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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10094-000 공고일시  2025/08/13 19:38
공고명 정충신장군 유품 정밀진단 및 보존처리계획 수립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서산시 수요기관 충청남도 서산시
공고담당자 박영진(☎: 041-660-22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7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8/27 1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000,000 원
   
배정예산
40,000,000 원
   
추정가격
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산시 공고 제2025-2041호 

 


   

 

 

정충신장군 유품 정밀진단 및 보존처리계획 수립 

용역 전자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의 규정에 따라 「정충신장군 유품 정밀진단 및 보존처리계획 수립」에 대한 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제안서 제출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13. 

서산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정충신장군 유품 정밀진단 및 보존처리계획 수립 

  ○ 과업대상: 국가민속문화유산 <정충신 장군 유품> 일괄(5점) 

  ○ 과업주요내용: 디지털 기록화. 과학적·인문학적 조사, 보고서 작성 등 

              → 정밀진단 기록화, 보존처리계획 수립 및 국가유산청 승인 심의자료 작성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20일 

  기초금액: 금40,000,000원 ※ 부가가치세 포함 

   ※ 관계법령에 의거 면세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견적제출 하여야 하며 면세업자가 낙찰되어 계약체결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으로 계약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 접수기간: 2025. 8. 27.(수) 09:00 ~ 18:00 ※마감시간 이후 접수 불가 

  ○ 접수장소: 서산시청 3층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담당자: 박영섭 041-660-2247) 

    - 주   소: 충남 서산시 관아문길 1(읍내동) 

  ○ 접수방법: 직접방문 접수(택배‧우편‧이메일접수 불가) 

  ○ 제출서류: 붙임『제안요청서』참조 

     ※ 대표자 직접 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대리인도 제출 가능(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대표자의 위임장 지참 시 가능) 

     ※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현장 추첨이 진행되므로 사용인장(도장)을 반드시 지참 

     ※ 반드시 가격제안서와 기술제안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임. 

 

3. 입찰 및 계약방법 

총액입찰, 직찰입니다. 

   - 입찰참가신청서류, 가격제안서(입찰서)와 기술제안서(정량적 제안서, 정성적 제안서) 등 서류는 지정된 기한 내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입니다.  

 

4. 입찰참가자격 

  입찰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같은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입찰참가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② 「국가유산수리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국가유산수리업(보존과학, 업종코드:1127)으로 등록한 면허를 가진 업체 

   ③ 「중소기업 기본법」제2조,「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및확인에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확인서는 제안서 제출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에 해당하는 비영리 법인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없어도 참여 가능 

 

5. 공동계약: 불허 

 

6. 입찰참가 제한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서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 자격심사 후라도 행정조치 등으로 인한 자격취소상실 등 변동 발생 시 발주처에 즉시 신고하여야 하며, 해당 사유 발생 시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7. 현장 설명회: 없음(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로 갈음) 

 

8. 입찰참가등록 신청서류 ※제안요청서 참고 

 

9. 제안서 발표 및 평가 

○ 일시 및 장소: 별도 통보 

○ 평가위원: 지방계약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준용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운영(7~10인) 

○ 평가방법: 제안 발표(15분 이내) 및 평가위원 질의답변(5분 이내) 후 평가 

   자세한 평가기준은 붙임【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 및 「지방 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종합평가한 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 기타 자세한 선정방식과 평가방법은 붙임【제안요청서】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입찰보증금 및 귀속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의 납부이행 확약으로 갈음 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세입조치 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12. 입찰의 성립 및 무효 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3. 청렴계약제 시행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 제안서는 우리 시에서 교부한 제안요청서에 따라 사실대로 작성‧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서류에 허위가 발견될 경우에는 낙찰 취소 또는 계약 해제‧해지 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지방계약법령에서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 시에는 기술제안서(정량, 정성)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 및 소유권 등 모든 권리는 서산시에 귀속됩니다. 

  ○ 평가위원과 제안업체는 어떠한 형태라도 관련되어서는 안 되며, 이를 어길 경우    실격처리 됩니다.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시 또는 첨부된 내용과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해야 합니다. 

  ○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 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41-660-2272) 및 홈페이지(www.seosan.go.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문의사항: 서산시 문화예술과 박영섭(☏ 041-660-2247) 

               서산시 회계과 박영진(☏ 041-660-2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