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2620호
『도시안전 통합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용역』
제안서 제출에 관한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본 안내공고문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이 안내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안내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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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 역 명 : 도시안전 통합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용역
❍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90일간
❍ 기초금액 : 금99,650,740원(추정가격 90,591,582원, 부가가치세 9,059,158원)
❍ 공동수급, 하 도 급 : 불허
❍ 계약방법 : 국내입찰, 총액계약, 제한경쟁(지역,중·소기업·소상공인), 협상에의한 계약, 단독계약
❍ 관련법령
-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4조(지식기반사업 등의 계약방법)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가.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출 것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 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부산광역시 내에 소재한 업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한 자
가) 「소프트웨어진흥법」제58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 사업, 업종코드:1468)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정보시스템 개발서비스(물품 분류번호 81111599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참가자 등록마감일 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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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참가제한사항
1) 본 사업은 총사업비 20억원 미만의 사업으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에 의거하여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 참여 불가함
2)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 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기업은 참여를 제한함
3) 입찰 참가 등록 마감일 전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 된 자는 입찰 참여 불가함
다. 유의사항
1)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2)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제한
가)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
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4)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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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 진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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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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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공고 및
제안요청서 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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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1.(월)
~ 2025. 8. 22.(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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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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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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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3.(수)
~ 2025. 8. 1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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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의사항은 업체당 1회에 한하고 E-mail로 접수하며, 전화로 반드시 수신여부 확인
- 전화번호: 051-888-2997
- 전자우편: powerla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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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서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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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서 접수 후 3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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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우편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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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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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8.(월) 09:00
~ 2025. 8. 22.(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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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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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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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2.(금)
09: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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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시청 자연재난과 재난현장대응팀
· 점심시간(12:00~13:00)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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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위원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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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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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시청 자연재난과 재난현장대응팀
※ 제안사 업체대표(대리인)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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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능력평가
(정량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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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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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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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심사
(정성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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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26.(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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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소 : 부산시청 24층 부공노 회의실
· 평가위원회에서 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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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공고 : 2025. 8. 11.(월) ~ 2025. 8. 22.(금) ※ 공고일, 제안서 제출일 제외 10일
나. 질의서 접수 : 2025. 8. 13.(수) ~ 2025. 8. 18.(월) ▹ 전자우편 접수에 한함
1) 질의는 서면질의서(제16호 서식)를 작성 후 기한 내 제출하여야 함
2) 질의서는 1문항 당 1페이지 이내로 명확히 알아볼 수 있도록 작성하여야 함
다. 질의서 답변기간
1) 답변은 접수 후 3일 이내 전자우편으로 통보
2) 접수된 질의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와 직접 관련이 없는 사항이나 질의서가 관련 서식과 상이할 경우 및 인적사항 누락 등에 의해 응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답변하지 않음
3) 질의에 대한 답변 사항은 본 제안요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답변 내용이 본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상이한 경우에는 답변 내용이 제안요청서에 우선하여 효력이 발생함
라. 가격제안서(입찰서) 제출: 전자제출
1) 입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가격제안서(입찰서) 제출기간 : 2025. 8. 18.(월) 09:00 ∼ 2025. 8. 22.(금) 10:00
3)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전자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 나라장터 전자입찰금액과 동일한 내용의 가격제안서(세부 산출내역서 포함)를 제안서 제출 시 밀봉하여 발주부서에 수기제출하여야 함
※ 가격제안서와 산출내역서상의 금액이 상이한 경우 가격입찰서의 금액을 우선 적용
마. 제안서 제출
1) 제출일시 : 2025 8. 22.(금) 09:00 ~ 17:00
2) 제출장소 : 부산시청 15층 자연재난과 재난현장대응팀
3) 제출수량 : 10부(원본 1부, 사본9부)
4) 제출방법 : 방문 제출 ▹ 우편 및 전자우편 제출 불가
5)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고
※ 입찰 참가 등록업체는 대표자의 인감(사용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는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야 참가등록이 가능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제출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함
※ 가격입찰(전자) 및 입찰참가등록 하지 않은 업체는 제안응모 할 수 없음
바.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1) 일 시 : 2025. 8. 22.(금) 09:00 ~ 17:00(제안서 제출 시)
2) 장 소 : 부산광역시 자연재난과(부산광역시청 15층 자연재난과)
3) 추첨방법 :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 시 우리 시에서 정한 심사위원의 수만큼 번호를 추첨
※ 추첨 결과 다 빈도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함. 단, 추첨 결과 다 빈도수가 같은
위원은 고령자 순으로 선정
사. 제안서 평가 ※ 세부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1) 평가일시 및 장소 : 2025. 8. 26.(화) 14:00, 부산시청 24층 공무원노동조합 회의실
※ 일시 및 장소는 향후 일정(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지
2)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제안요청서」 참조
- 발 표 자 : 동 사업에 투입될 사업총괄책임자(PM)
- 발표시간 : 업체당 30분이내 (제안설명 20분, 질의답변 10분)
※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발표순서 : 발표 당일 추첨
- 발표방법 : PPT 등을 통한 프리젠테이션 발표
- 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함
유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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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발표 참석인원은 제안서 발표자, 보조자 등 총 2인 이내로 제한하며, 발표시작 시간 1시간 전까지 참석자 등록에 응하여야 함.
