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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3082-000 공고일시  2025/08/11 09:54
공고명 평택세관 감시정 경기 326호 기관수리 용역
공고기관 관세청 평택세관 수요기관 관세청 평택세관
공고담당자 이수진(☎: 031-8054-70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000,000 원
   
배정예산
80,000,000 원
   
추정가격
72,727,273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평택세관 공고 제2025-01호 

 

평택세관 감시정 경기 326호 기관수리 용역 공고 

 우리 세관에서 추진하는 “평택세관 감시정 경기 326호 기관수리 용역”의 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입찰에 관한 사항을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5일 

평택세관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입찰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 설계서(과업지시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6.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7.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8.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규정은 공고게시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  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유의사항]  

  ▸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평택세관 감시정 경기326호 기관 수리 용역 

나. 기초금액 : 총액 8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다. 용역기간 : 평택세관장이 지정하는 착수일로부터 30일 이내[착수예정일 : ‘25.8.25.(월)] 

라. 과업장소 : 수리 조선소 

마. 입찰내용 : 수리내역서 및 사양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이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입찰 일시 및 장소 

  가. 전자입찰 개시 및 마감일시 : ’25. 8. 11. (월) 10:00 ~ ‘25. 8. 18. (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8. 18. (월) 11:00 

  다. 개찰장소 : 평택세관 계약관 PC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소정의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공고일로부터 5년 이내 CAT C32 수리 실적이 있는 업체이며, 수리실적 경험 직원을 보유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나라장터)에 항만운송관련사업(선박수리업)(업종코드 5958)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을 위해 개찰 후 우리 세관으로부터 서류제출 요청을 받은 업체는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민간 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등으로 사실 확인)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불가능한 경우나 부적격한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전자메일 

s0442@korea.kr 

Fax 

031-8054-7282 

제출 후 확인 전화 

031-8054-7034 

 

 

 

 

    ※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여야 합니다. 

  마.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서 제출 시 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예정가격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범위 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를 산출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 및「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 제1항 제7호 [별표7]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의 수리·점검용역을 적용하여 고시금액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4.245%) 이상 최저가 입찰 순으로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정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5일 이내 관련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참조 

  다. 동일가격으로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에 하여 결정합니다. 

  라. 자격미달 업체가 낙찰된 경우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라도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낙찰하한선 미달 등으로 적격심사 대상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개찰결과를 확인한 후 재입찰할 경우 정해진 기한 내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제6호에 의하여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 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가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pps.go.kr)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준수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 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같은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입찰참가자의 유의사항 및 추가정보 

  가.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한 입찰이므로 전자입찰 이외의 방법으로는 응찰할 수 없습니다.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 제출(입력)확인은 동 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물품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국자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전자입찰특별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이용약관, 물품구매, 입찰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평택세관 통관총괄과(031-8054-7034)로, 용역내용에 관한 사항은 평택세관 물류감시과(031-8054-72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8월 5일  

 

평택세관 계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