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02353-000 공고일시  2025/08/08 17:16
공고명 (긴급)이태원관광특구 녹사평광장 미디어아트 시설물 조성사업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고담당자 황보람(☎: 02-2199-674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2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8/21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00,000,000 원
   
추정가격
1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고 제2025-172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이태원관광특구 녹사평광장 미디어아트 시설물 조성사업 

  나. 과업내용 : 별첨“과업지시서”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12. 15.까지 

  라. 용 역 비 : 금20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경쟁입찰참가등록을 필하며, 아래 항목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공공디자인전문회사(업종코드: 6484) 또는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 

      조 따라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중 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2) 또는 환경 

      디자인을 포함한 종합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4) 로 신고를 필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 

       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디자인서비스 

       (8214150201)] 또는 [세부품명: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또는  

       [세부품명: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8801)] 또는 [세부품명: 동영상 

       제작서비스(8213160301)] 중 1개 이상 소지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의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 공공구매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 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3) 「소프트웨어 진흥법」제2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 

      사업자로서 디지털 콘텐츠 개발서비스 사업[업종코드 1469] 등록 업체 

      ※ 본 사업은 20억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조 별표1 규정에 의거 대기업(소프트웨어사업자)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제4항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해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나. 공동수급체의 구성 

   1) 면허 보완을 위해 공동수급체(분담이행)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 공동 

      수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구성 

   2)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입찰에 필요한 대표권을 행사하여야 하고 입찰등록  

      이후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공동수급 참여 업체를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음 

   3)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으며, 최소 지분율은 5%이상 

      이어야 함 

   4) 공동수급체는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 합의각서, 대표자 선임계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다. 공고일 현재 휴·폐업 중이거나 영업(업무)정지, 부정당 업체 지정, 등록취 

     소 등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음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부터 준공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하며, 기 

     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행정안전부 최근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 

     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3. 용역조건 및 제안서 작성요령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4.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가. 투 찰 기 간 : 2025. 8. 11.(월) 10:00 ~ 2025. 8. 21.(목) 17:00 

  나.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등록은 2025. 8. 20.(수)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하고, 나라장터 (G2B)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용산구 관광체육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할 경우 그 입찰을 무효 처리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관광체육과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8. 21.(목) 09:00~17:00 

  나. 제출장소 : 관광체육과 관광정책팀 (☏02-2199-7552)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용산구청 5층) 

  다.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등 불가) 

    1) 대표 또는 위임장을 지참한 대리인이 직접 방문 접수(우편, 이메일 등 기타 접수 불가) 

    2)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 신분증,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지참 【서식 11⋅12】 

    3) 제안서 작성은 제출 서식 순서로 작성 

    4) 가격제안입찰서는 밀봉 후 인감날인 하여 제출 

    5)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사용인감)” 날인 후 제출하며,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인감(사용인감)”을 사용하고, 제출 시 인감도장 지 

     참 (날인이 없는 경우 인정하지 않음) 

    6) 각 제안자별 제안서 제출은 1회로 한하며, 제안서 제출 후 추가제출이나  

     수정, 변경, 보완을 할 수 없음 

    ※ 단,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용산구에서 보완을 요구할 수 있음 

    7) 제출된 입찰서류 및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제출 관련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 작성비용은 보상하지 않음 

    8) 제안업체는 제안서 검토를 위해 용산구의 추가적인 자료제출 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응해야 하며, 이에 따라 제출 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 

      을 가짐 

  라.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마.  제출서류 

구 분 

항 목 

구비서류 

서 식 

입찰참가 

등    록 

제출서류 

입찰공고에 의함 

①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1부 

서식 제1호 

②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제2호 

③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 제3호 

④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인감으로 원본대조필) 

 

⑤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과 개인인감증명서) 

 

⑥ 인감도장(사용인감 지참시 사용인감계 제출) 

서식 제4호 

⑦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공동도급인 경우  

(~) 

⑧ 대표자선임계 

서식 제5호 

⑨ 합의각서 

서식 제6호 

⑩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서식 제7호 

기 타 

⑪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서식 제8호 

⑫ 서약서 

서식 제9호 

⑬ 저작 재산권 서약서 

서식 제10호 

⑭ 위임장 1부(대리인의 경우) 

서식 제11호 

⑮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의 경우) 

서식 제12호 

보안서약서 

서식 제13호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  가 

(2부) 

표 지 

① 정량적 평가 제안서 표지 

서식 제14호 

기술 

제안서 1 

②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 

서식 제15호 

③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서식 제16호 

④ 사업수행 조직 및 역할 체계 

서식 제17호 

⑤ 참여인력 보유현황(총괄표) 

