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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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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8922-000 공고일시  2025/08/13 15:22
공고명 2025학년도 부여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소액수의 견적 공고
공고기관 충청남도부여교육청 부여중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부여교육청 부여중학교
공고담당자 김기철(☎: 041-832-388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2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9,185,440 원
   
배정예산
59,185,440 원
   
추정가격
53,804,9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여중학교 공고 제 2025–5 호 

 

 

2025학년도 부여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용역을 시행하오니 용역계약을 원하는 업체는 아래 사항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및 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특수조건, 추가특수조건, 규격서 및 본 공고문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이에 따라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부여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0. 15.(수) ~ 2025. 10. 17.(금) [2박 3일]   

  다. 예상인원 : 총108명 (학생 101명, 인솔교사 7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라. 여행장소 : 서울 및 경기 일원 

  마. 기초금액 : 금59,185,440원 (부가세포함)     

  바. 주요내용 : 자세한 사항은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참조 

 

항 목 

내 용 

1 

숙박 및 식사 

- 숙박 : 서울시내 4성급 이상의 호텔 및 리조트급 이상 [2박 2식(조식) 포함] 

- 식사 : 숙소식 2식, 현지식 5식  

수학여행 2박 7식, 우리학교 수학여행 참여인원을 상회하는 정원을 허가받은 숙박시설 

   (계약시 수용인원이 표시된 허가증 제출) 

2 

차량 

- 28인승(우등) 또는 45인승 이상(관광버스) 4대, 3일 

주차비 ․ 도로비 ․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3 

입장료 및 관람료 

- 일정표상에 있는 관람장소, 기타방문지 

4 

안전요원 

- 안전요원 4명 (주간 2명, 야간 2명) 

※ 안전요원은 출발에서부터 일정 완료시까지, 주간안전요원은 가이드 임무를 겸함 

5 

여행자보험료 

- 최대보상한도 1억원 

※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에서 제외되는 항목인‘여행 중 발생한 질병’,‘배상책임’, ‘분실물보상’ 

   등에 관한 내용 포함 

6 

용역이윤율 

- 여행경비 총액의 10%를 초과하지 못함.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범위] 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 참가인원 변경시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여행경비 산출내역 1인당 금액을 적용하여 정산함.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학생, 교직원 구분)를 항목별(붙임참조)로 작성하여 제출 

  긴급재난, 전염병, 감독관청의 지시, 학교자체의 계획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시 수학여행 일정을 취소할 수 있음.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소액수의계약 입니다. 

  나. 본 공고 건은 총액 견적서 제출입니다. 

  다. 지역제한(충청남도 부여군) 견적입니다. 

  라. 공동수급을 불허합니다. 

  마. 본 공고 건은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바.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실시합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관광진흥법」제4조 및동법 시행령」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충청남도 부여군 내에 주된 영업소가 있는 업체(자)이어야 하며, 견적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 

  다.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 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이 용역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견적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 견적을 제출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본 수의계약 안내공고는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가. 전자견적서 제출 기간: 2025. 08. 18.(월) 10:00 ∼ 2025. 08. 20.(수) 14:00 

  나. 개찰일시: 2025. 08. 20.(수) 15:00 

  다. 개찰장소: 부여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바.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12.3.)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아.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가.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이 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용요령“에 따라서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 제출 포함)에는 사업내용, 견적률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릅니다.(단, 추첨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마.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알림을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됩니다.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가. 해당 사업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합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보충정보 제공처 및 문의처 

    1) 기타 견적 공고에 관한 사항은 부여중학교 행정실 (☎041-832-3885) 

    2)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는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붙임  1. 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수학여행 용역 특수조건 1부.  끝. 

 

 

2025년  8월  13일 

 

부 여 중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