○ 제안서 발표에 불참하는 경우 항목별 최저점 부여, 제안업체는 다른 제안업체의 제안서 발표내용을 청취할 수 없음.
○ 발표내용 중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은 별도 명기하고 그 사유를 정확하게 설명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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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및 「부산광역시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위원회 규칙」에 의거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한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
※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하며, 배점은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 정성적 평가 70점), 입찰가격평가 10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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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에서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개사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 우선협상대상자와 지원조건 등을 협상하고 협상 결렬 시 차순위 업체 순으로 협상 실시
❍ 협상적격자 통지
-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때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함
- 미 선정된 제안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 협상절차
-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침
❍ 협상의 진행
- 제안서 협상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함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가격협상
기준가격은 해당사업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해당사업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 안의 범위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 결정
❍ 협상내용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 중 미진한 부분이나 불명확한 부분의 구체적인 요구사항 작성
- 제안내용 중 현실성이 없거나 과다 적용된 부분 조정
- 기타 우리시에서 요구하는 사항 등
❍ 협상기간
-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협상 대상자와의 협의에 따라 10일 안의 범위에서 조정
❍ 협상결과 통보
- 협상 성립 시 그 결과를 해당 협상대상자에게 서면으로 통보
❍ 평가 항목 및 배점
- 제안서 평가는 “소프트웨어 기술성 평가기준 지침”에 따라 우리 시에서 작성한 기술제안서 평가표에 의해 평가함
❍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함
(협상 내용에 따라 계약체결 시한을 조정할 수 있음)
❍ 계약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 협상이 성립된 이후 계약을 포기할 경우 계약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음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따름
본 사업은「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에 의한 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23-25호, 2023.8.14.) 제2조, 제3조 규정에 따라 20억 미만인 사업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소프트웨어사업자)은 입찰 및 공동수급에 참여할 수 없으며 SW 기술 품질 향상을 위해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함
❍ 제안서에 대한 일체의 모든 권리는 우리 청에 영구 귀속됨
❍ 제안참여업체는 본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를 포함한 모든 문서를 협상적격자 결정시까지 대외비로 취급
❍ 제안서 참가 과정에서 취득한 각종 정보와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취득한 각종 정보를 발주처의 사전 승인 없이 누설할 수 없음
❍ 위 사항을 위반하여 문제 발생 시 제안 참여업체는 모든 책임을 져야함
❍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제출로 갈음함
❍ 기한 내 계약 미체결 등 입찰보증금 귀속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름
❍ 우리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계약특수조건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고시공고 [부산광역시공고 제2022-3019(2022.10.19.)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1-1369(2011.11.17.)호]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 전에 용역입찰공고,「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안요청서 등 관련 규정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 공고문에 게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과 관련하여 해석상의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발주처의 해석에 따름
❍ 위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공고문, 계약 등에 관한 문의 : 자연재난과 배금연 주무관(☎ 051-888-2966)
❍ 제안요청서 등에 관한 문의 : 자연재난과 정무헌 주무관(☎ 051-888-2997)
❍ 전자입찰 이용 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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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8월 11일
부산광역시 재난관리기금운용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