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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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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5878-000 공고일시  2025/08/12 11:17
공고명 태재관 및 부대시설 종합 위탁관리 용역
공고기관 태재대학교 수요기관 태재대학교
공고담당자 김영지(☎: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2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50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제2024-004호 

 

 

태재관 및 부대시설 종합 위탁 관리 용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공고명: 태재관 및 부대시설 종합 위탁관리 용역 

  (2) 사업금액: 500,000,000원(연간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3) 계약기간: 2025. 9. 1. ~ 2026. 8. 31.까지 (착수일로부터 12개월)  

  (4) 공동계약 및 구성방식: 불가 

  (5) 국내/국제입찰 구분: 국내입찰 

  (6) 수요기관: 태재대학교 

  (7) 계약입찰방법: 제한경쟁,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1) 공고 기간: 2025. 8. 12.(화) ~ 2025. 8. 20.(수) 

  (2)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8. 12.(화) ~ 2025. 8. 20.(수) 14:00 

  (3) 입찰집행(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8. 20.(수) 15:00 입찰집행관 PC 

 

   (4) 입찰시 전산장애가 생길 경우에는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5)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이용자 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제출기간 이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6)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등록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인 2025. 8. 19. (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8)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인 업체이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  

  ○ 본 용역은 단독이행 허용하며,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1) 동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2항 제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에 의거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관련 시방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제1항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업체)의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3)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예비가격 산술평균 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 적격심사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적격심사 통과 점수: 85점, 낙찰하한율: 87.995% 

 

   (4) 개찰결과 낙찰가능 최저가입찰자(업체) 순으로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하여, 순위별로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G2B)에 의한 전자적 적격심사로 당해적격심사 결과에 따라 최종낙찰자를 결정(선정)합니다. 단, 선순위에서 낙찰자로 결정(선정)되면 차 순위 자(업체)에게는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G2B)에 의한 전자적 적격심사는 생략합니다. 

   (5) 동가입찰 낙찰자가 있을 경우 이행능력 심사결과 적격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나라장터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적격심사는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G2B)에 의한 전자적 적격심사로 최종낙찰자를 결정(선정)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7) 당해적격심사와 관련하여 낙찰자 결정(선정) 후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G2B) 및 별도의 적격심사서류 제출(접수) 등에 의한 정정(수정) 등은 일체 불허하며, 허위․위법사항이 발견되었을 경우에는 아래 제7항(입찰무효)의 적용 및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예정입니다. 

 

 

5. 제출서류 안내 

   ※ 개찰결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3일 이내) 다음의 입찰참가 등록서류 및 적격심사자료 등의 필요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 등록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통장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개인인감증명서 

    -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 등록증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적격심사 신청을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각 1부 

    - (해당시)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사실확인서 1부 

  (적격심사대상자)적격심사 자료 

    - 적격심사 신청서 1부 

    -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 근로조건 이행서약서 1부 

    - 신인도 평가 관계증빙서류 각 1부 

    - 산출내역서 1부(엑셀 집계표)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단,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이여야 함. 

 

 

6. 보험료 등 사후 정산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2)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정부 입찰·계약기준 제19장 94조」에 의거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3) 본 용역은 1년 이상 계속근로자의 퇴직급여충당금이 예정가격에 산정된 건으로 예정 가격상의 퇴직급여충당금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간주됩니다. 

   (2) 입찰 참가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한 경우 해당 업체의 입찰 결과는 무효로 간주됩니다. 

   (3) 본교에 제출한 입찰서류 중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와 부당입찰이 인정될 때 해당업체의 입찰결과는 무효로 간주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2)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자 지급내역(이체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1)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입찰금액의 100분의 5를 납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입찰보증금에 대한 본교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1)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입찰특별유의서,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에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유의사항 

   (1) 입찰참가자는 아래 국가계약법령, 회계예규, 고시, 통첩, 공고사항, 이용약관, 안내서, 공지사항 등을 숙지·준수하여야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일반용역입찰유의서(조달청지침) 

5.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7.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9. 적격심사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10.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지침) 

 

   (2) 전자입찰참가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전화: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사항이 허위일 경우 선정 및 계약 후라도 무효로 간주됩니다. 

   (5) 과업설명회 개최는 첨부된 세부 과업지시서 등으로 갈음됩니다. 

 

※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규정 등의 내용과 관련하여 정확한 이해를 요구하거나 어구해석 등이 난해한 경우에는 반드시 보충정보 제공 등 관련 담당자에게 문의하여야 하며 내용의 임의판단으로 인하여 향후 본교와 이견이 있을시 본교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위 규정 등은 개정 시 최신 규정 반영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과업내용/제안서에 대한 문의사항: 사무기획처 김태형(kth911@taejae.ac.kr) 

    입찰관련에 대한 문의사항: 사무기획처 김영지(kyj@taejae.ac.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12. 

 

태재대학교 총장 

 

 

 

[붙임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태재대학교에서 시행하는 ‘2025년 태재대학교 건물관리 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로자의 안전·보건 확보 절차를 마련하고,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희롱성폭력을 비롯한 성적 강압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으며, 관련 사건 발생 시 즉시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주 52시간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산업안전보건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7. 당사는 소속 노동자들의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8. 본 계약과 관련하여 당사를 포함한 공급업자와 다른 동업자(공동수급, 하도급, 하청업, 자회사 및 기타 협력자 등 포함)들이 모든 업무영역에서 인권을 존중하며, 인권침해 발생 시 조장, 동조, 방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회사명(                  ) 대표           (서명 또는 날인)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회사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