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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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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4932-000 공고일시  2025/08/11 18:15
공고명 도시계획도로(대로1-3호)확포장공사 실시설계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계룡시 수요기관 충청남도 계룡시
공고담당자 박상돈(☎: 042-840-30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8,000,000 원
   
배정예산
218,000,000 원
   
추정가격
198,181,818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계룡시 공고 제2025 - 705호 

  용역 전자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 공고합니다. 

2025.  8.  11. 

계룡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도시계획도로〔대로1-3호〕 확포장공사 실시설계용역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0개월 

용역내용 

도시계획도로(대로1-3호) 확포장공사 실시설계 1식  ※ 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조  

용 역 비 

(기초금액) 

 금218,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8. 12.(화) 10:00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8. 19.(화) 10:00 

개 찰 일 시 

2025. 8. 19.(화) 11:00 

개찰장소 

계룡시 입찰집행관 PC 

낙찰 하한율 

87.745%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등록 및 입찰마감일시는 당일 15:00하며,  

    16:0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입찰 통보는 하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계법령에 의거 면세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견적제출 하여야 하며   

    면세업자가 낙찰되어 계약체결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으로 계약함. 

 

2. 입찰방법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입찰, 적격심사대상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①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 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남도에 소재한 업체  

  ② 「건설기술 진흥법」 제26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44조 규정에 따라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업종코드: 4966) 또는 설계,사업관리-일반(업종코드: 4967) 또는 설계,사업관리-설계등용역-일반(업종코드: 4968)]으로 등록한 업체 

   

  ③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따른 건설부문(도로・공항, 교통, 도시계획, 토질・지질,   

       구조, 상하수도)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따라     같은 분야로 기술사사무소를 등록한 업체   

     

  ④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44조 규정에 의한 측량업[기타-공공측량업(업종코드: 5023) 또는 기타-일반측량업(업종코드: 5024)] 등록을 필한 업체 

      

      ※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제5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거짓 서류를 제출한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88조에 의거 면허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대표사 포함 2개사 이하]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분담비율이 높은 업체로 하며,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대표사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사의 단독입찰로 처리되며,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을 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8. 18.(월) 18:00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시 별도의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현장설명 

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며, 용역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은 우리시 사업부서의 설계 설명서를 열람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 건설교통실 도로시설팀(☎042-840-2542)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한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기준[별표4](행안부예규 제325호, 2025.4.30.)에 의거추정가격 2억미만 1억이상 용역】 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7.745%이상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다.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완성(준공)된 동일용역 실적누계금액의 비율에 해당하는 등급점수로 평가합니다.  

     - 동일 용역 : 도로실시설계 용역  

     - 기준금액(추정가격) : 금198,181,818원 

  ※ 실적인정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의 판단에 의하며, 실적증명서는 감독공무원(건설교통실 도로시설팀 042-840-2542)을 경유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관련협회에서 해당용역에 대하여 별도로 실적관리를 하지 않거나 관련협회가 없어 실적관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3년 이내에 준공이 완료된 동일용역별 실적으로 평가하며, 이체증빙서류,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평가는 한국엔지니어링협회에서 공표한 최근년도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 지표」에 따라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유효하지 않을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마. 낙찰예정자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당해 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 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통보 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됩니다.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이 용역은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1항에 따라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 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사업 또는 사업장의 원료나 제조물의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아래 사항을 조치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법 제4조, 제9조) >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 참가자는 ‘가’항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참가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설계서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동일가격 견적(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마다 도급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반드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 및 문의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회계팀(☎042-840-3053) 

   - 용역 및 설계에 관한 사항 : 건설교통실 도로시설팀(☎042-840-2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