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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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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6864-000 공고일시  2025/08/12 15:26
공고명 은빛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은빛초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은빛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이강일(☎: 062-712-63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115,050 원
   
배정예산
33,115,050 원
   
추정가격
30,104,5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은빛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용 역 명: 2025학년도 은빛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개 찰 일 시: 2025. 8. 19.(화) 11:00 

 

  ▢ 공 고 기 관: 은빛초등학교 

 

이 안내서는 은빛초등학교가 집행하는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에서 견적서 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과업에 관한 사항: 062-712-6302 (교무실)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062-712-6307 (행정실) 

 

  [유의사항] 

 ▸ 본 건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과업내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서가 우선 적용 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은빛초등학교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사항을 열람하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제2024-29호, 2024.12. 9.)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332호, 2025. 7. 8.) 

 

 Ⅴ.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163, 2023. 5. 31.) 

 

  Ⅵ.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은빛초등학교 공고제2025-33호 

은빛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제1항 [별표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다음과 같이 견적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은빛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나. 용역기간: 2025. 10. 16.(목) ~ 10. 17.(금) (1박 2일) 

  다. 예정인원: 135명(학생 127명, 인솔교사 8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라. 기초금액: 33,115,050원(금삼천삼백일십일만오천오십원, 부가세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과 인솔교사 경비로 교통비(차량비, 유류비, 주차료 등), 식비(중식비, 간식비), 입장료(체험료), 보험료, 부가가치세, 알선수수료, 안내책자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한 총액. 

    ※ 조세특례제한법 등에 의한 부가가치세를 면제받을 경우 부가가치세를 감액한 금액으로 계약금액을 조정합니다. 

  마. 기초금액 산출내역 

구분 

학생 

인솔교사 

합 계 

단가 

인원 

단가 

인원 

수학여행 위탁용역 

247,750원 

127명 

206,350원 

8명 

금33,115,050원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참가인원의 증감 시 계약금액 1인당 단가 기준으로 정산. 

    ※ 계약 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 

 

2.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 차량비(통행료, 주차비 포함), 숙박비, 식비, 관광지입장료, 여행자험, 안전요원에 관한 총경비, 알선수수료, 부가세, 기타 잡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합니다. 

  다. 광주광역시 지역제한 견적입니다. 

  라.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전자입찰의 예정가격 작성은 복수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바. 본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하며 접속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야합니다. 

※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미리 설치 후 참가 

  사.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지사투찰 불허)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계약 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바.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견적제출)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견적서 제출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 

  나. 제출기간: 2025. 8. 14.(목) 10:00 ~ 8. 19.(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 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 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견적서를 무효처리 할 수 있으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참가자는 당해 견적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이며,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고,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 공동도급계약에 관한 사항 

  본 계약은 공동이행방식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6.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수의계약 견적 제출공고로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 내용과 붙임의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 

  가.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8. 19.(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 재입찰 여부: 재입찰 허용,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작성 

  다. 견적서 제출(입찰) 무효에 대해서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계약대상자 결정 

  가. 본 견적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하여 복수예비가격으로 작성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별지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라도 계약 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견적제출 참가자격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등 기타 배제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 등록됩니다. 

  사.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광주광역시 공직자의 이해 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계약 체결 시 확인서 징구) 

 

10.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1. 기타 사항 

  가. 견적제출에 응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견적제출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제출 참가 희망업체는 장비문제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개찰 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 “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e-고객센터→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바.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은빛초등학교 교무실 (☎062-712-6302)로, 견적서제출 안내 공고서, 개찰, 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은빛초등학교 행정실(☎062-712-630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계약은 계약상대자가 직접 이행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붙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학여행 과업내용서 및 계약특수조건 1부. 

 

 

 

2025. 8. 12. 

 

 

은빛초등학교장 (직인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