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제25-24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서울적십자병원 청소용역 위탁계약
나. 수요기관(부서) : 서울적십자병원(구매시설팀)
다. 계약 및 입찰방법 : 제한(총액)경쟁입찰 / 전자입찰 /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한
라. 낙찰자 선정 방법 : 적격심사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적용)
마. 입찰공고기간 : 2025.08.12 ~ 2025.08.20 12:00
바.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용역인원 총 21명)
사. 계약기간 : 2025. 09. 01. ~ 2026. 08. 31.(1년)
아. 배정예산 : 금1,159,200,000원(금일십일억오천구백이십만원정), VAT포함
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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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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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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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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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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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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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서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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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2. ~ 2025.08.2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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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적십자병원 4층
구매시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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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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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2. ~ 2025.08.2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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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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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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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0 14:00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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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담당자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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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함
※ 입찰 참가 희망자는 기초금액 공개 후 가격투찰하시기 바람(기초금액 공개 전 투찰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감염병(코로나19 및 유사 전염병 등) 발생 및 전담병원 운영, 병원 운영 상황 등에 따라 실제 근무 인원 및과업이 변경(조정)될 수 있음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 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다.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에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으로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완료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 76111501”)를 소지한 업체
마.『중소기업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아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바. 2020년 이후 200병상 이상 종합병원에서 청소 업무를 1년 이상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2020년 이후
우리 병원과 계약 사실이 있는 업체는 실적증명서 제외)
사. 당해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 특수조건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참가등록서류를 기한 내 제출한 업체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해당사항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 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제할 수 있음
자. 공동수급은 불허함
3. 입찰보증금
가. 입찰총액의 25/1000 이상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에 전자보증서로 송부하여야 함.
(서울적십자병원 사업자등록번호 110-82-00884)
나. 낙찰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환수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4. 주요과업 및 유의사항
가. 환경미화업무 위탁 : 총21명(병원16명, 장례식장5명) ※ 첨부 과업내역서 확인
- 의료폐기물 처리, 세탁물 수거·배분, 일반폐기물(생활쓰레기통 처리, 병원·장례식장 내·외부 청소, 오물처리 등)
나. 입찰 시 유의사항
- 첨부 과업내역서를 필독하여야 함.
- 현장설명회는 (붙임)현장설명서로 갈음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기간 중 현장을 방문하여 과업 내용을 검토하여야 함.
- 낙찰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중인 직원들을 최대한 고용승계 하도록 하며, 직원의 교체 시에는 반드시 병원에 사전 통지하여야 함
-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함.
1)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을 보장하여야 함.(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시중노임단가에 낙찰율 적용 시 최저임금에 미달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최저임금 이상을 적용하여야 함)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은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반영하여 사후 정산함.
- 의료기관 종사자 보호를 위하여 결핵 및 잠복결핵감염 검진을 연1회 실시하여야 함.
(잠복결핵검진은 최초1회만 실시)
5. 입찰참가 등록 서류 제출
가. 입찰참가자 등록 서류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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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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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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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입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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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온라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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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0
12:00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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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신청서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 출력)
- 업종코드(1162)
○ 사업자등록증명원, 사업자등록증 각1부
○ 직접생산증명서 (건물청소서비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유효기간 이내)
○ 실적증명서 제출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 입찰보증서(증권) 또는 납부 영수증
○ (대리인 제출시)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명 각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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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적십자병원
4층 구매시설팀
방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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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등록서류 미제출 시 가격입찰은 무효처리 되며, 계약담당직원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음.
※ 입찰에 참가하는 서류에는 “사실과 다름없음 ” 또는 “원본대조필” 확인·날인 하시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www.g2b.go.kr)를 이용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가능
※ 가격 입찰 시 부가세가 포함된 총액을 전자입찰서로 제출
나.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단, 면세품은 면세가를 반영하여야 한다.)
다. 전자입찰자는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함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 15개의 복수예비가경 중에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됨.
나. 본 입찰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 중에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3-53호)」의 시설분야용역(추정가격 5억원 이상) 평가기준에 의거하여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 적격심사 적용 세부기준
1) 이행실적(20점) : 해당 분야(병원 청소) 이행 완료한 실적
2) 경영상태(10점) : 신용평가등급 적용
3) 근로조건(10점) :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제출(첨부자료 참조)
4) 입찰가격(60점) : 조달청 평점산식 적용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 결정
라. 계약체결 시 예정가격에 낙찰율을 적용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함.
(업체의 산출내역서 작성 시 인건비 등 관련 법규에 따른 제반 규정을 준수하여 작성하여야 함.)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 접수일로부터 5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 신청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함
8. 계약체결 및 낙찰자 제출서류
◦ 낙찰자로 통보받은 날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토, 일, 공휴일 제외)
◦ 낙찰자 계약 시 제출서류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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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약내역서(산출내역서)
2. 계약보증증권 (계약금액의 100분의 15이상)
3. 전자문서용 수입인지
4.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사업자등록증 각1부
5. 계좌사본
6. 국세·지방세·4대보험료 완납증명서 각1부
7.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는 개인인감증명서)
8.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는 주민등록등본)
9. 사용인감계(인감사용시)
10. 건물위생관리용역업(청소용역업) 영업 허가증
1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12. (업체제출용) 청렴계약, 인권보호 이행서약서 각1부
13. 협력업체 안전보건 체크리스트
14. 안전보건 이행확약서
15. (대리인 제출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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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입찰의 무효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계약 관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사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는 청렴계약이행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이행각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산업안전보건 및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최종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협력업체 안전보건 체크리스트와 안전보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 이행 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보건조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입찰유의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 공고, 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과 물품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지문투찰)이며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기 바람. 기타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재난, 경기침체, 대량실업 등으로 인한 국가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 해당되어, 입찰을 실시했으나 입찰자가 1인뿐인 경우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지 않고 수의계약을 할 수 있음
라. 제출 서류의 모든 기재사항은 허위가 없어야 하며, 허위사항을 발견시 언제든지 계약을 무효화 할 수 있음
13. 규격 및 입찰 관련 문의처
규격 및 입찰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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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적십자병원 구매시설팀 담당 이가화 / T 02-2002-8721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9 서울적십자병원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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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적십자사는 청렴계약제를 적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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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또는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 ⇒ 대한적십자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2년 동안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 계약 관계 직원이 금품ㆍ향응ㆍ기부금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http://www.redcross.or.kr) 신문고/부패 및 행동강령위반 등록하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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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적십자사 서울적십자병원 재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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