라 한국전력공사가 시행하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대하여 감수하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위 “제2호(금품․향응 약속·제공)”에 위반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이하, ‘국가계약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됨을 인지하고, 국가계약법상 제재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라도 본 각서에 따라 한국전력공사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됨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4.에 따른 한국전력공사 시행 입찰의 참가자격 제한의 사유 및 제한 기간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를 준용함.  

  

5. 당사 임․직원은 경쟁자와 입찰담합 행위를 금지하고,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약속·제공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개정 2018.6.29〉 

  

6.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약속·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해당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신설 2016.4.28> 

  

7. 당사 임·직원은 한국전력공사와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8조 ③항 및 ④항에 따라 제출한 “임원의 명단이 기재된 문서”가 허위서류일 경우 계약 해지·해제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이 됨을 감수하겠으며, 민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8. 또한, 한전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요구(수수)시 부조리제보신고센터로 신고하겠습니다. 

  ⋅부조리제보신고센터 :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 → ESG경영 → 윤리경영 → 부패, 공익, 청탁금지법 신고 및 홍보 → 부패(부조리) 신고 

   (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비밀이 철저히 보호됩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귀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귀사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 약 자 :               (인)         대표자 :               (인)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장 귀하 

 

<붙임 4> 

조세포탈 유무 확인 서약서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시행령 제12조 제5항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국가계약법」제27조의5 제1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하는 등의 불익을 감수하겠으며,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8호가목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제76조제1항제1호가목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조세범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감면받거나 면탈하거나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3.「지방세기본법」제129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4.「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34조의2제1항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5.「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6호에 해당하는 자 

 

2025년   월   일 

 

 

서 약 자 :           (인)         대표자 :           (인)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장 귀하 

 

 

<붙임 5> 

 

위  임  장 

대 표 자 

(응모자)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업체명 

 

연 락 처 

T : 

H : 

E-mail :  

대 리 인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소  속 

 

연 락 처 

T : 

H : 

E-mail :  

    

 

2025년도 전력연구원 구내 자동판매기 위탁운영업체 선정에 있어 상기인을 업체의 대표자 또는 응모자의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25년   월   일 

 

대 리 인 :                   (인) 

                           

대 표 자 :                   (인)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장 귀하 

 ※ 1. 첨부서류 :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사본 

    2. 위임장에 사용하는 도장은 대표자 인장과 같아야 함 

    3. 대리 접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대표자 및 응모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짐 

 

<붙임 6> 

계량평가 자기평가표 

 

 

1. 평가대상 입찰자 

업  체  명 

 

대  표  자 

 

사업자번호 

 

법 인 번 호 

 

주      소 

 

대표자 연락처 

전  화 :                 팩   스 :  

휴대폰 :                 E-mail :  

 

 

2. 자기평가                                                    (단위 : 점) 

구    분 

배점한도 

자기평점 

계량평가 

재무상태 

신용평가 등급 

20 

 

소 계 

20 

 

사업경험 

최근 3년간 평균매출 

10 

 

자동판매기 운영기간 

10 

 

소 계 

20 

 

총    계 

40 

 

 

 

※「’25년 전력연구원 자동판매기 운영위탁 공고 세부 심사기준 및 평가방법」참조하여 작성 

<붙임 7> 

 

※ 우선 대상자 작성 

■ 자동판매기 

자동판매기 위탁운영사업  

우선선정 허가 신청서 

신청인 

성 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 소 

 

세대원수 

(신청인포함) 

 

신 청 

구 분 

(해당란✔ 

표시) 

□ 장애인     □ 65세 이상 노인     □ 한부모가족 

□ 국가유공자 및 유족 ‧가족     □ 독립유공자 및 유족 ‧ 가족  

□ 북한이탈주민 

기 타 

□ 수급자 

□ 미과세대상자 

장애등급 

(장애인인 경우) 

 

신 청 

사 항 

장 소 

 

내 용 

 매점 

 

해 당 없 음 

 자동판매기 

(    ) 

개소(일반   대, 멀티   대) 

생업우선지원대상자 관련 법령에 의거 공공기관 내 자동판매기 위탁운영계약의 우선순위 입찰을 위해 위와 같이 신청합니다. 

 

2025년      월      일 

 

신청인               (서명 또는 날인)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장 귀하 

※ 구비서류: 1. 우선 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2. 위임장(장애등급 2급 이상인 사람을 대리 신청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