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58호
2025. 의령 공유 수학여행(초등-국외, 중등-국내)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기술] · 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
< 해당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합니다.
· 누리집: www.gne.go.kr(전자민원마당 / 신고센터(감사관) / 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센터)
· 부패 비리 신고 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찍으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
|
☎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재정담당 (☎055-570-7191)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의령교육지원청 평생체육담당(☎055-570-7131)
|
[유의사항]
※ 해당 공고와 관련하여 입찰공고문과 과업설명서(모든 붙임 서류)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 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2025년도 의령 공유 수학여행(초등-국외, 중등-국내) 위탁용역
|
용역기간
|
■ 계약일로부터 2025. 11. 10.(월)까지
※ 용역 기간은 서류 정리, 제출에 필요한 일수를 포함한 기간임
- (초등)사전답사기간: 2025. 9. 24.(수) ~ 2025. 9. 26.(금) ※일정추후협의
- (중등)사전답사기간: 2025. 9. 22.(월) ~ 2025. 9. 23.(화) ※일정추후협의
- 수학여행기간(초등 및 중등): 2025. 10. 28.(화) ~ 2025. 10. 31.(금)
|
기초금액
|
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
125,346,000
|
124,519,027
|
826,973
|
용역개요
|
구분
|
장 소
|
참가예정인원
|
사전답사인원
|
초등
|
일본(나라, 오사카, 교토, 교베 등)
|
51명
(학생 36명, 인솔자 15명)
|
2명
|
중등
|
제주도
|
43명
(학생 35명, 인솔자 8명)
|
2명
|
여행경비
|
※ 기초금액(용역비) 포함내역
기초금액에는 총(초.중등)과업에 필요한 경비 왕복항공료(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및 tax포함), 국내 차량비(통행료, 주차비, 기본봉사료 등 일체 경비 포함), 숙박비(숙소이용 후의 봉사료 포함), 식비(생수 포함), 방문지 입장료 및 관람료 등 비용 일체, 현지안내원(가이드) 인건비 일체, 기관 방문 시 필요한 기념품 경비, 제세공과금, 봉사료, 해외여행종합보험료, 현지 전용버스 운임(통행료, 유류비, 주차비, 기사팁, 운전자 초과근무수당 등), 알선 수수료(부가가치세 포함), 사전답사경비(항공권 등 제반비용 포함), 전염병 감염(사후정산, 입국 또는 여행 중 전염병 감염 시에 생기는 비용)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
특기사항
|
- 기초금액은 알선수수료 및 국내 과세 경비에 대한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임
- 참가인원은 우리교육청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
기초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함. 계약취소 또는 축소, 인원 변경 등으로 실제 소요하지
않은 경비는 감액(정산)하여 지급함
-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 시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정을 취소 또는 연기 및 중도
귀국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음
- 사전 현장답사는 본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같은 코스로 운영하며, 숙박비,
식비 일체, 운임(현지 전용 차량비 등 일체), 여행자보험료, 사전답사자 현지
안내원 비용 등 사전답사 경비 일체를 포함할 것.
→ 과업지시서, 일정표, 제안서 작성 유의사항 등을 반드시 확인한 후 제안서 제출
|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부가가치세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일부 항목에만 적용하여 기재한 것으로, 계약 이후 제출하는 산출내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입찰과 계약 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남도),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규격[기술]입찰서는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하여야 합니다.
마. 규격[기술] 입찰(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 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마. 해당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 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반드시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대신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내용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기술]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8. 11.(월) 20:00 ~ 2025. 9. 1.(월) 10:00
※ 접수시간은 평일 09:00~17:30까지(마감일은 10:00), 토·일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 148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 055-570-7131)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내용이 같음(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 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기술[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 중 하나의 입찰서만 제출하면 무효 처리되므로, 반드시 기술[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제출서류(※ 서식은 제안요청서를 참조 바랍니다.)
구 분
|
제출 서류
|
제안서
제출
서류
|
※ 해당 목록은 입찰참여자의 편의를 위해 작성한 것으로, 제출서류에 누락이 없도록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확인 후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중 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날인 필수)
※ 제안서 제출: 원본 1부, 사본 8부
※ 원본 1부는 실적 등 증빙서류들을 포함,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제출 사본에는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1. 입찰참가신청서 * 붙임 서식 참조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 「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 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각서 및 확인서, 청렴서약서 각 1부 * 붙임 서식 참조
3. 제안서 9부(원본 1부, 사본 8부)
* 규격 A4 크기, 반드시 우리교육청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목차를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표에 따라 순서대로 하며, 항목별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제안서에 포함 될 목록>
-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회사소개서)
- 최근 5년간(공고일 기준) 국내외체험학습 용역 이행실적증명서 1부
*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각급학교 및 교육청 발주 국내외 체험학습 실적 증명서
(원본만 인정)
-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재표, 세무서 발행 등) 1부
- 제안업체 인력보유 현황
- 해외체험학습 수행 계획
- 기타 부대서비스 제공 계획
|
4.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 등록증 사본 각 1부
5.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6.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장계 각 1부
7. 자동차 및 숙박 관련 서류 일체 1부.
