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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03480-000 공고일시  2025/08/11 11:48
공고명 임상병리검사 위탁용역
공고기관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수요기관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공고담당자 이예지(☎: 055-280-766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99,650,480 원
   
추정가격
99,650,48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51524 

주    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대로 721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홈페이지: http://www.comwel.or.kr/changwon 

정부조달 콜센터 전화번호: 1588-0800 

 

(용역) 입찰 공고 

(제한(총액)경쟁 / 규격·가격 동시) 

 

  ㆍ입찰공고번호: 제2026-16호 

  공   고   명: 임상병리검사 위탁용역 

 

이 입찰 설명서는 조달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계약부서 

  - 경영기획부 계약담당 (☎ 055-280-7668, FAX 055-282-5681) 

○ 규격서, 제안요청서, 시방서 문의 등: 수요부서 

   - 진단검사의학부 담당 (☎ 055-280-0987)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3)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용역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4.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공동계약운용요령 (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조달청지침)  

  9. 물품구매계약 품질관리특수조건 (조달청지침) 

 10.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조달청지침)  

 11.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    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 및 같은 조의 3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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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 요  기 관: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입 찰  건 명:  임상병리검사 위탁용역 

 계 약  방 법:  제한(총액)경쟁 / 규격·가격 동시 

 품        명:  임상병리검사 위탁용역(세부내역은 붙임의 임상병리검사 위탁내역서 참조) 

 추 정  가 격: 99,650,480원(부가가치세 면세)  

   ※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35조 제1항에 따라 부가가치세 제외(면세)임 

 수        량:  계약특수조건 및 위탁내역서 참조 

 단        위:  계약특수조건 및 위탁내역서 참조 

 분 할  납 품:  가능 

 입 찰  방 법:  전자입찰 

 납 품  기 한:  2025. 9. 1. ~ 2027. 8. 31.(24개월) 

 인 도  조 건:  계약특수조건에 따름 

 기 타  사 항:  공동계약 허용하지 않음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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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접수개시일자: 2025. 8. 11.(월) 15:00 

 전자입찰서마감일시: 2025. 8. 19.(화) 10:00  

 개찰일시: 2025. 8. 19.(화) 11:00 이후 

 ※ 상기개찰일시는 규격검토 후에 실시 할 예정이므로 개찰일시는 미루어질 수 있습니다.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2)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면세사업에 해당하므로 입찰금액도 면세로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금액도 부가가치세 면세로 계약됩니다. 

 

3) 동가입찰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동일가격입찰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이용’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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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음 각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일 전일까지 검체검사수탁업(1447)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② 검체검사 수탁을 위한 인력, 시설 및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서 검사 분야별로 정도관리 등에 관하여 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또는 관련 학회의 인증을 받은 업체 

  ③ 공고일 현재 미국정도관리 CAP(College of American Pathologist) 인증을 획득하고 Laboratory Accreditation Program 인증 중 Proficiency test의 Product code수가 70개 이상인 기관 

  ④ 우리 병원 전산프로그램(EMR, OCS 등)과 검사결과를 서로 호환(인터페이스)하여 연동되고 출력이 가능한 업체(프로그램 사용료는 계약상대자 부담) 

     ※ 착수일(계약시작일) 이전에 연동 가능 업체 

  ⑤ 입찰공고일 현재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 5인 이상, 해부병리과 전문의 3인 이상 상근하는 업체 

  ⑥ 개인정보 위/수탁업무 계약 전 사전 점검 결과,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구축되어 있는 업체 

     ※ 사전점검 결과 미흡사항이 있는 경우, 착수일(계약시작일) 이전 개선 가능한 업체 포함
(미흡사항에 대한 개선계획 제출을 요청 후, 수요부서에서 개선계획 검토 및 적합여부 판단 예정) 

  ⑦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검사실 신임인증(KSLM) 및 검사시스템(ISO)을 받은 업체  

  ⑧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없어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2)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3) 다만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에 참가가능 하지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① 입찰마감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②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③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이후인 경우 

 ④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4) 아래 각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공고일 현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는 자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 

 ③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5) 입찰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제3항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3-1.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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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출방법 : 온라인(e-발주시스템) 제출 및 담당자 메일 발송 

