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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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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6000-000 공고일시  2025/08/12 16:56
공고명 강남순환로(성산방향) 연결램프 신설 소규모 환경·재해영향평가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공고담당자 김상희(☎: 02-6438-20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2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320,000 원
   
배정예산
100,320,000 원
   
추정가격
91,2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공고 제2025-23호 

 

용역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개요 

기초금액 

용역기간 

강남순환로(성산방향) 연결램프 신설 소규모 환경·재해영향평가 

‘과업내용서’ 

에 의함 

금100,320,000원 

(부가세포함) 

착수일로부터 5개월 

 

 가. 입찰방법 : 전자공개 수의계약 

  ※ 제한경쟁(지역제한), 단독이행, 총액입찰, 제한적 최저가(낙찰하한율 88%) 

 나. 용역개요 : 소규모 환경·재해영향평가 각 1식(A = 30,200㎡) 

  ※ 강남순환로(성산방향) 연결램프 신설 사업의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와 소규모 재해영향평가를 시행하는 용역으로서, 과업의 세부 내용은 붙임「과업내용서」를 참조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공고기간 

 2025.8.12(화) ~ 2025.8.21(목)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8.13(수) 10:00 ~ 2025.8.21(목) 14:00 

개찰일시 

 2025.8.21(목) 15:00 

개찰장소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이 용역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가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입찰서 제출을 반드시 확인 바람) 

 

 다. 전자입찰서의 출마감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현재 「환경영향평가법」 제5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68조에 의한 제1종 환경영향평가업(업종코드 : 7413)으로 등록된 업체 

   2) 입찰공고일 현재 「자연재해대책법」제3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2조의 2에 의한 방재관리대책대행자(재해영향평가 등의 협의 업무, 업종코드 : 5105)로 등록된 업체 

   2)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점)【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를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함.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따라 기초 금액의 ±3%의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의 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낙찰자 자동 추첨 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 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1항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 제2012-1814호(2012.12.20)에 의하여 변경 시행한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 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9.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안전 보호를 위한 근로자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에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여부 확인서’[별지 서식]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 예정자는 동법 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예정자가 동법 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 또는 계약 이후에도 동법 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로 확인될 시 계약 해지 또는 해제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이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개찰과정을 당일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 총무부에서 공개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소규모 환경·재해영향평가 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계약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일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이 작성되며,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소규모 환경·재해영향평가 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모든 회계 관련 예규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마. 소규모 환경·재해영향평가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및 청렴계약 관련자료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시정소식 → 공고 → 입찰공고 → 계약관련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 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사업내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토목부(담당자 허상규 주무관02-6438-2155)에, 입찰에 관련된 사항은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총무부(담당자 김상희 ☏02-6438-206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