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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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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0167-000 공고일시  2025/08/13 20:44
공고명 대전노은고 등 11교(24동) 3종시설물 정기안전점검(하반기)
공고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수요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공고담당자 최혜진(☎: 042-616-884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2,942,000 원
   
배정예산
62,942,000 원
   
추정가격
57,22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기술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용 역 명: 대전노은고 등 11교(24동) 3종시설물 정기안전점검(하반기) 용역 

대전광역시교육청의 계약업무처리과정에서 느끼신 애로 및 이의 사항문의 전화번호 안내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청렴서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및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겠습니다.  

 

관계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부패·공익신고센터 안내  

 

.전화신고: 1588-5708, [(5)온통 (7)청렴한 세상을 위한 (0)공익신고 (8)파트너] 

.인터넷 신고: 오른쪽 QR코드 스캔  

.부패ㆍ공익신고를 한 신고자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 관한 법률」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면 등이 보장됩니다. 

 

부패·공익신고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제2025-441호(2025.8.13.)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대전노은고 등 11교(24동) 3종시설물 정기안전점검(하반기) 용역 

용   역  내  용 

현    장 

대전노은고 등 11교 

기    간 

착수일로부터 2025. 12. 12. 까지 

용역개요 

과업설명서 참조 

기  초  금  액 

(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62,942,000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8. 18. 10:00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8. 20. 10:00 

추  정  가  격 

57,220,000 

  개  찰  일  시 

2025. 8. 20. 11:00 

부 가 가 치 세 

5,722,000원 

  입찰서 제출 및  

  개  찰  장  소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http://www.g2b.go.kr)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견적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견적 또는 재공고 견적에 부치며,   재견적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음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해 총액견적 대상용역 

 나. 지역제한(대전광역시) 용역(지사투찰불허) 

 다. 전자견적 및 전자계약 대상. 청렴서약제가 적용 

 라. 본 용역은 적격심사를 하지 않음 

 마.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바.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시설물의 안전관리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3조의 정에 의한 안전진단전문기관(건축,1397) 또는 안전진단전문기관(종합,4963) 또는 안전점검전문기관(건축,6209)으로 등록한 업체  

  2)「시설물의 안전관리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9조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정기안전점검(건축분야) 교육을 이수한 책임기술자(시행령 별표5의 자격)를 보유한 업체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자격을 입증할 서류 일체(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FMS) 책임기술자 등록 확인서, 건설기술인보유증명서, 건축분야 교육 이수확인서, 기술자경력증명서 등)를 메일(jaejeong@korea.kr)로 지체없이 제출하고, 담당자(최혜진 주무관, 042-616-8842)에게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서류를 미제출하거나, 충족하지 못할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하고 차순위자 순으로 심사하여 계약체결함 [입찰참가등록마감일(개찰일 전일) 기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시행령 제10조 제2항에 의거, 당해 설물의 설계․시공  

   또는 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대전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을 취소함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른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은 관련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해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설명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붙임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갈음 

 

5.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나. 견적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가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수의결격 업체로 등록되어 일정기간(3개월) 우리교육청 및 산하기관과 수의계약이 불가함을 알려드리니 이점을 숙지하신 후 계약이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견적 제출시 견적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 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정부조달 콜센타(☎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하는 견적제출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견적 제출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 제출은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2절-12-다-1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 제출’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동 규정 7-나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용역의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됩니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 제출한 자 중 최저가 견적 제출로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견적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견적제출 참가 자격 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결격업체 등록됩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에 견적 제출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와 동법 시행령 제5조의2에 의거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에 대표자 서명 후 우리교육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른 세부 이행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견적제출 설명서 

    견적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견적제출 공고서와 과업설명서 그리고 아래 적용규정을 열람하며,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가. 기술용역 견적제출공고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시행규칙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사. 청렴계약특수조건(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 용역관련 사항: 대전광역시교육청 시설과 김승민(☎ 616-8783) 

   2) 계약관련 사항: 대전광역시교육청 재정과 최혜진(☎ 616-8842)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안내: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공고현황-공고번호입력-검색-공고명-용역입찰공고상세조회 하단)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다. 본 공고문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또는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 ‘입찰공고 및 결과’에 게시합니다.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입찰특별유의서, 특수조건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 

    -회계예규: 행정안전부(http://www.moi.go.kr) 법령정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법령정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대전광역시교육청(http://www.dje.go.kr) 입찰정보 

 

12.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에 의해 발생한 채권(용역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다. 납품 완료된 설계도서의 저작권은 대전광역시교육청에 귀속되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025. 8. 13.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