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종로구 공고 제2025-139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 급]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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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신제1동주민센터 내진보강 및 리모델링 공사 폐기물처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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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선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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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적 최저가낙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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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 정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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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7,53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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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접수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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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4.(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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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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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7,53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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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접수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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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9.(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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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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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5,035,45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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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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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9.(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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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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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503,54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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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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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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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1. 용역개요 ※ 본 용역의 물량은 예정수량이며, 현장여건에 따라 물량증감이 발생할 수 있음.
가. 용역내용: 별첨 과업내용서 등 참조
- 예정수량: 내역서 참고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6개월
2.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마감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입찰참가자격등록업체여야 하며,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4조에 따른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할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다.「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업종코드: 1253)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업종코드: 6728) 허가를 모두 받아 등록한 업체,
또는 자격보완을 위하여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을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가능한 업체
※ 다만,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이고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만 소지한 업체는 면허보완을 위하여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이 경우 공동수급체 대표는 주된 사무소가 서울시에 소재한 대표사로 함
※ 분담이행 비율 : 수집·운반업 (30.2%), 중간처리업 (69.8%)
※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하여 2개사로 하고 대표자는 주된 사무소가 서울시에 소재한 대표사로 함
※ 본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 우선조달계약 예외에 해당합니다.
3. 공동수급체 구성 및 제출에 관한 사항
※ 공동수급협정서 접수 마감 일시: 2025. 08. 18. 18:00
가. 여러 개의 법인(개인사업자 포함)의 대표자가 동일인인 경우 1개 법인(개인사업자 포함)만으로 공동수급체에 참여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회사가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분담비율(수집·운반업 (30.2%), 중간처리업 (69.8%))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하며,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마. 대표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서 『조달청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용역은 총액입찰로,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다.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발주부서에 비치한 설계도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인증서(사업자인증서와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제재를 받게 됩니다.
4.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①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을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②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③ 상기 예규의‘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상기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지 1>의 각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차후 결격사유가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⑤ 개찰 결과 낙찰될 수 있는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방식으로 결정합니다.
5. 계약의 체결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구금고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양식에 포함)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금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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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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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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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①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시 종로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시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여기서 정하여지지 아니한 사항은 현행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및 기타 관계법규에 따릅니다.
나. 입찰과 관련된 각종 규정 및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 입찰 정보제공
가. 조달청 전자입찰 관련 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용역내용 및 참가자격: 자치행정과 최유진 ☎ 02-2148-1454
다. 계 약 및 입 찰: 재무과 김가실 ☎ 02-2148-1515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12.
종 로 구 (분 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