8.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9.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0.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일체(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1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 서식 및 제출 방법 등 상세 내용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주시고, 제안요청서 작성 등
관련 사항은 사업부서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최종 낙찰자 제출) 1부 * 붙임 서식 참조
※ 가격산출 내역서는 입찰금액 산정 시 참고하고,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가격산출 내역서 초. 중등 분리하여 제출하여야 함 * 붙임 서식 참조
※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최종 낙찰자 제출) 1부
※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교육청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우리교육청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우리교육청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4) 제안서 제출 시 개인정보와 관련한 내용은 삭제 처리 후 제출(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등 기타 개인식별이 가능한 내용 등)
8.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8. 11.(월) 20:00 ~ 2025. 9. 1.(월) 10: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해당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출 여부는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기술[규격] 평가
가. 일시: 2025. 9. 3.(수) 14:00~
- 일시는 우리교육청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개별 통보합니다.
나. 장소: 경상남도 의령교육지원청 대회의실(본관 2층)
다. 참가자격: 입찰서 제출기간 내에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설명: 참가자는 15분(설명 10분, 질의응답 5분) 이내로 제안 설명을 하며 설명 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서대로 한다.
마. 제안서 제출자는 제안 설명회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 설명회에 불참시에는 제안서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발표자는 해당업체 재직자로 한합니다.
(지참서류: 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 가입증명자료 중 1부)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무효 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과 입찰공고 내용을 잘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가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제출한 입찰’ ,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 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8장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9. 8.(월) 11: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는 2025. 9. 9.(화) 10:00까지,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등 상황으로 다소 늦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기술]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기술]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기술(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를 적용합니다.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입찰서를 제출할 때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충분히 알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을 체결할 때,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s://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자(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제출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과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 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 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모두 알고난 후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를 잘 알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입찰공고목록-용역입찰공고 상세조회-기초금액공개”에,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입찰공고목록-용역(개찰결과조회)”및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 정보공개-계약정보에 게재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11.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의령교육지원청재무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경상남도교육청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귀하
|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 사업명: ○○○○
|
▣ 업체명: ○○○○
|
▣ 사업기간: 20 . . . ~ 20 . . .(0일간)
|
▣ 연락처: 010-0000-0000
|
▣ 사업장소: ○○
|
▣ 소재지: 경남 ○○시 ○○
|
▣ 투입 종사자수: ○○명
|
▣ 대표자: ○○○ (서명)
|
안전・보건관리
현
황
|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
성명
|
연락처
|
성명
|
연락처
|
|
|
|
|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 없음
|
산재보험
가입현황
|
■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 안전조치 세부계획(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
|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작업 전 예상되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안전 대책 마련
- 예) 외부 고소 작업시 고소작업대 사용, 사다리 대신 작업발판 사용, 고소 작업 시 추가 감시인 배치 등
(안전보호장비 확보) 작업 특성에 맞는 적정 보호구 지급 및 착용 계획
- 예) 2m 이상 작업장소 안전모 및 안전대 착용, 페인트 취급자 방독마스크 착용 등
(안전교육) 작업 수행 시 근로자가 알아야 할 안전조치 사항에 관한 교육 실시 계획
- 예) 작업 전 10분 해당 작업에 대한 안전교육, 신규 화학물질 취급시 MSDS 확보 및 교육 등
(기계기구, 장비 등) 작업 수행에 필요한 기계 기구 및 장비 사용에 대한 안전성 확보
- 예) 전선 피복상태 확인, 전등 보호갓 설치, 장비 및 기계 방호장치 부착, 사다리 전도방지 조치 등
(비상조치) 사고 발생 시 대응 방안 및 연락 체계 구축
- 예) 대응체계: (중대재해)사고발생→응급조치→작업중지→초기대응(필요시)→긴급 대피→현장보존 및 보고→ 원인조사·대책 마련
- 예) 비상연락망 구축: 119안전센터, 관내 병원, 관할 고용노동부, 도급 및 수급담당자 등
|
▣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도급인·수급인 확인)
|
※해당항목 체크
|
□ 고위험작업 □ 중작업 □ 경작업
|
NO
|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
적정성 확인
(O,X,해당없음)
|
비고
|
수급인
|
도급인
|
1
|
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
|
|
|
2
|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
|
|
|
3
|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
|
|
|
4
|
사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 공구 적정 여부
|
|
|
|
5
|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
|
|
|
사업담당자(감독관): ○ ○ ○ (서명)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 인건비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 「남녀 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을 준수하겠습니다.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재무관 귀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