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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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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01397-000 공고일시  2025/08/08 15:16
공고명 2025년 공기호흡기 용기 안전도 재검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공고담당자 이명화(☎: 02-3706-13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8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4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8/14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4,829,000 원
   
배정예산
84,829,000 원
   
추정가격
77,11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소방재난본부 공고 제2025-48호 

 

 

그림입니다. 

용역 전자공개 수의계약 안내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2025년 공기호흡기 용기 안전도 재검사 

계약기간 

착수일로부터 90일 이내 

장    소 

 28개소(특수구조단, 종합방재센터, 소방학교, 25개 소방서) 

사업내용 

 호흡용 공기호흡기 용기 2,069개 안전도 재검사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계약방법 

전자공개 수의계약 

기초금액 

금84,829,000원(금팔천사백팔십이만구천원, 부가세 포함) 

공고기간 

 2025. 8. 8.(금) ~ 8. 14.(수) 

전자입찰 

접수 개시일시 

 2025. 8. 8.(금) 16:00 

전자입찰 

접수 마감일시 

2025. 8. 14.(목) 12:00 

개찰일시 

 2025. 8. 14.(목) 13: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나라장터) 

 

※ 단독이행, 총액입찰, 제한적 최저가(낙찰하한율 88%) 

※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 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함. 

 

2.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로서, 다음의 요건을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나라장터에 아래 사항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현재 고압가스안전관리법 제35조 규정에 따른 고압가스안전 전문검사기관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의하여 고압가스안전 전문검사기관[업종코드 4693]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2에 의한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 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또는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제2조 1항에 따른 벤처기업 확인서 또는중소기업창업 지원법제2조 2호에 따른 창업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상기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상기 자격 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조달청에 등록된 업체만이 입찰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타(☎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4.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등 

  가. 현장설명 : 없음 

  나. 장    소 : 서울소방재난본부(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6길 52)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며,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정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동 조항에 따라 차 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전자입찰 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추첨)에 따릅니다. 

 

7. 재입찰 사항 

  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있어도 낙찰자가 없을 경우 당일 근무시간 내 2시간 간격으로, 당일 근무시간 이후에는 다음날 근무시간 내 2시간 간격으로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개찰 결과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산장애 등으로 개찰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으니 투찰 업체에서는 수시로 개찰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1순위 낙찰자가 계약을 포기할 경우 별도의 전자공개 수의계약 입찰공고를 하지 않고 유효한 차순위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하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1순위 낙찰자는 수의계약 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제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시설공사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용역에 관한사항 : 소방재난본부 안전지원과(이지성 ☎02-3706-1614) 

   ○ 계약에 관한사항 :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이명화 ☎02-3706-1352)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8월  8일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분임재무관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