   - 제출마감일시 : 전자(가격)입찰서 접수마감일시까지 

    ※ 운송 중 분실·훼손·지연, 서류미비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온라인 e-발주시스템 제출 확인 및 메일 도착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규격서(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규격서(제안서),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 >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 입찰자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이름, 전화번호 등)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안내문자 발송 및 긴급연락을 위해 연락처는 반드시 휴대폰 번호로 입력) 

- 자세한 제출내용은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규격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규격서(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규격서(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증빙자료 등) 미제출시 규격서(제안서)와 규격서(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2) 제출서류 

  ①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② 임상병리검사 수탁기관 인증확인서 및 인증내역서 1부 

  ③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증 1부 

  ④ 의료기관개설신고필증 1부 

  ⑤ 진단검사의학전문의(5인이상), 병리과 전문의(3인이상)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⑥ 검사실 신임인증서(KSLM) 및 검사시스템(ISO) 인증 관련 서류 각 1부 

  ⑦ CAP 인증서 및 인증 내역 증빙서류(Invoice 문서 첨부) 1부 

  ⑧ 항목별 단가 및 총액을 기재한 견적서(인감 날인 필수) 1부 

  ⑨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이행 확약서 등[붙임2~4, 붙임6] 각 1부 

  10 개인정보 위/수탁업무 계약 전 사전 점검표[서식2] 1부 

  ⑪ 규격(기술)입찰서[서식1] 1부 

  ⑫ 특수건강진단기관 지정서 및 정도관리 인정서 각 1부 

  전자입찰서마감일시까지 창원병원 경영기획부(직접방문, 우편, 이메일)로 제출(반드시 담당자 수신 확인)하여야 하며, 미제출 업체는 부적격 업체로 처리 됩니다. 

  ※ 서류 보내실 곳  

    - 주  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대로 721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경영기획부 계약담당(우)51524 

    - 이메일: akfncl21@comwel.or.kr 

 

3)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3-2. 입찰참가자격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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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또는 서울지방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2) (참가자격 등록) 조달청의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이 건 입찰공고의 제5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조합의 경우 지정조합원사)의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 제5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4) (신원확인 입찰)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계약기간 및 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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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계약기간: 2025. 9. 1. ~ 2027. 8. 31.(24개월) 

 2) 상기 예정 수량은 병원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실제 이행량에 따른 금액으로 정산합니다. 

 3) 전자계산서 및 거래명세서는 매월 발행하여야 합니다.(매월 청구) 

 

5. 보증금 (입찰, 계약, 하자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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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보증금 

 ①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②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본청 경영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2)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이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4)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이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조달청 내자구매업무 처리규정」 제48조의2, 제59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용역의 경우 계약보증금은 ‘(계약예규)용역계약 일반조건’의 적용을 받습니다. 

계약보증금 

제48조의2(계약보증금) ①계약담당과장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50조제1항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1조제5항에서 정한 계약보증금을 납부하게 하여야 한다. 

하자보수보증금 

제59조(하자보수 보증금) ①계약담당과장은 물품 및 용역의 특성상 하자보수보증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물품(용역)별 하자담보 책임기간을 정하고 계약상대자로 하여금 물품의 경우 계약금액의 100분의 3, 용역의 경우 계약금액의 100분의 2(「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72조제1항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0조제1항에서 정한 경우에는 그 금액)에 해당하는 하자보수 보증금을 납부하게 할 수 있다. 다만,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62조제4항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1조제4항에 따라 하자보수보증금 전부 또는 일부를 면제할 수 있다. 이 경우 하자보수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게 하여야 한다. 

② 삭제 

③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과 제2항의 하자보수보증금을 납부토록 할 경우에는 해당 물품의 대가지급전까지 수요기관에 납부하게 하여야 한다. 다만, 단가계약 체결 건에 대해 하자보수보증금을 일괄 납부하고자 하는 계약상대자의 경우 계약체결일 이후부터 필요한 시기에 조달청에 일괄하여 납부하게 할 수 있다. 

④ 계약담당과장은 제1항부터 제3항까지 규정의 하자보수보증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구매결의 및 입찰공고서에 하자보수보증 조건임을 표시하여야 한다. 