서식 제18호 

⑥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사항 

서식 제19호 

⑦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서식 제20호 

⑧ 사업수행 실적 집계표(최근 3년간) 

서식 제21호 

⑨ 사업수행 실적 증명서 

서식 제22호 

⑩ 제안업체 재정상태표 

서식 제23호 

⑪ 신인도 확인서 

서식 제24호 

정성적 

평  가 

(12부) 

표지 

① 정성적 평가 제안서 표지 

서식 제25호 

기술 

제안서 2 

② 제안서 내용 

  - 과업의 이해도 

  - 디자인 기획 

  - 세부연출계획 

  - 사업실행 및 관리방안 

 

가격 

평가 

 

가  격 

제안서 

(1부) 

표 지 

① 입찰가격제안서 봉투 작성 방법(밀봉) 

예시 

가격 

제안서1 

② 가격제안서 

서식 제26호 

③ 원가계산서 서식 제27호 

서식 제27호 

기 타 

서면질의서 

서식 제28호 

USB(1매) 

① 발표용 PPT가 담긴 USB 

 

   

6. 제안서 평가위원회 - 제안서 발표 

가. 일시 및 장소 : 2025. 8. 28.(목) 14:30 ~ ※ 4층 문화경제국 회의실 

    1)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추첨하여 순서에 따라 발표 

    2) 발표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 

    3) 제안설명은 반드시 사업 총괄책임자(PM) 또는 대표자(공동수급자 포함)가 하여야 함(발표 당일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4) 제안 설명 시 추가 자료는 배포할 수 없음 

    5) 발표는 제안 내용을 중심으로 해야 하며 회사명, 임원 인사 등 제안사를 인지 할 수 있는 어떠한 사항도 포함되어서는 안 됨(위반 시, 즉시 실격 처리) 

    6) 제안서 평가는 용산구 심사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업체는 기술능력 평가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나. 세부 평가방법 

    1) 평가분야 및 배점 

      가) 기술능력 평가 : 90점 (정량적 평가 20점 , 정성적 평가 70점) 

      나) 입찰가격 평가 : 10점 

      다) 종합평가 점수 :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 

      라)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평가항목 

배 점 

비 고 

기술 

능력 

평가 

(90점)  

  

 

정량적 

평  가 

(20점) 

사업 수행 실적(건수) 

4 

발주 

기관 

평가 

사업 수행 실적(총금액) 

4 

사업수행 전문인력 보유현황 

6 

경영상태(최근 3년) 

4 

신인도(최근  3년) 

2 

 

정성적 

평 가 

(70점) 

과업 이해 

(10) 

• 추진방향 및 사업 목적의 정확한 이해 

5 

평가 

위원 

평가 

• 사업대상지 현황 및 지역특성, 인근 경관자원과의 연계성 

5 

사업수행 

계획 

· 

기술 

· 

디자인 

능력 

(50) 

• 공간 구성 및 디자인 계획의 창의성, 적정성, 실현가능성 

• 주변 여건과의 조회 및 주간과 야간의 시각적 효과 

20 

• 미디어아트 콘텐츠 계획의 독창성, 예술성 

20 

• 시설물(설치) 계획의 효율성, 경제성 

• 시설물 제작·시공 방안 및 재료 선정의 적정성 

10 

 유지관리 

(10) 

• 시설물 ·콘텐츠 운영 유지관리 방안 

• 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계획 

10 

입찰가격 

평가(10점) 

입찰자격 평점산식 적용 

10 

 

 

100 

 

 

  다.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협상에 의한 계약)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 

      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결정기준)을 적용하여 용산구청에서 작성한  

      제안 평가항목 및 배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나. 평가는 기술능력과 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배점한도 100점 기준 기술능력평가 90점과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합니다. 

  다.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술평가결과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순위를 결정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아래 항의 순서로 우선 협상순위를 정합니다.  

    1) 기술제안서(가격 평가점수 제외)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함 

    2) 위 항목의 점수가 동일할 경우에는 제안 업체 입회하에 추첨으로 정함 

  마.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바.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 할 수 있으나, 제안서 평가결과 및 용산구의 판단에 따라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사. 용산구와 협상대상자의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되는 경우,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소요비용 청구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 (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제안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각종 문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됨으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라.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 부담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 바랍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연기공고 게재합니다.  

  아. 입찰참가 및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용산구청 관광체육과 관광정책팀 (☎02-2199-7552)로,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용산구청 재무과(황보람 주무관 ☎02-2199-6746)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8. 8. 

 

서울특별시 용산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