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공고 제2025-1987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원주시 축제장 다회용기 관리 용역
나. 용역금액: 금165,475,000원(금일억육천오백사십칠만오천원)
다. 기초금액: 금165,475,000원(추정가격 150,431,818원, 부가가치세 15,043,182원)
라. 위 치: 원주시 일원
마.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바.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20일
사. 입찰서 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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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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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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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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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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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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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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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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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제출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사업자등록증에 본 입찰 수행에 필요한 세척(용기세척) 관련 사업 또는 다회용기(친환경용기 등)의 임대(대여) 관련업이 명시되어 있는 업체
다. 「다회용기 세척 위생기준 가이드라인」(환경부·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른 적합한 다회용기를 보유하고, 축제 기간 중 매일 40,000개 이상을 공급·세척·재공급할 수 있으며, 같은 가이드라인에 따른 세척 기준을 준수할 수 있는 세척 시설을 확보 또는 보유한 업체
※ 2025년 원주 축제(3개소) 기간 동안 다회용기 공급이 중단되지 않아야 함
라.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2025 8. 18.(월) 18:00)까지 사업자등록증(본사), 다회용기 업체 현황조사표 및 사진대지, 보유인력 현황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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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판정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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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본사)
- 다회용기 업체 현황조사표 및 사진대지(과업지시서 서식)
- 차량보유현황 입증서류: 차량등록증(임대차계약서) 등
- 보유인력 현황표(과업지시서 서식)
○ 제출기한: 2025. 8. 18.(월) 18:00까지
○ 제출방법
- 직접방문:원주시청 자원순환과)
- 담당자 이메일 제출 (이메일주소 : long6@korea.kr)
○ 접수확인: 자원순환과 사업담당자(☎033-737-3114)
○ 주의사항
- 이메일로 증명서를 제출하고 사업부서 담당자의 수신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 입찰참가자격 가~바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 못하는 경우 입찰(사전판정)에서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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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축제기간 중 축제장 내 지정된 부스에서 다회용기 반납부스(간이반납함 포함)를 운영하고, 그 운영을 위해 아래 필수 인력을 배치가능한 업체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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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별 최소배치인력(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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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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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 10시~22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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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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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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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제장 주요 진출입 구역에 관리인력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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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납부스 운영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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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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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거 및 배치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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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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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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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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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상기 바목의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소액견적제출의 경우 계약체결일(입찰의 경우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https://sminfo.mss. 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사. 입찰참가등록마감일(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아.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제출 방법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공동수급 제한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제출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서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일반용역 가-2. 단순노무에 의한 용역 심사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자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경영상태 평가: 입찰자의 선택에 따라 재무비율평가 또는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재무비율 평가기준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의 <N759. 기타 사업지원 서비스업> 경영상태 평균비율을 적용합니다. (자기자본비율 27.89%, 유동비율 118.61%)
2) 특별신인도: 입찰공고일 기준 이행완료(준공)된 해당용역의 최근 5년간 실적합계액이 해당용역 기초금액 이상인 경우 부여합니다.
해당용역의 이행실적 인정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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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금액(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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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회용기 대여, 세척, 재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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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65,47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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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나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에 의하며,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원본 대조필) 등 증빙자료 첨부 시 인정합니다.
※ 이행실적은 준공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 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자원순환과 ☎033-737-3114)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자로 낙찰자를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 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입찰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입찰보증금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을 적용하며, 입찰보증금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원주시 청렴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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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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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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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보충정보 제공처
가. 사업 관련 문의처: 원주시 자원순환과 육혜연(☏033-737-3114)
나. 공고 관련 문의처: 원주시 회계과 홍진화(☏033-737-2434)
다. 견적제출 방법 문의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10.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제출 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관련 법령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자격이 없음에도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부정하게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은 지방계약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원주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에 따라 계약체결 시 우리시 소정 양식 의하여 【임금지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준공전(준공계 제출시) 용역감독관에게 【근로자사역내역서, 건설기계사용내역서, 임금청구확인서, 건설기계임대료청구확인서】를 제출하여 하고, 건설기계 임대 시에는 반드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33-737-2435), 감사관(☎033-737-2081) 및 홈페이지(www.wonju.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 8. 11.
원주시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