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공고 제2025-97호
[긴급]2025 인천광역시교육청 각급학교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배치 용역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2025 인천광역시교육청 각급학교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배치 용역” 계약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8. 11.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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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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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공고문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5. 기타 지방계약법령, 공사관련 법령, 예규, 고시 등
【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지시서(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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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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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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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ice.go.kr > 전자민원 > 신고/상담 > 클린업계약신고
ㆍ전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재정과 ☏420-6579~582,589, 감사관실 ☏420-8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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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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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2025 인천광역시교육청 각급학교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배치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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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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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총액)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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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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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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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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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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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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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일 ~ 2025. 12. 17.
※ 실제 용역 수행 기간: 2025. 9. 1. ~ 2025. 12. 17. (과업 일정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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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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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98,605,870원(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180,550,791원 + 부가가치세 18,055,07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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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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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2.(화) 10:00 ~ 2025. 8. 22.(금) 10: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요일, 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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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장소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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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2층 학교행정지원과 [직접제출]
- 제출서류: 공고문 참조
- 우편접수·이메일·택배·FAX 접수 불가, 등록부에 등록 필수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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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전자)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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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2.(화) 10:00 ~ 2025. 8. 22.(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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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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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시: 2025. 8. 27.(수) 14:00 예정
- 장소: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학교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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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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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 인천광역시 서구 북항로32번길 29-10(원창동)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 용역 수행지침 등에 관한 사항: 교원업무지원과 안도연 팀장(☎ 032-453-1631)
- 입찰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행정업무지원과 채경화 주무관(☎ 032-453-1612)
- 전자입찰 이용문의: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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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시스템 장애 등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참가자격(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고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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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 낙찰자 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낙찰
○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 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선정(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4. 공동수급 관련사항: 공동수급 불허
5. 입찰 및 개찰에 관한 사항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입찰서 제출기간
1) 가격입찰서(전자입찰) 제출: 2025. 8. 12.(화) 10:00 ~ 2025. 8. 22.(금) 10:00
2) 제안서 제출: 2025. 8. 12.(화) 10:00 ~ 2025. 8. 22.(금) 10: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요일, 공휴일 제외]
-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학교행정지원과에 직접 제출
※ 지정된 일시 및 장소에 도달하지 못한 제안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 제안서 제출 시 구비서류
1)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출력물) 1부
2) 제안서 및 기타입찰서류 (제안서 포함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의 서식 참고) 10부
- 원본 1부, 사본 9부, USB 등 저장매체 1매(제안서 근거자료 첨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주민등록표등본) 1부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5)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입찰참가신청서상의 사용 인감 지참)
6)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입찰 마감일 전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비영리법인의 경우, 비영리법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제출
7) 제안서 제출자는 아래의 증명자료를 제안서 접수 시 제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어느 하나) 지참]
가) 재직증명서 1부
나) 위임장 1부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제출서류를 누락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가격개찰 일시: 제안서 평가 이후 실시되며, 변경될 수 있음
(2025. 8. 27.(수) 14:00 예정)
1)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학교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2)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개찰하며, 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가격입찰서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입찰서(가격입찰)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서 제출업체는 제안요청서 내용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완수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하고, 계약업체가 계약기한 내 완수하지 못하여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제안 설명회
○ 일시 및 장소: 2025. 8. 26.(화) 14:00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상세장소 당일 공지]
(인천광역시 서구 북항로 32번길 29-10)
○ 설명회 방법: 제안서만 가지고 설명(10분 이내) 후 질의응답(10분 이내)
-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으로 실시하며, 발표자는 업체 대표 또는 위임장을 지침한 소속 대리인
※ 발표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배석 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 제안 설명회의 일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 제안서 평가기준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평가 결과는 별도 공지하지 않으며, 적격인 업체만을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받지 못하는 자의 경우 입찰보증금(입찰가격의 2.5% 이상)을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학교행정지원과에 납부하면 입찰참가 신청으로 간주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9.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정한 입찰무효사유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경우에는 “입찰 제출의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 본 입찰서 제출업체는 과업지시서 내용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완수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기한 내 완수하지 못하여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우리 기관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사항
○ 본 용역은 청렴계약 대상 용역이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인천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s://www.ice.go.kr → 행정 → 정보창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1]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험료 등 사후 정산
○ 이 입찰 건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따라 기성대가 또는 완수대가 지급 시, 국민건강보혐료 등을 사후 정산하게 됩니다.
○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연금보험료 등” 아래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금액단위: 원)
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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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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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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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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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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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2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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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4,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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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65,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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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2]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및 [붙임3]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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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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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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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사항
○ 본 사업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용역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불가하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지시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의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공고는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 내용 중 의문사항이 있으면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청렴계약 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계약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인천광역시교육청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체 청렴도 측정 및 클린콜, 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청렴 SMS 발송 목적으로 아래 기간동안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등)를 수집·이용 및 제공 하는데 동의합니다.
이용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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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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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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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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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콜자체 청렴도측정
권익위 청렴도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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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계약종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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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계약종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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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학교) 및
인천광역시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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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계약종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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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계약종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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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계약 서약서 및 계약관련 유의사항들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성 명 : (인)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장 귀하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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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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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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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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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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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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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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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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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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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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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O-OOO-OO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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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수집·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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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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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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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명, 성명, 연락처 (휴대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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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기관) 내 사업 책임자의 안전보건 관리 준수 여부 확인, 확보의무 관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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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사업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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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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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본인은 해당 사업의 수급인으로써, 본 사업에 근로하는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안전보건관리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① 작업별 안전보건관리 점검은 작업 기간에 따른 주기적으로 실시하여야 한다.
②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작업 배치 전 신규채용자 교육 이수 여부를 확인한다.
