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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7140-000 공고일시  2025/08/12 16:10
공고명 2025년 공무용 차량 보험가입
공고기관 울산광역시 북구 수요기관 울산광역시 북구
공고담당자 제효상(☎: 052-241-730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2,308,110 원
   
배정예산
62,308,110 원
   
추정가격
62,308,11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광역시 북구 공고 제 2025-1070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 본 공고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받으므로 편의상 입찰로 표기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 2025년도 공무용차량 보험 가입 

  나. 대상차량 : 공용차량 98대(붙임 보험가입 대상차량 현황 참조) 

  다. 보장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보험기간 : 2025. 8. 31. 24:00 ~ 2026. 8. 31. 24:00   

 마. 기초금액 : 금62,308,110원(부가가치세 면세) 

   본 건은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 40조에 의거 면세사업에 해당함에 따라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요건을 갖추고,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손해보험업(자동차보험, 업종코드 3828)으로서 본사에 한하며, 보험금 지급 여력이 100% 이상인 업체 

    계약 시 보험약관, 산출기초자료 및 보험금 지급여력비율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함.  

 나. 최근 1년 이내에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 통과안을 입찰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위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하며, 본 입찰은 공동수급협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른 사유가 발생 시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서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8. 13.(수) 10:00 ~ 2025. 8. 19.(화) 10:00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으로 인한 입찰의 취소신청은 개찰시간 전까지 개찰현장에서 지정서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새로운 입찰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재입찰에 부치는 경우 제외)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개찰  

  가. 개찰일시 : 2025. 8. 19. (화) 11:00  

  나. 개찰장소 : 울산광역시 북구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유찰 시, 재입찰은 당일 16: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습니다.) 

 

6. 낙찰자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이 경우 추첨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에 대하여는 개찰 1순위라 하더라도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업체를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 후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이 아닙니다. 

  바. 낙찰된 업체는 지급여력비율(100% 이상, 가장 최근에 금감위에 제출한 자료) 관련자료, 보험약관, 보험료산출내역서, 상해등급요율표에 의한 지급금액이 명시된 자료 등 기타 발주부서에서 요청하는 자료 각 1부를 우리 구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확약이 명기된 조달청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제3항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9. 입찰 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의 신고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52-241-7308, 기획예산실(☎052-241-7144) 및 홈페이지(www.bukgu.ulsan.kr → 전자민원 → 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나.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등 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후, 낙찰업체는 우리 구가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이행서약을 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울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기타 문의 및 이의신청이 있는 경우 북구청 회계과(사업에 관한 사항 ☎241-7315 및 계약에 관한 사항 ☎241-730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본 용역의 입찰결과는 우리 구 홈페이지(http://www.bukgu.ulsan.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12. 

 

울산광역시 북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