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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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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6321-001 공고일시  2025/08/12 13:58
공고명 부산 웰니스 페스타 기획 및 운영
공고기관 부산관광공사 수요기관 부산관광공사
공고담당자 한민기(☎: 051-780-21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2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00,000 원
   
배정예산
100,000,000 원
   
추정가격
9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ㆍ공고번호: 부산관광공사 제2025-93 

 

용 역 입 찰 공 고 

(제한경쟁(지역/중소기업)/총액입찰/협상에 의한 계약/긴급)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본 입찰은 청렴‧공정한 계약 진행을 위한 계약·입찰 자율신고제가 적용되는 입찰로 해당자는 아래와 같이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 신고대상 : 배우자 및 4촌 이내의 친족이 공사에 재직하고 있는 우선협상대상자 

  - 신고시기 :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 신고방법 : 신고서식 작성 후 계약담당부서로 송부 

 ※ 신고자에게 입찰 및 계약에 대한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 주요내용  

 

구분 

주요 내용 

비고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부산 웰니스 페스타 기획 및 운영 

‣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 11. 30. 

‣ 기초금액 : 금1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1항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및 계약, 제한경쟁(지역/중소기업),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긴급 

2항 

입찰참가자격 

‣ 업    종 :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 9901)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부산광역시 소재 

직접생산증명서(기타행사기획 및 대행, 축제 기획 및 대행) 

3항 

공동계약 가능여부 

‣ 공동계약 가능 (공동이행) 

4항 

하도급 가능여부 

‣ 하도급 불가 

5항 

가격입찰서 제출 

‣ 2025. 08. 21.(목) 10:00 ~ 2025. 08. 25.(월) 17:00  ※ 전자제출 

6항 

제안서 제출 

‣ 2025. 08. 25.(월) 13:00 ~ 2025. 08. 25.(월) 17:00  ※ 방문제출 

7항 

 

  ※ 입찰의 세부내용은 필히 본문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본 공고문과 함께 등재된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 및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셔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울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관련 문의사항 : 관광콘텐츠팀 임경민(☎ 051-780-4147) 

   ☞ 계약관련 문의사항 : 경영지원팀 한민기(☎ 051-780-2161) 

3. 공익신고 관련 안내 

  ☞ 본 입찰과 관련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 안전감사팀 (☎051-780-2112) 

   ☞ 공익신고 문의 : 국민권익위원회 (☎국번없이 1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부산 웰니스 페스타 기획 및 운영 

  나. 용역내용 : 과업내용서 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5. 11. 30. *협상에 따라 기간 변동 가능함 

  라. 기초금액 : 금100,000,000원(금일억원) *부가세 포함 

  마. 추정가격 : 금90,909,091원(금구천구십만구천구십일원)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및 계약, 제한경쟁(지역/중소), 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긴급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나라장터) 시 

      스템에 입찰일 전일까지 다음 업종으로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 

     - 업종: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  

     *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상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판로지원법」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다음 세부 품명으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모두 소지한 자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되어 유효기간 내 있는 업체 

    - 세부품명: 기타행사 기획 및 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8014199001),
축제 기획 및 대행 서비스(세부품명번호 9015189001) 

  라.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우리 공사가 요구한 서류일체를 제출하여 제안등록을 필한 업체 

  마.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에 한해서만 입찰참가 가능  

      * 상기 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4.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가.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전체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하며, 최소 참여비율은 10%입니다. 

다. 하나의 업체가 두 개 이상의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체인 경우 대표사만이 투찰할 수 있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 8. 24.(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를 포함한 구성원들이 각각의 분담내용을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에 제출한 후 반드시 대표자가 공동수급구성원 각각의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을 승인하였을 때 이를 제출한 것으로 보며, 이점 특히 유념하기 바랍니다. 

