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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6661-000 공고일시  2025/08/13 13:17
공고명 2025. 진도실업고등학교 해외문화탐방 위탁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진도실업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진도실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정은서(☎: 061-544-20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4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6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8/27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91,638,540 원
   
추정가격
83,307,7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도실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 26호 

 

2025. 진도실업고등학교 해외문화탐방 위탁 용역 입찰 공고 

[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규격‧가격 동시입찰)에 따라 2025학년도 진도실업고등학교 해외문화탐방 위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14. 

              진도실업고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 진도실업고등학교 해외문화탐방(일본) 위탁 용역 

  나. 용역내용  

지역 

인원 

기간 

기초금액 

비고 

일본 

54명 

(학생 45명, 

인솔교사 9명) 

2025. 12. 9.(화) ~  

2025. 12. 12(금) (3박4일) 

91,638,540원 

(부가가치세 포함) 

기본일정: 과업지시서 참고 

 

 ※ 참가학생, 인솔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변경된 인원으로 정산함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함.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다. 여행경비 : 현지가이드, 수행안내원, 국내·외 여행자 보험료, 차량비(국내·외 40인승 이상 전용버스, 국내 및 현지 종합보험 가입차량), 현지 입장료·관람료, 왕복항공료, 호텔숙박비, 식사비, 간식비, 공항세, 유류할증료, 출국납부금 제세금, 발권대행수수료, 관광개발 진흥기금, 기사팁 등 각종 봉사료 일체, 필요시(일본비자비용, 감염병 진단검사(출입국 과정에 방역당국에서 요구하는 모든 검사비용)), 알선수수료, 부가세, 안내책자, 기타 잡비 등 일체의 모든 경비를 포함합니다.  

 

2. 입찰서 제출 기간 및 개찰 일시 

  가. 제안서(규격) 및 입찰서(가격) 제출 기간  

구분 

제출 기간 

접수처 

제안서(규격) 

2025. 8. 14.(목) 13:00 ~ 8. 26.(화) 11:00 

진도실업고등학교 행정실 

입찰서(가격) 

2025. 8. 14.(목) 13:00 ~ 8. 26.(화) 11:00 

G2B 전자입찰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나. 제안서(규격) 평가 및 입찰서(가격) 개찰 일시 

제안서 평가 

가격 개찰 

평가 일시 

평가 장소 

개찰 일시 

개찰장소 

2025. 8. 26.(화) 14:00 

진도실업고등학교 교직원회의실 

2025. 8. 27.(수) 14:00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 시간 및 장소는 당일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 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우리 학교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진도실업고등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및 조건(각 항목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나.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개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8조,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기업 또는 소기업,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중기업/소기업/소기업(소상공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1)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7. 입찰서 제출 

  가.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나.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제안서(규격) 제출 및 평가 

  가. 제안서 접수기간: 2025. 8. 14.(목) 13:00 ~ 8. 26.(화) 11:00   

    ※ 평일 09:00~16:00, 토·일요일·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접수장소: 진도실업고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방법: 직접 인편 제출(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 우편 및 FAX, e-메일 등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G2B에서 출력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3)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의 경우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 

   4)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7)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8) 청렴서약서, 각서 각1부 

   9)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 1부. 

   10-1) 자동차등록증 및 차량보험가입증명서 1부. 

   10-2)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1부 

   10-3) 안전요원 연수 이수자격증 사본(필요시) 1부. 

   11) 제안서 8부. 

     - 정성평가 제안서 1부 

      - 정량평가 제안서 7부 

   12) 국외연수(수학여행, 체험학습 등) 용역 이행 실적증명서 1부. 

   13) 재무상태 증빙서류(최근년도 신용기관 신용평가서, 사본가능) 1부. 

   14) 국민건강보험 가입자료 및 자격증사본 1부. 

   15) “제안서 제출 및 작성방법”중 “마. 일본 일원 해외문화탐방 실행 계획”에  

       명시되어 있는 항목별 관련 증빙 자료 

   16) 기타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자료 

   17) 기존 용역실시에 대한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후 제출(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상기 서류는 규격A4크기로 순서대로 좌철 제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가. 평가일시: 2025. 8. 26.(화) 14:00 

  나. 평가장소: 진도실업고등학교 교직원회의실  

     ◦ 평가 시간 및 장소는 당일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시간 및 장소 변경시 업체별 개별통보) 

  다. 제안설명 시간 : 업체당 제안 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이내 

  라. 제안설명 방식 : 제출한 제안서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프리젠테이션 관련 자료는 참여업체에서 지참 

  마. 발표순서: 제안서 접수 순서 

  바. 설명자 : 업체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당일제출, 신분증 지참) 

  사. 평가기준 및 방법 

     1) 제안서 평가는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에 대한 종합평가로 실시하며,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를 30:70(정량적 평가 30%, 정성적 평가 70%)의 비율로 반영하여 합산 

- 정량적(객관적) 평가 부문 : 계약담당자가 자체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 정성적(주관적) 평가 부문 : 입찰 참여업체의 제안내용을 제안서 설명회를 통하여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심사․평가 

2) 정성적(주관적) 평가 부문 평가점수 산술방법 

- 제안서평가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 평균 

-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 단, 최고,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3) 제안서 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 

 4) 제안서 평가자료가 없거나, 제출기일까지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 무효에 해당되며,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최하점(정성평가) 부여. 

 5) 평가위원 명단은 공개하지 않고 세부평가기준은 공개하며 제안업체는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0. G2B 전자(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14.(목) 13:00 ~ 8. 26.(화) 11:00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11.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8. 27.(수) 14:00 진도실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25/10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위 ‘다’항에 의거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를 통해 규격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를 선정하고, 그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 최저가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점수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를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4.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 가격개찰 완료일 (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로 전화 통보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관련규정에 의거 본교가 지정하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5.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라야 합니다. 

 

16. 청렴서약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7.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해당 사업(공사․용역․위탁) 입찰(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7.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 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 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본 사업 과정에서 산출되는 모든 자료는 본교에 귀속되며, 계약업체는 본 사업을 이행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특허권 등의 문제 발생 시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집니다. 

  마. 전염병 발생, 천재지변 및 긴급재난, 세계정세 변화 등에 의한 사회·외교적 혼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정을 취소 또는 연기 및 중도 귀국 할 수 있으며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바.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에 대하여 학교장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사.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 내용을 학교장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 사항의 잘못으로 발생한 불이익은 제안 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 

 

18. 기타 사항 

  가. 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는 전라남도교육청 및 진도실업고등학교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다. 기타 과업지시서 및 제안서에 관한 사항은 진도실업고등학교 교무실(☎ 061-544-2340), 계약 관련 사항은 행정실(☎ 061-544-202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