⑤ 계약담당과장은 수요기관이 긴급한 하자보수에 사용할 목적으로 하자보수보증금의 직접 지급을 요청하는 경우, 보증기관에 대하여 해당 하자보수보증금을 수요기관의 지정계좌로 직접 지급하도록 할 수 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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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낙찰자선정방법: 제한(총액)경쟁 / 규격·가격 동시입찰 

  - 입찰참가자는 각 검사항목별 단가와 예정수량을 곱한 금액의 총 합계(면세사업이므로 부가가치세 제외)로 투찰하여야 하며, 우리병원 입찰참가자격조건 및 계약특수조건에 맞는 규격(기술)적격자 선정 후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2) 예정가격: 복수예가 

 ① 이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②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산정됩니다. 

 

3) 검사종류별 각 항목의 계약단가는 병원에서 별도로 정한 기초금액에 낙찰률을 곱하여 결정합니다. 약금액은 각 검사항목별 계약단가에 예정수량을 곱하여 산출한 검사종류별 총계를 합산한 금액입니다. 

[예시] 

1. 낙찰률 산정 

  가. 예정가격 990원이고 낙찰금액 964원의 경우 

  나. 낙찰률 97.374%(964원/990원×100=97.374%) 

   ※ 낙찰률 소수점 발생 시 소수점 넷째자리에서 반올림 

2. 품목별 계약단가(기초금액은 병원에서 별도 작성하여 보관) 

  가. A품목 기초금액이 100원일 경우 

  나. 100원×97.374%=97.374원, 즉 97원이 됨. 

   ※ 품목별 계약단가 금액단위 소수점 발생 시 소수점 이하 금액은 절사 

 

 ※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른 질 가산료는 계약단가에 포함된 것으로 봅니다. 

 ※ 계약금액 결정방식에 대하여 입찰참가업체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이로써 결정된 계약 단가에 대하여 낙찰자는 반드시 수용해야함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4) 보험수가대비 계약단가는 진단, 조직(병리), 코로나 검사 항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소수점 이하 절사로 인해 투찰금액과 계약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7. 입찰무효 

--------------------------------------------------------------------------------------------------------------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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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제1항각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자는 제1항각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기타사항 

-------------------------------------------------------------------------------------------------------------- 

1)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이 외 본 용역 입찰 계약의 기타 사항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계약특수조건 내용을 따릅니다. 

7)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8) 이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붙임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림입니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자 및 낙찰자는 소속 근로자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고용ㆍ산재보험을 포함한 사회보험 가입 등 관련 법령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묶음묶음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계약담당관 

[붙임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시행하는 (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 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5.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고용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  년      월     일     

서약자 : ㅇㅇㅇ회사 대표 ㅇㅇㅇ (서명 또는 날인) 

 

[붙임2]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이행 확약서 

 

1. 당사는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에서 임상병리검사 위탁용역 사무를 수탁 받아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민간위탁 노동자의 고용안정 및 처우개선을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할 것을 확약합니다. 

 - 아  래 -

① 합리적 임금체계 준수 및 지급 

 ② 퇴직급여 지급, 4대 보험료 납부 등 법정 사업주 부담금 관련 의무 준수 

 ③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수탁기관과 동일한 기간으로 근로계약 설정 

 ④ 위탁기관 및 수탁기관 노동자 대표가 참여하는 소통창구 마련, 30인 이상의 수탁기관의 경우 노사협의회 운영, 노동자 근로조건 관련 지도·점검 협조 

 ⑤ 수탁기관 노무비 지급내역 등 위탁기관이 요구하는 정보 제출 

 ⑥ 위탁기관 요청 시 임금지급 명세서, 보험료 납입증명서 등 제출 

 ⑦ 사전승인 없는 재 위탁이나 하도급 및 파견 불가 

 ⑧ 취약계층 채용 및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 

 ⑨ 「근로기준법」(근로시간 준수, 연장근로수당 지급 등), 「산업안전보건법」(안전・보건교육,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등),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양립지원에 관한 법률」,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부당노동행위 금지 등) 등 노동관계법령 준수 

 

 

2.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본 계약이 해제·해지 될 수 있음을 확인하고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서약자 : ㅇㅇㅇ회사 대표 ㅇㅇㅇ (서명 또는 날인) 

 

[붙임3] 

 

 

[붙임4] 

〔계약상대자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근로복지공단에서 발주하는 (            )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다음 사항을 이행하겠습니다. 

 1. 입찰(계약)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 이행과정에서 공단 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3. 공단의 공정한 업무수행에 장애가 되는 알선, 청탁을 하지 않겠습니다. 