 

 5.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 불가능 

 

 6. 입찰서 제출 : 전자입찰(나라장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 나라장터)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 

      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투찰금액은 면세사업자라 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21.(목) 10:00 ~ 2025. 8. 25.(월) 17:00  ※전자제출 

  바. (비예가 방식) 예정가격은『지방계약법』시행령 제8조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음 

 

7.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8. 25.(월) 13:00~17:00 *변동가능 

     * 제안서 제출시 업체별로 평가위원 추첨 

  나. 장    소: 부산관광공사 관광콘텐츠팀 (☎051-780-4147)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자유평화로 11, 누리엔빌딩 14층 

  다. 제출방법: 방문접수만 가능(우편 및 e-mail, fax 접수 불가)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정성제안서 원본(1부) 및 사본(7부), 정량제안서 및 참가신청서류 원본(각 1부) 책자 제본 

     * 입찰참가신청 제출서류는 원본 제출 원칙이나 사업자등록증 및 사업자 신고확인서 등 원본 

       제출 불가한 서류 항목에 한해 사본 제출 가능하며, 사본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하여 제출하여야 함. 

 

 

8. 제안설명 및 평가 

  가. 일    시(안): 2025. 8. 28.(목) 14:00 ~ 16:00(예정) *변동가능  

     * 평가위원회 당일 13:30까지 도착․등록하여야 함. 

  나. 장    소: 부산관광공사 회의실(부산진구 자유평화로 11, 누리엔빌딩 14층)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함. 

  다. 평가방법  

  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제10항의 규정에 따른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합니다. 

  ② 평가위원회 구성은 입찰참가자가 제안서 제출시 계약담당자가 미리 정한 심사위원수만큼 번호를 추첨하게 하여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하며, 빈도가 동일할 경우 고령자 순으로 결정합니다. 

  ③ 평가점수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라. 평가기준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참가업체 제안 설명 : 업체별 프레젠테이션(20분이내) 및 질의응답(10분이내) 

     * 업체별 설명 순서는 당일 추첨에 의하며 불참 시 제안서로만 평가합니다. 

     * 제안설명시간 초과 시 30초당 1점씩 감점 

     * 제안서 평가 참석인원은 2명 이내로 제한하며, 모두 제안사의 임․직원이어야 하며, 4대보험  

       중 어느 하나의 가입증명자료(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재직증명서, 신분증 

       필히 지참  

     * 제안 발표시 업체명은 일체 언급 금지이며, 추가 자료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9. 협상적격자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4. 30.)」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 을 적용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지정하여 협상을 실시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부산관광공사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나. 본 입찰은 청렴·공정한 계약 진행을 위한 계약·입찰 자율신고제가 적용되는 입찰로  해당자는 다음과 같이 신고하여야 함 

    - 신고대상: 배우자 및 4촌 이내의 친족이 공사에 재직하고 있는 우선협상대상자 

    - 신고방법: 신고서식 작성 후 계약부서로 송부  

    - 신고시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 신고자에게 입찰 및 계약에 대한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 

 

1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중대재해처벌법』제4조,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제9호에 의거 다음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위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 추후,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2. 지식재산권의 귀속 등 

  가. 제출된 서류 및 자료는 입찰의 종료 후 입찰자의 요구 시 반환하며, 입찰일로부터 2주간 반환요청이 없는 경우 이를 폐기함 

  나. 입찰을 위해 제출된 서류 및 자료의 소유권 및 저작권 등은 공사에 귀속되지 않으며, 다만, 공사는 필요시 제출된 서류 및 자료의 활용을 위해 입찰자와 협의할 수 있음 

  다. 용역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공사와 계약상대자가 공동으로 소유하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과업내용서 내 계약조건에 따름 

 

13. 기타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참가한 입찰이나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른 그 밖에 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 

 나. 본 입찰에 참가한 자가 계약체결일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다. 본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음 

 라. 입찰 참가에 따른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 

 마.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계약 관계법령,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함 

 바. 입찰관련서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나라장터)의 본 공고상세조회(입찰권유서)에서도 조회 및 열람가능 함 

 사.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또는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12.  

 

부산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