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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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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6742-000 공고일시  2025/08/12 15:41
공고명 2025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유럽 현지 로드쇼 운영 용역
공고기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수요기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공고담당자 이선형(☎: 02-3017-70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2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60,000,000 원
   
추정가격
144,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 공고문(긴급)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유럽 현지 로드쇼」의 운영을 전담할 용역사를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12일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ㅇ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ㅇ 규격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 문의처 :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투자협력팀 윤진태 대리(02-3017-7064) 

 

   * 상세는 제안요청서를 참조 바라며, 별도의 사업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습니다. 

 

1 

 

입찰 개요 

 

 

 ㅇ 사 업 명 : 2025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유럽 현지 로드쇼 운영 용역 

 ㅇ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ㅇ 사업예산 : 16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ㅇ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과업에 명시된 계약 종료일까지 

 

 

2 

 

입찰일정 및 주요 추진일정(안) 

 

 

 ㅇ 제출마감 : 2025. 8. 22(금) 17:00 

 ㅇ 제출방법 : 나라장터를 통한 온라인 제출 

 ㅇ 개찰일시 및 장소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제안서 평가(2025. 8월 하순 예정) 

 ㅇ 제안서 평가(PT) : 일정 추후 개별 통보 

 ㅇ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자격 확인 

   - 입찰(참가) 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 

   -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 입찰보증금지급각서 1부(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1부(최근 3개월 이내) 

   -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최근 3개월 이내) 

   -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나. 제안서 및 기타 구비 서류 

   - 제안서 제출 관련 서류는 제안요청서 참고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 공고목록에서 ‘투찰’ 버튼을 통해 전자적으로만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추진 주요 일정(안) > 

 

 

 

모집 공고 

 

공고게시·접수 

 

선정 평가 

한국벤처캐피탈협회(연수원) 

나라장터 접수 

한국벤처캐피탈협회 

’25. 8. 12. 

 

‘25. 8. 12. ~ ’25. 8. 25. 

 

~’25.8월 말 

 

 

 

 

 

과업 수행 

 

우선협상 및 수행계획서 제출 

 

선정 안내 

용역사 

용역사→협회 

대상자통지 

’25.9월~‘25. 10월 

 

’25. 8월 말~ 9월 초 

 

’25.8월 말 

 

   * 위 내용은 일정(안)으로 추진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또는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으로 입찰 참가자격 등록한 자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다. 유럽 현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프라 혹은 네트워크를 보유한 자 

 라. 사전/현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력을 보유한 자 

  1) 창업 지원 사업 경력 3년 이상 실무자 2명 이상 참여 

  2) 영어 능통 인력 2인 이상 필수 참여 

 마. 사전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자 

 바. 공동수급 불가 

 사.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 

 

4 

 

제안서 제출 및 평가 안내 

 

 ㅇ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접수 후 개별 통보 

 ㅇ 발표시간 : 30분 내외(15분 발표, 15분 질의응답) 

    참가하지 않을 경우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를 실시하되, 평가 시 감점 처리할 수 있음 

 ㅇ 발표자 : 입찰참여업체 용역수행 책임자 

 

5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기술평가 및 가격평가를 기준으로 선정하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평가 점수가 기술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76.5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기술능력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 결과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정 

  **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인 응찰자는 협상대상에서 제외 

   - (기술평가·대면) 해외 IR 행사 운영 경험 및 실적, 국내 및 글로벌 VC 협업 및 네트워크 보유, 사업 운영 의지 등을 중심으로 사업 운영 계획을 위한 전반적인 역량 종합평가 

   - 기술평가 배점의 85%(76.5점)이하 득점 기관은 탈락 처리 

평가점수 고득점자 순으로 2순위 까지를 협상대상자로 결정하고 우선협상을 통해 최종 선정 확정 

 ㅇ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 

 ㅇ 기타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에 의함 

 

6 

 

입찰무효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 

 ㅇ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  

 ㅇ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본 협회 투자협력팀으로 제출하여야 함 

 ㅇ 가격입찰서(가격투찰)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 입찰 처리 

ㅇ 업체 선정 진행 과정 중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24조의 ‘불가항력’에 의해 해당 용역이 연기 및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입찰 절차를 취소할 수 있음. 이 경우 입찰 관련 비용은 업체가 부담함 

 

<서식 1-1> 

 

  

입찰(제안) 참가 신청서 

      ※ 아래 시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 리 기 간 

즉  시 

신청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  찰 

개  요 

입찰(제안)공고 

번    호 

제         호 

입찰(제안) 일자 

     .    .    . 

입 찰 건 명 

 2025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유럽 현지 로드쇼 운영 용역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기관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정부에서 정한 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제안) 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공고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귀하 

 

<서식 1-2>  

 

서    약    서 

 

 

   ◦ 주  소 (소재지) : 

   ◦ 상  호 (명  칭) : 

   ◦ 성  명 (대표자) : 

 

 

2025년도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 유럽 현지 로드쇼 운영 용역사업 참가 신청과 관련하여 제출하는 서류와 증빙자료는 신의·성실원칙에 입각하여 작성·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나 증빙자료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되었거나 허위기재 사항 등이 확인될 경우 참가자격에서 제외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한국벤처캐피탈협회에서 결정한 제안서 평가내용, 평가방법,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대해 수용하고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대표자 :              (인)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귀하 

<서식 1–3> 

 

사 용 인 감 계 

 

사용인감 

인   적   사   항 

 

  업 체 명 : 

  주    소 : 

  대 표 자 : 

 

 

상기인은 『2025년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유럽 현지 로드쇼 운영 용역』 제안 공모의 입찰․계약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행위에 대하여 위의 인감을 사용하고자 하며, 동 인감을 사용함으로써 민․형사상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기인이 책임질 것을 확약하며 이에 사용인감계를 제출합니다. 

 

붙임 : 인감증명서 1부.  끝. 

 

 

 2025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귀하 

 

<서식 1–4>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이하 “협회”라 한다)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협회가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협회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여하지 않고 

  ◦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협회의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협회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협회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협회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서약자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