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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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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1541-000 공고일시  2025/08/08 19:08
공고명 2025년 어업용 폐기물 위탁 처리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기장군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기장군
공고담당자 박서령(☎: 051-709-414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000,000 원
   
배정예산
60,000,000 원
   
추정가격
54,54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기장군 공고 제2025-1486호 

· 

소액수의 용역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입찰(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어업용폐기물 위탁처리용역 

사업위치 

 기장군 관내 

용역개요 

기장군 관내 어항구역에 임시 적치한 어업용 폐기물의 상차, 운반 및 처리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 

입찰 및 계약방식 

총액입찰, 소액수의 견적입찰(전자입찰), 지역제한 

 ※ 『과업지시서』 반드시 확인 후 입찰참가 요망 

추정금액 

금60,000,000원 

기초금액 

금60,000,000원 

추정가격 

금54,545,455원 

부가가치세 

금5,454,545원 

전자입찰 개시일시 

2025. 8. 9.(토) 10:00 

전자입찰 마감일시 

2025. 8. 14.(목)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14.(목) 11:00, 기장군 입찰집행관PC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라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유찰 시 재입찰은 당일 16: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고, 아래 자격을 모두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낙찰일)까지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로 폐기물 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 수집·운반업과 폐기물중간(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허가를 득한 업체(단, 중간재활용업 허가를 득한 업체의 경우 영업대상 폐기물이 폐합성수지류 등의 품목을 포함하여야 함) 

     - 단, 폐기물의 수집·운반은 자체 또는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은 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이 경우 공동수급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여야 함 

       * 폐기물 자체 수집·운반 시 「폐기물관리법」 제25조제6항에 따라, 폐기물 중간(종합) 재활용업 허가를 받은 자는 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처리 대상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할 수 있음 

        - 공동도급 대표사는 폐기물중간(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로 해야함 

        -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마감일시: 2025.8.13.(수) 18:00 

   다.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 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예정가격 및 계약대상자 결정사항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에 대한 낙찰 하한율(88%) 이상의 금액에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로 하며, 최저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  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4. 견적제출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7장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하고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입찰금액의 5/100이상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청렴계약제 시행 

   우리 군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기장군 「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8.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입찰공고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습니다. 

   나.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계약금액의 2%), 계약보증금(서) 납부(가입), 손해보험보증(공제) 가입 대상사업이며, 낙찰자는 낙찰(계약체결)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착수계 제출 시 첨부하며, 대금청구 시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해석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우리 군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입찰결과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기장군 재무과                   ☎ 051-709-4148 

     2) 용역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기장군 해양수산과               ☎ 051-709-4611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 1588-0800 

 

 

 

 

2025. 8. 8. 

 

부산광역시 기장군 재무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