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공고 제2025-121호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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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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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2027년 생활폐기물 처리 대행 용역(3년 장기계속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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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용 역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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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702,688,000원
(금차금액 : 금900,896,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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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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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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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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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702,688,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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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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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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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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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702,688,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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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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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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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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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0원(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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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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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회계과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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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경쟁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전자입찰대상, 단독이행
1. 용역개요
❍ 용 역 명 : 2025-2027년 생활폐기물 처리 대행 용역
❍ 예정물량 : 연 4,700톤 (단가 : 191,680원/톤)
※ 용역 물량은 예정물량으로써 발주부서의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습니다.
❍ 용역기간 : 계약일 ~ 2027.12.31.(3년, 장기계속계약)
❍ 기초금액 : 금2,702,688,000원(부가세 면세) ※ 금차금액 : 금 900,896,000원
❍ 용역내용 : 서울시 동작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된 생활폐기물의 처리(과업지시서 참조)
❍ 톤당 단가로 계산된 총액으로 입찰하여야 함
※ 세부사항 문의 : 청소행정과 김민주 주무관(☏02-820-1325)
2.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저촉되는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 「폐기물관리법」 제25조 제3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28조 제4항의 규정에 의거 공고일로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아래 각 목 중 1개 이상의 자격을 갖춘 업체
- 폐기물종합처분업(1143)
-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소각전문) (1257)
-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70)
-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86)
❍ 「폐기물관리법」 제30조에 따른 폐기물처리시설의 검사 시 적합판정을 받은 업체
❍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공동도급 불가능)
❍ 기타 입찰공고문(규격서 등 입찰제반사항 포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 예규)”의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의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유효함)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무효인 입찰을 한 경우 및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제출 기능을 이용하여야 하며
입찰서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입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 참가신청 서식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입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고 입찰집행관이 복수예비가격무작위 순으로 재배열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대상이며, 적격심사는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용역」에 의거 평가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77.99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자로서 결격사유가 어느 하나도 없는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0점을 얻지 못하는 경우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당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이행실적 및 능력]의 상세한 인정범위 및 기준은
사업부서(청소행정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본 건의 평가요소 관련 입찰자와 관련
없는 평가요소에 대해서는 별도의 평가없이 만점 처리 합니다.
※ 당해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 세금계산서 사본과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용역이행실적증명서는 담당자(청소행정과 김민주 주무관 (02-820-1325) 확인 후 제출)
※ 적격심사 시 당해 용역 1일 평균처리량은 40톤을 적용 ·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시 당해용역수행능력 평가기준 중 재무상태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
경영분석 자료의 ‘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기준을 적용합니다.
❍ 적격심사대상자 통보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에게만 통보하고 심사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다음 적격순으로 계속 심사합니다. 아울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합니다.
❍ 낙찰예정자가 동일가격으로 2인 이상인 경우 적격심사 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점수가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본 입찰의 자격 등 진위여부를 확인하여 조건, 내용이 다를 경우 이를 무효처리 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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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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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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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구성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용역입찰공고, 과업내용서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서울특별시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동작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11. 기타사항
❍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www.g2b.go.kr)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 자격 및 세부사항 문의 : 청소행정과 김민주 주무관(☏ 02-820-1325)
❍ 입찰공고, 계약체결 안내 : 예산회계과 이지선 주무관(☏ 02-820-1523)
❍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11일
서울특별시 동작구(분임)재무관
■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동작구는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비리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 부정청탁·금품수수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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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접수부서 : 동작구청 감사담당관(☎ 02-820-1002)
2. 신고방법 : 온라인접수, 전화 및 방문
-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행정정보 → 열린감사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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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청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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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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