 4. 공단 임직원의 요구에 의해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 그 사실을 반드시 공단에 신고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불이행 시 계약 해제 또는 해지, 입찰(계약)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서약자 :  ㅇㅇㅇㅇ회사 대표 ㅇ ㅇ ㅇ (서명 또는 인)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장 귀하 

[붙임5] 

〔계약담당직원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근로복지공단은 「부패 없는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청렴  약제를 준수하며, 발주하는 (            ) 계약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관계법령에 규정된 내용과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1.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부당한 이익 제공을 요구하지 않고 받지도 않겠습니다. 

 2.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간 계약 내용에 대하여 개입하지 않겠으며,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발주기관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기타 국가계약법령 및 계약예규를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인은 위 청렴·공정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징계 등 관계법에 따라 책임질 것을 서약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서명 또는 인) 

계약담당직원 

 

    년      월     일 

 

                    

          

OOO 사 

대표 

          귀하 

 

 

[붙임6] 

 

보 안 서 약 서 

 

 

 본인은 근로복지공단의 용역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엄숙히 서약합니다. 

 

 1. 본 사업을 수행하면서 취득한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제3자에게 누설하지 않는다. 

 

 2. 본 사업을 수행하면서 산출된 제반 문서 및 자료를 절대 외부로 반출하지 않는다. 

 

 3. 만약, 보안을 소홀히 하여 근로복지공단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였거나 또는 누설되었을 경우에는 근로복지공단이 요구하는 민․형사상의 어떠한 책임이라도 질 것을 서약서로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위 서약자  소속 :  

                   직위 :  

                   성함 :                (인)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장 귀하 

 

[서식1] 

 

규 격 (기 술) 입 찰 서 

 

 

 

 

공 고  번 호 

 

입 찰 일 자 

 

건        명 

임상병리검사 위탁용역 

입 찰  규 격 

제안서 및 각 종 확인서, 전문의 자격증, 기술이행 실적 등 증빙서류 

계 약  기 간 

2025. 9. 1. ~ 2027. 8. 31.(24개월) 

입 찰 자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본인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법률시행규칙에 의한 용역입찰유의서에 따라 응찰하여 이 입찰이 귀 기관에 의하여 수락되면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개인정보처리위탁 특수계약조건 등에 따라 이의 입찰금액으로 용역수행기한 내에 용역을 제공할 것을 확약하며 (규격)입찰서를 제출합니다.  

  202 .    .     . 

 

                             입찰자(대표자) :                  (인) 

  

(규 격) 적 격 여 부 확 인 

 

 

 

 

확 인 

확 인 자 

비고 

소 속  

성 명 

서 명 

적격 

부적격 

 

 

 

 

  ※ 확인자께서는 상기 “확인”란에 (규격)적격 여부를 “○”표로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계약담당 귀하 

 

 

 

[서식2] 

위/수탁업무 계약 전 사전 점검표 

분야 

점검항목 

Y 

N 

해당
없음 

 

 

 

개인정보
관리적보호체계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인력이 지정되어 있습니까?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내부관리계획에 따른 이행 실태를 점검하고 있습니까? 

* 소상공인(5인 미만 사업장)의 경우 의무사항 아님 

 

 

 

③소속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있습니까? 

 

 

 

대상시스템의
기술적보호체계 

④개인정보처리단말기에 악성프로그램을 방지·치료할 수 있는 백신소프트웨어 등 보안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까? 

 

 

 

⑤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및 접속기록을 보관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까? 

 

 

 

⑥고유식별정보*, 바이오정보, 비밀번호 등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까? 

* 주민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개인정보
리적보호체계 

⑦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까? 

 

 

 

보관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및 USB 등 보조저장매체의 반출입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까? 

 

 

 

 

 

 

위탁업무 판단 

⑨위탁업무 판단기준 3가지 항목(개인식별, 이전목적, 귀속주체)을 모두 만족하는지 확인하셨습니까? 

 

 

 

위탁업무 범위 

⑩개인정보 처리 위탁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평가하여 위탁업무 범위를 결정하였습니까? 

 

 

 

처리범위 

⑪위탁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도록 확인하였습니까? 

 

 

 

 

 

202 .   .   . 

수 탁 자:   

위탁부서:   

점검자:                        (서명 또는 인) 

확인자:                        (서명 또는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