- 교육 미 이수자 작업배치 금지(도급인 담당자에게 사전 교육 신청을 문의 한다.)
③ 항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건강상태(음주여부, 65세 이상 고령자, 고혈압 등)를 확인한다.
④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에게 작업 시작 전 작업방법, 위험요인, 안전작업 대책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한다.
⑤ 해당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의 지급 및 착용 상태를 확인한다.
⑥ 작업 중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불안전한 행동 및 상태 유무를 감독하며, 안전수칙 미 준수 자에 대하여 개선하도록 교육한다.
⑦ 작업 후 현장 정리정돈 및 청소상태를 확인한다.
20 년 월 일
서약자(업체 대표) : O O O (서 명)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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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인)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수급업체 작성-별지 첨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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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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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체명: ○○○○(대표자 김○○)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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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락처: 032-000-000, 01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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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일시: 20 .0.0. ~ 20 .0.0.( 0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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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금액: 금 0,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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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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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투입 종사자수: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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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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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 ○ (☎: 032-000-000, 01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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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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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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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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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인)
안전
보건
조치
실행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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➊ 유해·위험작업 승인 대상
(산업안전보건법 제63조)
유해·위험 작업 개시 전에 작업허가서 사전제출 및 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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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 비대상
※ 안전작업허가서 발급대상 유해 · 위험작업 (예시)
▲유해·위험 물질이 들어있거나 들어 있었던 용기▲펌프 또는 배관 등과 같은 기기의 개방 또는 분해 ▲인화성물질 주변 용접·절단 또는 불티 등이 발생하는 화기작업 ▲밀폐공간 출입(저수조) ▲굴착·전기·고소작업 ▲중장비·방사능 사용작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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➋ 위험성평가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 제63조)
- 유해·위험사항에 대한 위험성 감소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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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작성예시】
① 보호대상자에 의한 언어적, 신체적 폭력 예방
② 기타 학교(기관) 특성에 따른 작업 위험 내용 작성
【기타 추가사항 및 특이사항 별지 첨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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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 대책
【작성예시】
① 안전요원의 자격 확인 및 지정된 안전요원 업무 수행
② 적정한 휴게시간 부여, 안전요원의 안전한 지도를 위한 교육 실시
③ 기타 안전작업절차 준수 내용 작성
【기타 추가사항 및 특이사항 별지 첨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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➌ 사용 기계 · 기구, 설비 종류 및 관리계획
(산업안전보건법 제63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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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예시】
① 작업에 따른 위험 기계기구 취급 시 방호장치 설치하여 사용
② 기계·기구 및 설비별 사용 전 안전점검 실시
(사용 전 점검항목 리스트 작성)
③ 기계·기구 및 설비별 주기적 점검 실시하고 작업 중 위험이 예상되는 경우 즉시 작업 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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➍ 안전점검 및 조치사항
(산업안전보건법 제63조)
➍ 안전점검 및 조치사항
(산업안전보건법 제63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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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보호구 지급현황(대장) 및 착용 준수 여부
□ 준수 □ 미준수
- 작업장 안전 수칙 준수 여부
□ 준수 □ 미준수
- 추락위험이 있는 장소의 작업일 경우 2인 1조, 작업발판, 안전대 걸이 시설 등을 설치 후 작업 준수 여부
□ 준수 □ 미준수 □ 해당없음
- 로프작업 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 실시 여부
□ 준수 □ 미준수 □ 해당없음
- 차량탑재용 고소작업대(스카이) 사용 시 안전조치 실시 여부(안전검사, 안전대 걸이, 아웃트리거 설치, 신호수 배치 확인 등)
□ 준수 □ 미준수 □ 해당없음
- 작업장소 내외부 출입금지 조치 등 주변을 안전하게 관리 여부
□ 준수 □ 미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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➎ 안전보건교육
(산업안전보건법 제64조①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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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자에게 작업 전 안전보건 교육실시 여부
□ 준수 □ 미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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❻ 비상대책 및 대피방법
근로자 숙지 여부
(산업안전보건법 제64조①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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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자에게 비상 시 대응방법 및 대피방법 숙지 여부
□ 준수 □ 미준수
중대재해 발생→작업중지→초기대응(필요 시)→긴급대피→재해자 응급처리 및 신고→원인조사 및 대책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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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연락망) 병원(032-000-0000), (중부 또는 북부고용노동부 (032-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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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인 또는
발주자)
산업
재해
예방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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➐ 안전보건협의체 구성
(산업안전보건법 제64조①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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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 비대상
※ (예외) 30일 이내 일시적 사업, 연간 총 작업일수 60일 초과하지 않는 간헐적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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➑ 작업장 순회점검
(산업안전보건법 제64조①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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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 비대상
※ 수급인 근로자와 함께 작업장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사항을 점검하고 점검일지 작성 (주 1회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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➒ 작업혼재로 인한 작업시기·내용 조정
(산업안전보건법 제64조①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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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 비대상
※ (도급인) 상시, (건설공사발주자) 계획 및 설계단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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➓ 작업장 합동 안전보건점검
(산업안전보건법 제64조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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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 비대상
※ 수급인 근로자와 함께 작업장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사항을 점검하고 점검일지 작성 (분기 1회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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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안전보건에 관한 정보 제공
(산업안전보건법 제65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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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 비대상
※ 화학물질 위험, 질식위험(밀폐공간), 붕괴위험이 있는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작업 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문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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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인및발주자) 수급업체 안전관리 적정성 평가 [계약담당자 평가 및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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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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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작업이행계획서 작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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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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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부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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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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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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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이 이행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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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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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 대책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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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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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계·기구·설비 등에 대한 관리 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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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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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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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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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교육(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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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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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시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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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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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인에게 안전·보건사항 기타 요구내역 기재-필요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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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담당자 : 직급 성명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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